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스 볼로냐는 체코 여행 중 프라하에서 4박을 했던 호텔이다.
일단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조식이 기본이고 구시가지의 중심에 있어서 프라하를 도보로 여행하기에 무척 좋은 위치에 있어서 선택했는데 가격도 예약 당시 구시가지의 다른 호텔 대비 저렴한 편이기도 했다.
그리고 조식이 괜찮다는 후기가 많아서 이것도 호텔을 선택할 때 작용 했던 것 같다.
프라하의 호텔 특징중 하나는 주요 관광지가 몰려있는 구시가지의 경우 신축 건물을 올리지 못하기 아파트를 개조했거나 오래된 호텔이 많은데 레지던스 볼로냐도 그중 하나로 아파트를 개조해 호텔로 만든 곳이다.
이 호텔의 단점중 하나를 꼽는다면 오래된 호텔이라 그런지 전자식 키가 아닌 그냥 일반 열쇠인데 키를 꼽고 꽤 여러 번 돌려야 문이 열리고 잠긴다. 정말 여러 번 많이 돌려야 한다.
혼자 사용하는 방치고 정말 넓었는데 내가 사용한 룸은 싱크대나 인덕션 같은 다른 집기는 없었다.
룸 컨디션은 확실히 오래된 느낌이 나는데 구시가지 중심에 있어서 야간에 시끄럽지 않을까 했는데 의외로 조용해서 수면에 방해는 없었다.
TV는 있었지만 이건 거의 야간에 잠깐 켜두는 용도 였는데 체코 방송과 독일 방송, BBC만 나왔다.
내부 인테리어도 오래된 느낌이 안쪽에 수납장 안에 보면 금고가 있다.
커피포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이건 한번만사용 했던것 같다.
룸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욕실도 정말 크다.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수건은 매일 갈아주는데 어매니티로 제공되는 비품은 수건과 샴푸뿐이니 그 외에 치약, 폼 같은 것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따로 사야 한다.
그리고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은 1층에 두 곳이 있는데 외국인들의 후기로 조식이 맛있었다고 해서 살짝 기대하고 내려가봤다.
조식 메뉴는 대부분 빵과 베이컨, 햄, 오믈렛, 샐러드, 시리얼, 과일 등인데 같은 종류지만 매일 조금씩 바뀐다.
완전 서양식이라 동양식 메뉴는 없는데 그래도 종류도 괜찮고 맛도 그럭저럭 괜찮아서 매일 아침을 챙겨 먹었다.
빵이랑 토스트기가 있어서 토스트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빵의 경우 매일 조금씩 바뀌는데 맛이 괜찮았다.
햄과 치즈도 종류별로 좀 다양하게 나오고 베이컨과 함께 오믈렛도 괜찮았다.
시리얼과 함께 나오는 잼과 시럽도 괜찮았는데 과일잼이 의외로 꽤 맛있었다.
프라하 구시가지의 중심에 있어서 도보로 프라하를 여행하면 아침부터 많이 걸었기 때문에 매일 아침을 좀 잘 챙겨 먹었다.
커피 외 음료는 우유와 과일주스가 제공되며 주스는 별로였고 우유는 맛이 괜찮아서 몇 잔씩 마셨다.
하루는 티라미수가 나왔는데 티라미수가 꽤 맛있었던 기억이 있다.
조식은 종류도 다양하고 매일 조금씩 바뀌어서 아침을 든든하게 먹기에 괜찮았던 것 같은데 호텔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카를교가 있어서 야간에 구시가지를 다니기에도 꽤 좋은 위치에 있다.
호텔은 오래됐지만 위치가 좋아서 도보로 프라하 구시가지 중심을 여행하거나 신시가지 쪽을 여행하기에 다 괜찮은 위치라 프라하 도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괜찮은 호텔이라 생각한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캐리어도 보관해 주는데 특이하게 팁을 놔두고 갔는데 한 번도 팁을 가져가지 않아서 마지막날까지 그냥 놔두고 왔다.
호텔에서 창을 열면 건물벽을 보는 뷰라 뷰는 좋은 곳이 아니며 프라하 호텔의 팁은 보통 1~2유로 정도 생각하면 된다.
프라하 호텔 선택 TIP.
프라하 여행중 호텔 선택 시 만약 신축 건물로 지은 지 오래되지 않은 현대식 건축물의 호텔을 원한다면 구시가지에서 벗어나는 게 좋으며 호텔에서 바라보는 뷰가 중요하면 카를교 인근에서 블타바 강을 바라보는 위치에 있는 강변 쪽 호텔이 좋다.
또 프라하 관광보다 체스키나 플젠과 같은 프라하 인근의 주변 도시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구시가지 쪽 보다 중앙역이나 앤델역쪽의 호텔이 버스터미널과 가까워 그쪽으로 선택하는 게 더 좋다.
그리고 프라하는 지방세와 도시세를 관광세가 있는 곳이라 이건 숙박비와 별개로 호텔에서 결제해야 한다.
유럽의 경우 이런 도시들이 있는데 흔히 관광세라고도 이야기하며 도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 : Konviktská 263 /5, 110 00 Staré Město, 체코
레지던스 볼로냐 체크인 오후 2:00, 체크아웃 11:00
'지구별여행 > 체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라하의 상징 프라하 성 체코 오면 여기는 꼭 가야지 (2) | 2023.08.09 |
---|---|
프라하 최고의 루프탑바 댄싱하우스 글래스바 (14) | 2023.08.02 |
프라하 겉바속촉 대표 음식 꼴레뇨 맛집 포크스(Pork's) (7) | 2023.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