요즘 해외여행을 나가도 스마트폰에 현지 유심이나 esim을 등록해 인터넷을 활용해 지도 서비스부터 통역이나 관광지 패스까지 모바일앱을 활용해 여행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여행에 필수품 중 하나가 스마트폰이기도 하며 사진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많이 촬영하고 있습니다.
체코 프라하를 여행할때도 스마트폰으로 기록을 하고 모바일 패스를 많이 활용했는데 프라하를 여행하는데 필요한 모바일앱 몇 가지를 추천합니다.
프라하 대중 교통카드 Pid litacka
프라하는 대중 교통을 이용해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한국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한 모바일 패스가 pid litacka로 프라하를 여행하는데 꼭 필요한 앱 중에 하나입니다.
교통권 하나로 공항버스, 지하철, 트램, 시내버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하를 여행하는데 필수앱이라 매일 사용한 앱이기도 하며 프라하 대중교통을 횟수 제한없이 정해진 시간 안에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프라하에 머무는 5일간 매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구매해 버스나 트램을 매일 이용 했는데 프라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걷다가 피곤하면 트램이나 버스를 이용해 호텔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그 시간안에는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프라하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고 액티브를 누르면 티켓이 활성화되며 버스나 트램 이용 시 앱의 QR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Pid litacka는 프라하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필수앱이라 생각하며 공항버스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전에 미리 설치해 등록하고 나가면 현지에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하 여행중 다른 앱은 사용하지 않아도 자유여행자라면 Pid litacka는 꼭 필요한 앱입니다.
프라하 비지터 패스(Prague Visitor Pass)
프라하 비지터 패스는 프라하의 대부분 관광명소가 여행자 패스 하나로 입장이 가능하며 프라하만 며칠을 머무르며 천천히 돌아본다면 아주 유용한 패스입니다.
단 모든 곳이 이 패스 하나로 입장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일부 박물관은 이 패스로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대부분 시설은 이 패스 하나로 입장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프라하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은 입장료가 비싼데 패스 하나로 모든 곳이 입장료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라하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프라하 비지터 패스에는 프라하의 주요 관광지 프라하성, 천문시계, 화약탑, 유대인 지구, 클레멘티늄, 보트 크루즈, 페트라진 전망대등 프라하에 여행 가면 꼭 방문하는 필수코스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 프라하의 각각 주요 명소를 입장하는 가격과 비교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라하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고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한다면 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패스를 구매 후 앱을 실행 패스의 QR 코드를 가져다 대면 입장권 구매 없이 바로 관광지에서 입장할 수 있어서 주말에 줄 서서 티켓을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프라하의 여러 관광 명소를 많이 돌아볼 계획이라면 매력적인 패스입니다.
프라하의 우버, Bolt 서비스
Bolt(볼트) 앱은 아마 유럽을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 프라하에도 이 볼트(Bolt) 서비스는 택시를 이용할 때 아주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Pid litacka가 버스나 트램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한 앱이라면 볼트(Bolt)는 택시, 공유 킥보드와 자전거를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저는 주로 택시를 이용할 때 볼트 서비스를 이용했고 자전거와 킥보드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호텔에서 불러주는 택시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볼트는 한국의 배민이나 쿠팡이츠처럼 음식 배달 서비스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볼트앱에서 볼트 푸드를 눌러보면 한국의 배민이나 쿠팡이츠를 사용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꽤 익숙한 느낌도 드는데 음식 주문 시 주의할 것은 주소로 주소가 체코어로 표기되어 나오기 때문에 지도에서 잘 확인해 보고 체크해야 합니다.
프라하 국립박물관
프라하 국립박물관은 프라하 비지터 패스(Prague Visitor Pass)에 포함되지 않은 관광명소 중 하나로 신시가지의 랜드마크 건축물이며 명소중 하나로 별도의 앱으로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지 않고 앱으로 돌아볼 수 있는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저도 프라하 국립박물관 방문 때 사용했던 앱이기도 합니다.
앱으로 티켓을 구매해 바로 입장할 수 있어서 국립박물관 매표소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되며 티켓을 구매하고 앱의 QR코드를 찍고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프라하 국립박물관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앱의 맵을 보면 국립박물관내 전시장과 시설물의 위치를 볼 수 있으며 전시물에 대한 간략한 해설이 있습니다.
단 각 구역별 해설은 영어와 체코어만 나오기 때문에 번역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프라하 여행 중 국립박물관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필수앱으로 방문 전에 앱을 다운로드해두면 편합니다.
'지구별여행 > 체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코 여행 낭만적인 프라하 구시가지의 밤 풍경 (6) | 2024.01.31 |
---|---|
프라하 여행 조금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올드카 투어 (6) | 2024.01.25 |
프라하 여행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은 프라하 국립박물관 (0) | 2023.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