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로 들어가는 관문인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에 2곳의 라운지가 있습니다.
Menzies Aviation Lounge(멘지즈 에이비에이션 라운지)와 마스터카드 라운지가 있습니다. 아마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비자 아니면 마스터카드를 가지고 계실 거라 생각하는데 두 곳 다 PP(Priority Pass)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1에 라운지가 두 곳인데 두 곳 다 출국 심사대를 지나 들어와 2층 푸드코트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두 곳 모두 2층에 있으며 PP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 대기 시간이 지루하면 PP카드 사용자면 가봐도 괜찮습니다.
출국심사를 끝내고 먼저 공항 안쪽으로 들어가면 공항 택스리펀 안내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프라하에서 선물을 많이 샀다면 이곳에서 영수증을 가져와 택스리펀을 등록하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택스리펀을 하기 위한 준비물은 여권과 항공권 가게에서 받은 택스리펀 용지를 제출하면 되는데 구매 물품을 모두 확인하지는 않지만 1000달러 이상이거나 고가품은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 나오는 택스리펀 사무실에서 영수증 제출전에 바로 옆에 있는 파란색 창구에서 여권과 항공권등을 보여주고 영수증에 세관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영수증에 세관 도장을 받았다면 위 사진에 있는 택스리펀 창구에서 영수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시간 여유가 많아서 일단 전 먼저 바츨라프 하벨 공항 면세점을 잠깐 구경했는데 면세점의 규모가 작은 편이고 가격도 프라하 시내보다 훨씬 비싸서 공항에서 살만한 물건은 별로 없더군요.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스낵바도 있고 패스트푸드점도 있으며 체코의 스타벅스라 불리는 코스타 커피도 있습니다.
면세점은 크게 볼거리가 없어서 잠깐 구경하다 바로 2층으로 올라가 마스터카드 라운지로 갔습니다. 참고로 택스리펀 받는 곳에서 가까운 편이라 뒤쪽으로 돌아 엘리베이터를 타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입구를 보면 작아 보이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꽤 넓고 창가자리에는 비행기가 들어오고 나가는게 한눈에 보입니다.
바츨라프 하벨 공항의 마스터카드 라운지는 200석 정도 규모로 꽤 큰 편입니다.
참고로 의자는 이 소파 형태의 자리가 제일 편합니다. 입구쪽의 테이블 보다 이곳은 소파 형태라 누울 수도 있고 짐을 놔두기도 더 편합니다.
화장실 쪽에 안쪽으로 들어가면 샤워실이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라운지에 샤워실이 있는데 멘지스에이비에이션 라운지보다 일단 마스터카드 라운지가 더 크고 음식 종류가 많기 때문에 마스터카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면 이쪽이 낫습니다.
주류 코너에는 위스키와 보드카가 있고 커피머신, 탄산음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가 있는데 버드와이저는 미국 버드와이저 맥주가 아닌 버드와이저의 원조인 체코의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라는 필스너 맥주 중 한 종류인 체코산 버드와이저가 있습니다.
버드와이저는 무알콜과 알콜 두 종류가 있으니 저처럼 비행 전 술 마시기 부담스러우면 무알콜 맥주를 마셔보세요.
스낵코너에는 과일도 몇 종류 있는데 과일은 별로였고 시간대에 따라 던킨 도넛도 나옵니다.
솔직히 조각 피자는 딱딱해서 별로였는데 볶음밥은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수프는 한종류로 크림수프가 나오는데 의외로 라운지 크림수프는 꽤 맛있었습니다.
시리얼 코너는 단촐한데 잼과 요거트가 몇 종류 있는데 모두 체코 과일잼으로 과일잼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무알콜 맥주지만 안주거리가 필요해서 햄과 치즈도 몇 개 주워 담았습니다.
비행기 타면 어차피 식사가 바로 나올 예정이라 버드와이저 무알콜 맥주 한잔 하며 가볍게 먹었는데 마스터카드 라운지에 음식 구성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뀝니다.
개인적으로 버드와이저의 원조인 체코의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도 한번 마셔보길 권합니다.
무알콜이라 부담스럽지도 않고 오리지널 체코 맥주인데 맛이 부드럽고 알콜은 없지만 맥주와 정말 비슷한 맛이 납니다.
주류 코너에 푸른색 맥주가 무알콜 맥주로 알콜 함량이 0.5라 술 안 드시는 분들도 드실만하고 부드럽고 맥주의 향과 본연의 맛이 납니다.
PP카드가 있으면 마스터카드 라운지가 좀 더 크고 쾌적해서 추천하는데 음식 구성은 멘지스 라운지와 비슷합니다.
주소 : Aviatická 1017/2, 161 00 Praha 6-Ruzyně, 체코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 1터미널 2층)
영업시간 : 오전 5:30 ~ 오후 11:00 (PP카드, 마스터카드 사용자 가능,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바츨라프 하벨 공항 라운지 이용요금 : 22유로, 32$
'지구별여행 > 체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라하 도보 여행의 중심 구시가 광장, 천문시계에서 화약탑 (2) | 2023.09.28 |
---|---|
프라하 여행 체코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 알폰스무하 (2) | 2023.09.18 |
프라하 도보 여행 '세계 10대 공동묘지'가 있는 유대인지구 (6) | 2023.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