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hoto and Story

용산 전쟁기념관 세상을 바꾼 만능 천재 다빈치전 본문

지구별여행/culture

용산 전쟁기념관 세상을 바꾼 만능 천재 다빈치전

츤데레 Raycat 2018.02.10 07:00

레오나르도 다빈치 화가이자 발명가, 건축가, 시, 조각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능 천재라 불렸던 사람이기도 합니다.

지금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 - 천재의 공간' 다빈치 얼라이브 기획 전시가 진행중이라 다녀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화가를 꼽는다면 고흐, 모네, 레오나르도 다빈치이기도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실 우리에게 모나리자란 그림으로 너무 유명한 사람이라 한번쯤 이름은 몰라도 모나리자란 그림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분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탈리아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실 여러 분야에서 놀라운 모습을 보였던 사람이라 천재라 불리기도 했었고 실제 저도 천재라고 생각합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지금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이란 기획전시가 진행중이라 다녀왔네요.

다빈치전은 원래 3월 4일까지 전시될 예정 이었으나 인기가 좋아 2주를 늘려 3월 18일까지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아이들과 함께가도 좋은 전시회이기도 합니다.


저는 사실 이 전시회를 작년에 처음 오픈 했을때 봤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찾아 왔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 다빈치전 kt멤버십 할인


그리고 3월 4일까지 KT멤버십 고객이면 입장료가 50% 할인 됩니다. 1매당 1000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전시회를 보러 가시는 분중 KT멤버십 회원이면 꼭 활용하세요.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매표소


참고로 매표소에서 kt 멤버십 앱카드를 보여줘도 할인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1,000원으로 50% 할인에 엽서까지 선물로 주니 KT 멤버십은 꼭 챙기세요.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전시회라 생각하는데 아이들과 함께온 부모님들이 많더군요.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 그리고 최후의 만찬등 세계적인 명화를 그린 화가이기도 하지만 조각가이며 건축, 시, 철학, 수학, 해부학등 제가 생각하기에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천재적인 모습을 보였던 거장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이후로 이런 천재가 나왔던 적은 아직 인류 역사상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전시실 입구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해 주는데 오디오 가이드 대여료는 3,000원 입니다. 처음 왔을때는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 했지만 이번이 2번째라 대여하지 않았습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다빈치 얼라이브 : 천재의 공간' 전시는 모두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최고의 천재라 불리지만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가 아닐까 싶은데 한 사람이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경우는 아직까지 없었던것 같습니다.



Section 1. 르네상스, 다빈치의 세계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첫 번째 섹션이 가장 큰 규모로 전시장의 50% 정도를 차지 했던것 같은데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살아 생전 기록했던 노트와 다양한 발명품을 만날 수 있으며 해부학에 능통했던 다빈치의 해부학을 볼 수 있습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그당시에 어떻게 이렇게 생각을 했을까? 할 정도로 다양한 발명품 그리고 인체 황금비율의 해부학 자료는 그가 보통 사람과 정말 많이 달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고난 천재라고 밖에 할 이야기가 없습니다. 모나리자와 최후의 만찬이란 그림으로 너무 유명해 흔히 화가라고 알고 계시는 분도 많은데 그림외에 그가 만든 다양한 발명품들을 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의 좋은점은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거울의 방에서 제 모습인데 거울에 반사되어 제 모습이 거의 무한대로 늘어나게 됩니다.

동시대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은 그의 발명품을 신의 손을 빌려 만들었다고 했을 만큼 지금봐도 놀라운 발명품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잠수복부터 하늘을 나는 날개, 물위를 걷는 신발등 상상속에 있던 그런 물건들을 그 시대에 생각하고 만들었으니까요.



Section2. 살아있는 다빈치를 만나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다빈치는 해부학에 능통하기도 다양한 인체 해부도와 그 자료를 남겼는데 우리가 교과서에서 봤던 황금 비율의 인체도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섹션을 좋아했는데 다빈치의 회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섹션이기도 합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다빈치 '구세주'다빈치 '구세주'


다양한 회화를 그렸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중 경매가를 경신했던 구세주 입니다. 물론 이번 전시에 걸려있는 그림은 진품은 아닙니다. '구세주'는 우리돈으로 4974억이란 어마어마한 금액에 경매가로 팔렸던 그림입니다. 섹션2는 해부학과 회화 그림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회화들은 그림에 대해서 잘 몰라도 워낙 유명한 그림이 많아서 어디서 한번 본 기억이 있는 그런 그림도 있을겁니다.



Section 3. 신비한 미소, 모나리자의 비밀이 열린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 모나리자의 비밀


마지막 섹션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 모나리자의 비밀 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몰라도 그의 그림 모나리자는 본적이 있을 정도로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나리자 진품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있지만 전시회에는 모조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모나리자 그림에 대한 비밀에 대한 해설이 있습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다빈치전 기념품숍



전시회의 구성이 상당히 알찹니다. 아마 그래서 인기가 좋아 전시회를 2주 연장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드는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부터 볼거리 읽을거리등 시청각 자료까지 여러가지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경험을 주는 전시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만능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라는 거장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전시회를 자세히 본다면 넉넉잡아 2시간 정도 시간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좀 더 자세히 이번 전시회의 구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날씨가 요즘 풀리고 있지만 아직 쌀쌀한 편이라 실내에서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전시회라 생각됩니다. KT멤버십이 있으면 입장료 50% 할인이 가능하니 꼭 챙겨서 가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용산동1가 8 1층 |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도움말 Daum 지도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