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을 바로 출력 할 수 있는 LG 포켓포토가 이번에 즉석카메라로 변신 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 포토 프린터 기능도 있으면서 후지 인스탁스나 폴라로이드 스냅터치 같이 사진을 찍고 바로 출력 할 수 있는 즉석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2018 포켓포토 스냅을 한번 볼까요.
LG 포켓포토 스냅 언박싱
LG 포켓포토 스냅과 인화지
스마트폰 포토 프린터로 유명한 LG 포켓포토가 이번에 즉석카메라 겸 포토 프린트로 바뀌었습니다. 포켓포토 스냅은 2 in 1 기계로 바로 사진을 촬영하고 출력 할 수 있으며 예전처럼 스마트폰과 연결해 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후면 안드로이드, ios 지원함.
스마트폰과 연결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하며 포켓포토 앱을 활용해 사진을 출력 합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LG 포켓포토 스냅 구성품 사용 설명서, 손목끈, 포켓포토 스냅
포켓포토 스냅은 민트와 핑크 2종류의 컬러로 나오며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USB-C 충전 케이블, 손목 스트랩, 간편 사용설명서, 포켓포토 스냅이 있습니다.
카메라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면
해상도는 310dpi, 1000mAh, 인화속도 1~2분, 완충시간 150분, 완충시 30매 출력 가능
프린터 기능 : 흑백, 재프린팅, 5M 해상도, ios & 안드로이드 지원
기존 포켓포토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포토 프린터의 역활만 했지만 이번 포켓포토 스냅은 카메라의 역활 그리고 프린터의 역활 2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LED 뷰파인더
LG 포켓포토 스냅 렌즈 커버 버튼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즉석 카메라의 대명사 같은 인스탁스 미니처럼 뷰파인더를 보고 피사체를 촬영후 바로 출력합니다.
그리고 reprint 버튼을 누르면 같은 사진을 몇 번이고 재 출력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자체의 흑백모드를 지원해 셔터 버튼을 5초간 꾸욱 누르면 흑백 사진이 출력 됩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후면 주의사항이 있다.
LG 포켓포토 스냅 충전 USB-C
충전은 USB-C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필름 카트리지 오픈 버튼
LG 포켓포토 스냅 인화지 카트리지 10매
이번 포켓포토 스냅이 바뀐 부분중 가장 큰 부분은 필름과 인화방식 입니다. 기존 포켓포토가 zink 방식의 필름을 사용 했는데 이번 포켓포토 스냅은 염료 승화방식의 인화지로 바뀌며 좀 더 오래 보관 할 수 있고 인화지도 2.5 * 3.7인치로 더 커졌습니다.
인화 필름 보존 기간은 앨범에 보관시 최대 5년으로 기존 즉석 카메라의 인화지가 2~3년이면 색이 바래지는데 좀 더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인화지 카트리지
특히 염료 승화방식으로 변경되며 색재현율과 선명도가 더 좋아졌으며 스티커 인화지를 사용하면 벽에 붙이기도 좋게 바뀌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인화지 넣기
포켓포토 스냅 인화지를 필를통의 홈에 맞춰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전원 버튼을 켜고 일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 하듯이 사진을 촬영하면 아래처럼 출력됩니다.
LG 포켓포토 스냅 사진 출력
LG 포켓포토 스냅 사진 출력
LG 포켓포토 스냅 사진 출력
사진 출력 시간은 1~2분으로 출력 시간이 좀 긴게 단점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충을 위한 충전 시간도 좀 긴편이기도 합니다.
필름 인화지 방식이 바뀌며 필름 인화지도 달라졌는데 1팩에 3개의 카트리지가 있으며 1개의 카트리지에 10매의 필름이 있습니다. 필름 가격은 1매에 800원 정도로 계산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필름은 지마켓과 같은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과 스마트폰앱에서 사진 출력
기존 포켓포토와 마찬가지로 포켓포토 스냅은 포켓포토 앱과 연결 스마트폰 속에 저장된 사진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포켓포토와 마찬가지로 포켓포토 스냅을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스마트폰 속에 저장된 이미지를 인화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해 액자를 꾸미거나 보정해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 포켓포토의 장점을 그대로 잘 살려낸 느낌입니다.
LG 포켓포토 스냅으로 출력한 사진
액자 프레임을 넣어서 스마트폰에서 인화한 사진 그리고 그냥 포켓포토 스냅으로 사진을 촬영해 출력한 사진 입니다.
사진 비교 포켓포토, 포켓포토 스냅, 인스탁스 미니
포켓포토 스냅의 필름 크기를 잠깐 비교해 보면 기존 포켓포토, 인스탁스 미니의 필름보다 포켓포토 스냅의 필름이 조금 큰편 입니다. 염료 승화방식으로 바뀌며 인쇄 품질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LG 포켓포토 스냅으로 출력한 사진
디자인도 귀여우며 즉석 카메라의 아날로그 느낌도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의 느낌도 있습니다. 포켓포토 스냅은 2 in 1 디바이스로 카메라겸 포토 프린터 역활을 겸하고 있어 더 매력적인 제품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Tech > CAM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팩트 카메라 전천후 화각 소니 RX100 VI(mk6) 깜짝 발표 (0) | 2018.06.07 |
---|---|
캐논,니콘의 반격 올해안에 풀프레임 미러리스 출시한다. (0) | 2018.05.21 |
캐논 인공지능 스트로브 470EX-AI 써보니 (2) | 201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