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usb-c 포트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많이 출시되며 이제 스마트폰 액세서리나 PC 주변장치도 USB-C 포트를 지원하는 장치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2017 아이맥도 usb-c포트를 지원하고 있어 주변장치를 USB-C로 연결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 차량용 액세서리도 USB-C를 지원하는 제품이 나오고 있네요.
스마일 브릿지 차량용 충전기는 USB-C PD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기중 하나입니다.
일반 차량용 충전기와 다른점은 usb-c를 지원하고 있으며 퀄검 퀵차지 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충전기에 usb-c포트는 처음보는 제품인데 아마 앞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계속 usb-c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계속 출시되고 있어 활용도가 큰편입니다. 박스에 표기된 제품 상세 설명을 보면 45W USB-C PD(power Delivery)를 지원하며 usb-a는 18W 퀵차지 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일 차량을 운행하는 사람은 차안에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충전시 급속 충전이 가능하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통 차량을 운행하는 분이라면 요즘 차량용 usb 충전기는 하나쯤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충전이 가능한 노트북을 보면 LG 올데이 그램, 맥북프로등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한데 usb-c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대부분 충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급속 충전을 지원해 일반 제품 대비 더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등 제품을 빨리 충전할 수 있어 아마 급속 충전이 필요했던 분들에게는 꽤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기는 일반 차량용 충전기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검은색의 유광이라 스크래치가 나면 잘 보일것 같은 블랙 유광의 재질 입니다.
usb-c (PD) 포트 하나와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USB-A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 승용차용이며 24V 이상을 사용하는 대형 차량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마일브릿지는 기술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일단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usb c 호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차에서 다른 젠더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급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본 구성품에 usb c 케이블은 포함되어 있지않아 케이블은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차량용 충전기야 설치나 사용에 대해 큰 설명이 필요 없기에 2개의 충전 포트를 가지고 있어 동시에 2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마 보통 스마트폰을 요즘 내비게이션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개의 포트는 스마트폰에 사용하고 다른 포트 하나는 태블릿이나 노트북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이야 당연히 빨리 된다고 생각했는데 차량에서 주로 충전을 많이하는 제품이 태블릿이라 내비게이션을 켜고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해 봤는데 충전 속도가 확실히 빠릅니다. 사용중에도 충전이 잘되며 차량 운행중에도 빨리 충전됩니다.
usb a 포트가 하나라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구형 기기를 충전하면 어떻게 될까 젠더를 사용해 충전해 봤는데 충전도 빨리 잘 됩니다. dji 스파크의 경우 마이크로 5핀이라 젠더를 사용해 충전 테스트를 했는데 잘 되네요.
여행을 가면 드론을 주로 차안에서 충전하는지라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마일 브릿지 차량용 충전기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충전속도로 차량 이동중 업무를 볼때나 여행중 잠깐 이동할 때 아주 편한데 급속 충전이라 충전속도가 빨라서 잠깐 이동중에도 일반 충전기 대비 더 빨리 충전이 되니 훨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살펴보면 급속 충전과 USB C 포트 지원이 가장 큰 장점이며 기본 구성품에 usb-c to usb-c 케이블은 없어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외관 재질이 스크래치에 좀 약하게 보이며 블랙의 유광이라 스크래치가 나면 잘 보일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스마일 브릿지에 이것저것 사용해 보며 스마트폰이나 여러가지 기기를 연결해보니 일반 충전기 대비 충전속도는 체감상 2배이상 빠른 느낌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현재 usb c 포트를 지원하는 노트북은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달리는 차안에서 업무를 봐야할 경우도 편하게 충전하며 이용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사용중에도 충전이 잘되며 제 경우 태블릿을 내비게이션이나 다른 용도로 차안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급속 충전이 되니 상당히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참고로 아직까지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마이크로 5핀이 많아 젠더를 사용했는데 usb c 포트를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연결하는 경우 젠더를 사용해야 하는데 usb-c to 5핀 변환 젠더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변환 젠더의 경우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젠더를 사용하면 급속 충전이 되니 스마일 브릿지와 같은 급속충전기를 사용시 젠더도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젠더를 구매하세요.)
'Tech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자를 위한 도난 방지용 백팩 히키스(HICKIES) (0) | 2017.08.31 |
---|---|
USB-C, 썬더볼트3 지원 나우 케이블 (2) | 2017.08.03 |
뜨거운 여름을 피하기 위해 쿨코어 쿨링타월 (2) | 2017.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