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바야흐로 개인 방송 시대라고 할까요. 유튜브나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라이브 스트리밍부터 통신 속도가 빨라지면서 동영상 콘텐츠도 덩달아 더 많이 소비하고 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영상관련 에디터로 다양하게 나오는데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에디터에 대해서 잠깐 정리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은 맥 사용자보다 윈도 사용자가 많은데 아래 애플리케이션들은 맥 사용자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에디터들입니다.
1. 초보자도 사용하기 좋은 모바비 에디터 플러스(Movavi Video Editor Plus)
모바비 에디터 플러스는 무료 버전도 있으며 윈도, 맥 모두 지원하는 동영상 에디터로 UI가 직관적이고 사용법이 동영상을 처음 편집하시는 분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자막, 트래지션,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바비 에디터 플러스는 유료와 무료 버전이 있는데 한글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효과를 이용해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슬로 모션, 리버스, 크로마키 기능까지 고급 에디터에도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사용하기 무척 쉽게 되어 있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를때 클릭해보면 그 기능을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 필터외에 다양한 필터세트를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데 요즘 구독 서비스가 활발해서 구독을 하면 모바비 스토어에 있는 모든 세트나 효과와 수천 개의 트랜지션, 타이틀, 스티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필터나 타이틀, 효과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모바비의 경우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면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기능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원도, 맥 모두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편집부터 엔코딩까지 쉽게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2. 맥 기본 비디오 에디터 아이무비(iMovie)
아마 iMovie 아이폰이나 맥 사용하면 동영상 편집 때 한 번은 사용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과 연동되는 비디오 에디터로 사용법이 간단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맥에 연동해서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사용법도 간단해 초보자부터 빠르게 고급 사용자까지 영상을 빠르게 편집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본 기능이 간단하고 다양한 효과나 트랜지션이 전문 에디터 대비 부족해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폰에서 편집한 영상을 맥으로 연동해 쉽게 편집할 수 있고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ui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폰으로 영상을 편집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비디오 에디터이기도 합니다.
3.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널 컷(final cut pro)
파이널 컷 프로는 아마 맥에서 가장 유명한 비디오 에디터 입니다. 단 파이널컷 프로는 맥 버전만 있으며 유료버전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모션, 컴프레서 등 다양한 다른 에디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와 비교할 수 있는 비디오 에디터는 프리미어가 있는데 파이널컷 프로는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에디터입니다. 사용하기는 쉽지만 어떤 특수 효과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해야지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맥 OS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트랜지션, 타이틀, 타이포그라피를 모션을 활용해 만들 수 있지만 초보자는 사용하기 힘들며 많은 학습을 필요로 합니다. 영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랜지션이나 타이틀, 효과는 수천 가지가 있지만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의 경우 수많은 기능과 다양한 필터를 직접 만들고 사용할 수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4. Davinci Resolve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는 생소할 수 있는 사용자도 있겠지만 블랙이미지 디자인사의 전문가용 편집 툴로 유명한 비디오 에디터입니다.
영화나 광고 다양한 영상 편집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와 유료 스튜디오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기능에 제한이 있으며 사용법도 위에 나열한 비디오 에디터보다 어렵습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스튜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판매하고 있으며 개인이 사용하기에 유료 버전은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쉬운 에디터는 아니며 주로 색보정을 위해서 개인 사용자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다양한 패키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전문가용 비디오 에디터로 맥, 윈도, 리눅스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지만 유료 버전의 경우 고가로 초보자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필모라(Filmora)
필모라는 맥, 윈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에디터로 초보자도 접근이 쉬운 에디터로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 기능 제한이 있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에디터가 그렇듯 비슷한 패널과 UI를 가지고 있는데 필모라 역시 기존 비디오 에디터와 비슷한 UI를 제공하고 있으며 필터나 효과, 트랜지션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종류도 많습니다.
단 사용해보면 쉬운 듯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는데 다양한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스토어에서 효과를 구매해야 하며 기본 제공 소스는 종류가 조금 적은 편입니다. 윈도나 맥 사용자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전문가용이라기보다 초보자를 위한 비디오 에디터로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디오 에디터가 있지만 개인용으로 맥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는 초보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위에서 소개한 모바비 에디터, 필모라, 아이무비, 다빈치 리졸브가 있으며 유료는 파이널 컷 프로가 있습니다.
요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개인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시대라 비디오 에디터도 종류가 다양한데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에디터를 골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ech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M1 아이맥 어떻게 달라졌나? 가격과 스펙 (2) | 2021.04.25 |
---|---|
맥 필수앱 잠자기 방지 어플 Owly, caffeinated (8) | 2021.04.15 |
맥북 프로 중고 구입시 체크해봐야할 배터리 사이클 (4) | 2021.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