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많이 하게 되는 작업 중 하나가 자막 작업이기도 합니다.
특히 음성이 많은 경우 일일히 자막을 만들어서 영상에 삽입해줘야 하는데 Vrew는 이런 번거로운 작업을 간단하게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특히 모바일용 앱도 있어서 요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편집한 영상에 자막을 넣기도 꽤 편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꽤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어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중 하나입니다.
Vrew의 자동자막 생성의 원리는 간단한데 영상을 에디터로 불러와 재생을 하면 인공지능이 영상 속에 음성을 분석해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어 줍니다.
단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외래어가 섞이거나 이러면 자막에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제경우 사투리를 좀 섞어 사용하다 보니 자막에 오타가 좀 보이더군요.
사용법은 간단한데 브류를 실행 후 자막을 만들 영상 파일을 불러와 에디터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자막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컷 별로 구간별로 자막을 만들어 주며 의외로 발음이 정확하면 상당히 깔끔하게 잘 만들어집니다.
단순히 자막만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간단하게 영상과 함께 자막을 편집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어 텍스트 형태로 보관도 가능하며 혹은 미리 만들어둔 텍스트 파일을 자막으로 영상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의 길이가 길면 아무래도 자막을 하나하나 손으로 작업해야 하는데 Vrew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자막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종 완성된 자막을 수정해서 영상에 삽입만 하면 됩니다.
자막 파일을 불러오거나 타임라인에 맞춰 자막을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 시간을 그만큼 줄여주게 됩니다.
아무래도 영상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음성이 많은 영상을 편집하다 보면 자막도 그만큼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막도 다양한 폰트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자막에 필터를 적용해 영상에 바로 삽입도 가능하며 사용자가 쉽게 쉽게 클릭만 해보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초보나 고급 사용자도 활용하기 좋은 에디터이기도 합니다.
제경우 영상을 브류에서 불러와 자막을 만들어서 다시 파이널 컷으로 마무리 작업을 하는데 음성이 많은 영상을 편집하는 경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에 자막을 많이 활용하면 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영상을 몇 개 불러와 넣어서 작업해보니 의외로 꽤 정확하게 자막이 만들어지는데 제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도 자동 자막을 보면 확인이 됩니다. 실제로 브류에 뉴스 같은 영상을 넣어보면 발음이 좋은 아나운서들 음성은 거의 정확하게 자막이 생성되더군요.
단 주의할 점은 자동으로 자막을 대부분 잘 만들어주지만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자막이 100%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꼭 검수는 해봐야 합니다. 특히 영상에 사투리나 외래어와 한국어가 뒤섞여 있으면 인식률이 좀 떨어지는데 이럴 경우 오타가 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만들어진 자막은 꼭 한번 체크를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파이널컷 프로 컴프레서에서 MP4로 출력하고 용량 줄이기
아마 파이널컷을 사용하다 보면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중 하나가 mov 파일로 출력된다는 점일수 있습니다. 보통 파이널컷 프로를 구매할때 교육용 번들로 구매하면 로직X, 모션5, 컴프레서
raycat.net
초보부터 고급사용자까지 맥용 동영상 에디터 5선
요즘 바야흐로 개인 방송 시대라고 할까요. 유튜브나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라이브 스트리밍부터 통신 속도가 빨라지면서 동영상 콘텐츠도 덩달아 더 많이 소비하고 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raycat.net
파이널컷 프로 오디오 품질개선 및 잡음 보정하기
요즘 영상 컨텐츠를 많이 작업하다 보면 사실 촬영도 신경 쓰이지만 소리 즉 그러니까 사운드쪽도 많이 신경을 쓰게 됩니다. 사실 영상에서 소리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 특히 목소리를
raycat.net
파이널컷 프로 사운드 페이드 인아웃 하는 4가지 방법
요즘 유튜브나 영상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고 있죠. 1인 방송을 하며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 혹은 트위치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하거
raycat.net
'Tech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부터 유튜브까지 맥용 추천앱 Friendly Streaming (8) | 2021.06.25 |
---|---|
맥과 아이폰 갤러리에서 사진 숨기는 방법 (8) | 2021.06.10 |
MAC 스크린 타임 기능 설정과 활용 (11)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