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평소에 TV를 안보더라도 요즘 tv중계로 동계올림픽 시청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직접 몸은 갈 수 없지만 TV로 보면서 많이들 응원하는데 광화문에서 5G 통신을 경험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 졌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 KT가 광화문에 오픈한 라이브사이트는 5G 통신도 미리 경험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중계해 주고 있습니다.
2월 2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제가 먼저 한번 다녀왔습니다.
KT 라이브사이트는 일반 시민들과 이번 올림픽 기간중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5G 네트워크와 ICT 기술을 융합해 동계 스포츠를 체험해 보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중계해주는 공간입니다.
2층 높이의 컨테이너 부스로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 있으며 250평 정도의 규모로 만들어진 ICT 체험관 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로 KT는 이번 동계올림픽 준비 기간중 성화봉송 이벤트도 함께 했으며 평창에도 KT 5G 체험 부스가 있습니다. 평창에 갈 수 없는 분들은 이곳에서 5G 네트워크가 접목된 ICT 기술도 체험해 보고 평창 동계올림픽 라이브 중계 방송도 볼 수 있습니다.
KT 라이브사이트 부스 입구로 들어가면 안내 데스크에서 스탬프 투어에 대한 안내를 해줍니다. 5G 통신과 결합한 다양한 동계올림픽 종목을 체험후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를 모아서 안내데스크로 가면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한번 체험해 보세요.
방문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탬프를 받으면 KT 평창 스페셜 핀과 KT크로스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5G 네트워크와 결합한 VR체험중 가장 인기가 있어던 종목은 봅슬레이가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부모님 손을 잡고 관람온 아이들이 많았는데 체험관에 따라 대기예상 시간이 꽤 길더라구요. 전 스탬프를 다 못찍었네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꼭 스탬프 투어 완료를 해보겠습니다. 바깥 날씨가 쌀쌀했던 덕분인지 시간대를 잘못 골랐는지 제가 방문한 날은 부모님 손을 잡고 온 아이들 그리고 외국인들까지 사람으로 좀 많이 북적북적 거렸습니다.
외국인들도 체험을 하러 많이 들어와 있었는데 날씨가 쌀쌀했던 탓에 추운 날씨에 몸도 녹이고 첨단 기술도 체험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더군요.
체험하고 싶었던 부스가 대기시간이 길면 다른 곳을 먼저 체험해 보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있는 곳만 사람들이 좀 몰려 있는데 부모님과 함께 나온 아이들이 많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2층에 휴게실도 있으며 대기중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를 보는것도 KT 라이브사이트를 즐기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아직 상용화는 시간이 좀 소요 되겠지만 KT 5G도 미리 체험해보고 ICT 기술이 접목된 동계 올림픽 종목도 함께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KT 5G로 다각도의 모습을 받아 볼 수 있는 아이스하키 체험.
특히 관람객들에게 인기 있었던 부스는 VR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성화봉송 이었던 것 같습니다. 성화봉송의 경우 성화봉은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사용된 성화봉과 똑같습니다. 불을 붙일 수 없을뿐 같은 크기에 같은 무게로 잠깐 성화봉송 주자가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공간이며 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지나가다 한번 들어가봐도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
스탬프 투어는 하나하나 체험할때 마다 각 부스에서 이렇게 스탬프를 찍어 줍니다.
스탬프 투어가 끝나고 안내 데스크로 가져가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 인증 하면 다른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KT5G 해시태그를 남기고 데스크에서 확인을 하면 아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펜은 한정된 수량만 나눠주고 있어서 일찍 가지 않으면 받을 수 없을것 같은데 전 펜이 없어서 KT 5G 소고를 받았습니다. 아마 성화봉 펜을 받고 싶다면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투어를 하다 잠깐 쉬러 올라간 2층 미디어파사드 라운지에서 바라본 풍경.
오후 5시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를 맞은편 KT 건물 외벽의 미디어 파사드에서 올림픽 주요 경기를 송출하고 있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디어 파사드는 오후 5시부터 시작합니다. 아마 그 시간쯤 길을 걷다가 KT 빌딩에서 중계되는 올림픽 경기를 보신 분도 있을것 같습니다.
5G 통신 기술을 결합한 VR 체험은 어른뿐 아니라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아서 줄이 길게 서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가도 괜찮으며 평창 올림픽에 직관은 힘들지만 중계 방송을 보며 동계 올림픽 다양한 종목을 VR로 체험해보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래 기술인 5G 통신도 먼저 한번 체험해 보고 VR로 동계올림픽 종목도 한번 체험해 보며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이 됩니다.
직접 가서 보지도 못해도 이렇게 도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방문 하시게 되면 꼭 스탬프 투어를 완료해 선물 챙겨가시길 권합니다.
KT라이브사이트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 ~ 20 : 00
'지구별여행 >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캐릭터가 가득 지브리 스튜디오 지브리 대박람회 (0) | 2018.02.28 |
---|---|
용산 전쟁기념관 세상을 바꾼 만능 천재 다빈치전 (2) | 2018.02.10 |
평창 동계 올림픽 성화 봉송 천안편 ~ (0) | 2017.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