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에서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CES에서 혁신 상까지 받았던 초단초점4K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Laser 4K’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합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초단초점으로 제품과 스크린의 간격이 10cm만 되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4K 로 볼 수 있으며 최대 18.3cm의 거리에서는 120인치까지 지원합니다.
그 동안 빔 프로젝터는 제대로 사용하려면 스크린과 어느 정도 거리가 있어야 대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지만 초단초점 프로젝터 ‘LG 시네빔 Laser 4K’ 트라이포드의 같은 도구가 필요 없습니다.
우리 가정에서 선반위에 놓고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120인치의 대화면이 펼쳐지게 됩니다.
초점 거리가 짧아져서 벽에 붙여놓은 선반에 놔두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공간의 제약이 없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빔 프로젝터를 놓을 수 있는 탁자와 120인치대의 벽이나 혹은 화면을 쏘는 스크린만 있으면 됩니다. 크기도 작지만 디자인 역시 가구의 일부처럼 보이게 앞쪽은 패브릭 소재로 깔끔하게 마감을 했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서 본 리모컨 처음에 tv 리모컨인줄 알았는데 LG 올레드 tv와 같은 형태의 리모컨이지만 이번 ‘LG 시네빔 Laser 4K’ 전용 리모컨으로 리모컨의 마이크로 음성인식이 가능해 음성인식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우리가 주로 빔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조명을 모두 끄고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리모컨 버튼에 라이팅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우측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조명을 다 끈 상태에서도 리모컨을 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른 채 “브래드 피트가 누구야?”라고 말한 뒤, “이 사람 나오는 영화 찾아줘”, “두 번째 꺼” 등을 이어서 명령해도 대화의 맥락을 이해해 해당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아마 이 기능은 이미 LG TV에서 경험해 보신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LG 시네빔 Laser 4K’는 뒤로 연결되는 케이블인 유선랜과 전원선 단 2개뿐이라 공간의 제약뿐 아니라 설치도 아주 간편합니다.
거리를 계산할 필요도 없고 책상이 선반 위에 그냥 올려두고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운드바를 결합해 전면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으며 행사장 안이라 꽤 복잡하고 여러가지 소리가 뒤섞인 공간에서도 의외로 사운드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터는 처음 설치 위치에 따라 화면이 일그러지거나 왜곡돼 사다리꼴 형태로 나타나는데 대부분 프로젝터는 투사된 화면 모서리 4개 지점만 위치를 이동할 수 있어 화면 모양을 정교하게 조절하기 어려웠던 반면 ‘LG 시네빔 Laser 4K’ 화면 테두리의 총 12개 지점에서 화면을 늘리고 줄일 수 있어 편리하게 정확한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빔 프로젝트를 나중에 옮겨도 정확하게 화면을 맞춰서 볼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Laser 4K’는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인 ‘web OS (웹OS) 4.5’를 탑재해 사용자는 이 제품에 유/무선 인터넷을 연결하면 인터넷 검색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플레이’, ‘푹(POOQ)’, ‘티빙(TVING)’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노트북, 스마트폰 등 별도 주변 기기 연결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냥 TV 같다고 할까요?
TV와 같은 웹 OS를 탑재한 덕분에 빔 프로젝터를 마치 LG 스마트 TV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꼭 거실이 아니라도 공부방 혹은 서재에 놔두고 플스와 같은 게임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도 있으며 이동성이 없는 tv에 비해 간편하게 전원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이 없어서 다른 방에서는 TV처럼 활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홈 시어터의 끝판왕이라고 할까요? 보통 요즘 가정에 놓이는 대형 TV가 60인치대임을 감안하면 120인치면 벽면 한쪽을 꽉 채우는 대형 스크린이 생기는 셈입니다.
LG 시네빔 Laser 4K 스펙
-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2,000,000:1 명암비.
- 화면 밝기는 최대 2,700 안시루멘(ANSI-Lumen), 듀얼 레이저 광원.
- 듀얼 레이저 광원 적용으로 디지털 시네마 표준 색 영역 ‘DCI-P3’를 97% 충족.
- 크기 가로 680mm, 세로 347mm, 높이 128mm.
- 초단 초점 10CM거리에서 100인치, 18.3cm 거리에서 최대 120인치 가능 (위치에 따라 최대 150인치까지 가능.).
- 출고가 : 589만원
컬러는 현재 화이트 컬러 하나로만 출시 됩니다.
이 날 행사에는 나 혼자 산다에서 큰 재미를 선사했던 헨리씨가 방문해 빔 프로젝터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참고로 헨리씨는 과거부터 빔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던 유저이기도 합니다.
최고의 제품답게 가격대가 걸림돌이 되겠지만 기존 빔 프로젝터에 만족하지 못하고 프리미엄 제품군을 찾는 유저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LG 시네빔 Laser 4K 신제품 HU85LA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이 기간에 예약 구매를 하신 50분에게는 프라엘 4종 풀세트 혹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증정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물이 좀 푸짐하네요. :)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취재비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장마 대비 가전 에어컨과 휴대용 공기청정기, 건조기 (0) | 2019.06.27 |
---|---|
LG 수제맥주 다음은 수제 아이스크림과 식물재배기 (8) | 2019.04.22 |
언제 어디서나 맑은 공기를,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2) | 2019.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