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모바일 포토프린터 포켓포토 더 이쁘고 슬림해진 PD269 본문

Tech/사진으로말걸기

모바일 포토프린터 포켓포토 더 이쁘고 슬림해진 PD269

츤데레 Raycat 2016.10.24 07:00


휴대용 포토 프린터 LG 포켓포토가  존원의 아트 작품으로 새로 만들어 졌습니다.


이전에 이미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존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LG 전자가 포터블 스피커, 그램 노트북, 와이드 모니터등에 존원의 그래피티가 입혀져 아트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었는데 이번에 휴대용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도 아트 시리즈로 새로 만들어 졌습니다.



LG 포켓포토 언박싱



LG 포켓포토 언박싱



포켓포토가 디자인이 이번에 많이 바꼈습니다.

LG전자가 그래피티 아티스트 존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아트 시리즈란 제품을 몇 종 선보였는데 이번 포켓포토도 거기에 포함된 것 같습니다. 이전에 LG 노트북 그램, 포터블 스피커, 와이드 모니터에 존원의 그래피티 작품이 입혀져 아트 시리즈란 이름으로 선보인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박스안 구성품은 포켓포토만 있습니다.







바닥면에 필름을 넣는 윗 커버를 어떻게 넣는지 간단한 설명이 보입니다.





측면에 전원버튼, 충전용 슬롯 그리고 작동 상태를 확인하는 led가 있습니다. 

한번에 10장의 필름이 들어가며 전원 버튼을 꾸욱 한 3초정도 누르면 노란색의 led가 점등 됩니다. 연결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전원은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해 연결 합니다.





필름 한팩에 10장 인쇄지와 함께 파란색의 클리너가 한장 들어 있습니다. 푸른색의 시트지는 처음 출력전에 클리너로 먼저 헤드를 청소하는 역활로 인쇄 했을때 출력물에 가로줄이나 세로줄이 많이 보이거나 깨끗하게 인쇄 되지 않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포켓포토는 zink 방식이라 카트리지가 필요없는 반 영구적인 방식의 포토 프린터 입니다. 그래서 인화지 외에 추가로 유지비가 없다는것도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포켓포토는 스마트폰 그리고 맥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시 포켓포토앱을 설치해 사용하며 텍스트나 QR코드를 이미지에 삽입할 수 있으며 날짜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 결과물이나 사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해 포켓포토 앱에서 사진을 전송하면 바로 출력 됩니다. 인쇄 속도가 좀 느린게 흠이긴 하지만 인쇄 품질은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깔끔하게 나옵니다.





작지만 결과물은 깔끔하며 인화지도 일반 인화지와 스티커 인화지 두종류로 나오며 스티커 인화지는 사진을 노트등에 부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주로 스티커 인화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뒷면의 종이를 떼서 노트나 벽 혹은 전자제품에 쉽게 붙일수 있습니다. 인화지 가격은 3만원 조금 더 주면 스티커 인화지 90매 정도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ZINK 페이퍼로 해상도는 313 x 600dpi로 크기는 2 x 3인치, 일반 인화지와 스티커형 인화지로 2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시 LG PD269로 표시 됩니다.





포켓포토앱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날짜나, QR코드 그리고 필름 필터 효과나 레이어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간단하게 사진을 보정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것 보다 조금 더 밝게 보정해서 출력하는게 더 보기는 좋더군요.





평상시보다 주로 여행이나 나들이시 많이 사용한 포토 프린터인데 존원의 그래피티 그림이 상단부 커버에 인쇄되어 디자인도 많이 변했으며 슬림해져 휴대하기 더 편해 졌습니다. 여행시 만난 외국인 친구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바로 인쇄해주면 참 좋아 하더군요.



포켓포토 PD269 장단점.


- 깔끔한 디자인 라운드형으로 바뀌어 손에 쥐기 손 더 편하다.

- 크기는 122.5 x 79.8 x 22.5mm, 무게는 169g으로 스마트폰 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간편.

- 전원은 내장식 47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하며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해 편리함.

- 90분 완전 충전 시 사진 20매 가량을 인쇄할 수 있는데 배터리 사용 타임이 짧으며 출력시간은 1컷에 20초정도로 길다.

- 저렴한 유지비용 그리고 사용법이 아주 쉬우며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관련글 -----


[Tech/생활,기타] - 포켓포토 스티커인화지와 일반용지 비교 사용후기

[Tech/PC,하드웨어] - 포켓포토2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법

[Tech/생활,기타] - 포켓포토의 탄생비화 포켓포토2 상품기획자를 만나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