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정에서 필수가전 제품 중 하나가 공기청정기라고 합니다.
저부터도,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하늘을 덮는 날이 많아서 집안에 공기청정기를 하나씩은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외출 시에 마스크는 이제 필수품이라는 말로도 모자란 정도죠.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공간들은 많고 다양하지만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곳은 한정적입니다. 그렇지만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어디서나 정화된 맑은 공기로 호흡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바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처럼요. 이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관리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공기청정기가 아직 없거나, 내 사무실 책상 또는 차 안과 같이 개인적인 공간에서도 맑은 공기로 숨을 쉴 수 있겠습니다.
박스를 열고 처음 봤을 때 전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인줄 알았습니다. 그만큼 디자인이 세련되게 잘 나왔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외에 다른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터 하나, USB-C 케이블, 간편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법이 굉장히 쉽고 간단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모든 가전 제품의 사용 설명서는 읽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용도 적으니 단숨에 후루룩 읽고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모아보면 위 사진처럼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LG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면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크기는 짐작 되실 것 같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500ml 생수병 크기를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필터?
자 공기청정기에서 중요한 것은 필터겠죠.
필터의 크기는 스마트폰 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입니다. 이 작은 게 얼마나 필터 역할을 할 지 궁금합니다. 필터의 뒤쪽에 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이 바깥으로 가도록 공기청정기에 결합하면 됩니다.
이 필터는 토탈 알러지 집진 필터로 극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12시간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 일체형 필터 하나로6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사용 시간이 적다면 이것 보다 더 길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참고로 필터는 3개가 한 묶음으로 되어있고 3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필터 한 개당 가격이 만원이니 정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서비스센터, LG 베스트샵 등)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필터 관리에도 용이하고 오랜 사용에도 한 몫 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12시간 사용한다고 쳤을 때, 1년에 필터가 2개 정도 사용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정도면 필터 수명이 약 2천 시간 정도로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앞서 말한 것처럼 필터 개 당 가격이 만원이라서 교체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기존 제품들은 평균적으로 3~400시간인 것과 필터 교체 비용이 1만 5천원~2만원 대인 걸 생각하면 유지비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실질적인 혜택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필터 청소는 보통 한 달에 한 번씩 필터의 먼지만 잘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단 물세척은 안됩니다)
크기가 작아서 필터를 들고 먼지만 툭툭 가볍게 털어줘도 될 것 같은 모양새입니다.
뒷면 아래쪽에 보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를 세밀하게 측정하는 PM 1.0 센서가 있습니다.
포터블 형태로 달려 있어서 제품을 옆으로 눕히거나 세우는 등 아무렇게나 비치할 수 있습니다. 역시 휴대용 공기청정기다운 실용성을 보입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전용 앱 사용하기.
자 이제 필터를 끼웠으니 진짜 사용할 준비는 끝난 셈 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할 게 또 남아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에 LG 퓨리케어 미니 앱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조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쓸 수 있게끔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 됩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혹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앱으로는 주변 공기 상태 측정, 제품 컨트롤, 필터 교체 시기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용앱은 자동으로 켜고 꺼지는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할 듯 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 특히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많이 찾으실 듯 한데, 차를 잠시 정차시킨 뒤 어딜 나갔다가 오는 경우가 빈번하죠.
아니면 제품 전원을 끄는걸 잊고 차에서 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고요. 퓨리케어 미니 전용앱에 들어가 ‘자동으로 켜고 끄기’를 설정해두면 스마트폰과 제품이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켜지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제품이 꺼지기 때문에 사용이 한결 편하고, 배터리 방전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전용앱이 있어 더욱 편한데 예를 들면 실제 사용할 때, 아기들 방에 놔두고 엄마가 거실에 있어도 공기오염도를 알 수 있으니 애기들 있는 집에는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휴대성
디자인은 어느 공간에 놔둬 잘 어울린다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집안에서 책상 위나 거실의 피규어 선반 위에 놔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휴대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배터리 일체형 제품으로 완전충전에는 4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이렇게 한번 충전을 해놓으면 최대 8시간 (약풍 모드 기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통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용할 때 선을 연결한 채로 사용하는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선’에 대해서 자유롭습니다.
이 점이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없는 것도 아닙니다. 충전 중에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차량에 220V 인버터만 있다면 장거리 이동 시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에 가죽 스트랩이 달려 있어서 잡고 다니기에도 편리하게 생겼습니다. 스트랩에 차고 저렇게 들고 다니면 사람들이 블루투스 스피커냐고 물어볼 정도로 디자인은 공기청정기라 생각하지 않을 정도로 미니멀하고 예쁜 디자인 입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사용법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메뉴는 간단합니다. 상단에 전원과 팬 속도를 조절하는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보통 오토모드로 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 중에 실시간으로 나타나는 청정 표시등의 컬러로 공기의 오염도를 알 수 있습니다. 모두 4단계로 좋음(파랑) – 보통(녹색) – 나쁨(주황)- 아주나쁨(빨강) 으로 표시됩니다.
외출 시 차량 운행 중에는 이렇게 사용하면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변신하게 됩니다.
집안에서 보다 차량에서 사용할 때 늘 보통이나 나쁨으로 나와서 요즘 차를 운행하기 전 환기를 조금씩 한 뒤에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켜 놓고 운행하는 편 입니다. 집안에서는 좋음이 자주 나오는데 차에서는 항상 보통이나 나쁨으로 나오더군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제품 측면에 공인 인증 기관에서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음을 보여주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그만큼 성능에 있어서는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소형공기청정기와 미세먼지센서 부문에서 CA인증을 동시 획득 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알레르기협회(BAF),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에서 각종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저소음 수준
안에 팬이 있어서 소음이 있지 않느냐 걱정을 하실 수 있는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소음은 약풍 모드 기준으로 30dB정도 나옵니다. 이 정도면 보통 도서관 소음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고양이 앞에 놔둬보니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고양이도 크게 신경 쓰지 않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정리를 하면.... LG 퓨리케어 미니는 이런 공기청정기.
미세먼지는 우리 생활의 질을 결정 짓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용 공기청정기의 필요성 또한 대두되는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로 이제 내 주변 공기까지 쾌적하게 케어하세요.
아래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스펙입니다.
크기(WxHxD) : 69 x 200 x 64mm, 무게 530g
공기청정화능력(CADR) : 13 ㎥/hr (강 기준)
청정표시등 : O 4단계, [매우나쁨→좋음] 빨강/주황/초록/파랑
센서 : 포터블 PM1.0
일체형 배터리(3,600mAh) 약풍 기준 지속 사용 8시간
소음기준 : 약풍 기준 30dB
필터 권장 교체 주기: 6개월(1일 평균 12시간 사용 기준,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지금까지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수제맥주 다음은 수제 아이스크림과 식물재배기 (8) | 2019.04.22 |
---|---|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손 보다 더 깔끔하게 마무리하네 (6) | 2019.04.08 |
올인원 LG 시그니처 에어컨 초프리미엄 가전 방점을 찍다. (7) | 2019.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