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을 검색한다? 조금 특이하지만 색다른 검색 방법을 제안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의 간담회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취향을 검색한다고 하면 뭐랄까 이건 좀 그 의미가 바로 생각나지 않는데 마이셀렙스 서비스는 기존의 포털 검색엔진과 다른 개인의 취향에 맞는 개인을 위한 맞춤 검색엔진이라고 할까요?
국내 스타트업 마이셀렙스는 기존 포털 검색에서는 볼 수 없는 개인의 취향에 맞춘 검색 토털 서비스 입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중으로 온라인상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이 키워드를 조합해 자신이 찾는 정보를 맞춰주는 맞춤형 검색 입니다.
검색어를 몰라도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다. 마이셀렙스 ~
마이셀럽스는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나 모바일 검색에 촛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검색어를 몰라도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다니 뭔가 좀 이상하고 막연하죠? 마이셀럽스에 들어가 검색을 해보면 느낌이 옵니다.
마이셀럽스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을 하면 다양한 취향에 따라 데이터를 비교해 보고 타인의 취향과 현재 트렌드까지 알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파인더라는 카테고리 형태로 분야별로 분류된 검색용 파인더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향검색이라는 독특한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그냥 맥주를 검색한다면 마이셀럽스에서 비어 파인더를 클릭하면 일반 검색과 비슷하게 맥주들이 검색 됩니다.
맥주파인더의 검색 결과
일반 검색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일수 있지만 맥주에 대해서 다시 검색한다면 예를 들면 시원한 맛, 달콤한 맛, 쌉싸름한 이런 단어들 혹은 목넘김이 좋은 부드러운 이런 단어들을 조합하게 되면 즉 사람의 취향을 더하면 검색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달콤한 이란 개인의 취향을 더해 검색하게 되면 즉 맥주중 달콤한 맥주를 찾아 줍니다. 그리고 맥주에 대한 다른 사람의 취향도 볼 수 있습니다.
취향 검색은 마이셀럽스의 아이덴티티 입니다. 취향이란게 아주 주관적이고 개인의 편차가 큰 데이터이기도 합니다.
이런 취향들에 대해 마이셀럽스는 데이터를 모아 검색에 반영하고 그 데이터를 하나의 리포터로 만들어 활용하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들의 취향을 빅데이터해 그것을 기반으로 검색해 결과를 보여주며 연령대별 특정 취향에 대해서 타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인물과 스타에 대해 검색한다면 백치미를 가진 배우, 뇌쇄적인 혹은 섹시한 이런 단어의 조합으로 이 키워드에 해당하는 배우나 혹은 물건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뜻밖에도 제가 넣은 취향의 검색 결과를 보면 EXO가 가장 많이 검색 결과에 반영되어 보입니다.
강동원이란 데이터에 대한 검색 결과
단순히 취향에 대한 검색뿐 아니라 거기에 대한 데이터 그리고 이렇게 리포터 형태로 그것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이것을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즉 웹사이트나 커뮤니티등에 플러그인 형태로 마이셀럽스를 결합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사물뿐 아니라 예술 작품에도 취향을 반영해 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의 검색 결과는 사실 타인의 취향을 훔쳐 보며 나의 취향과 비교해 볼 수 있기도 하며 특정 취향에 따라 연령대별 결과도 볼 수 있어 다양한 업종에 반영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검색엔진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검색어를 몰라도 검색해 본다는 의미는 즉 막연히 무엇을 찾아보고 싶을때 그러니까 달콤한 혹은 시원한 이런것에 대한 무엇을 검색할때 활용해 볼수도 있으며 그런것에 대한 빅데이터 즉 리포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기존의 빅데이터를 활용하기도 하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그것을 반영해 자동으로 리포터 형식으로 사물이나 취향 검색에 대한 결과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또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며 다른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셀럽스는 내 취향을 아니면 다른 사람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그런 신개념의 검색 엔진이기도 합니다.
현재 베타버전이며 자연어나 영어 검색은 반영되지 않으며 한국어만 서비스만 됩니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에서 완성한 인공지능 검색 엔진이기도 합니다. 개인화된 페이지에서 취향에 따라 팔로우 하며 자신의 취향을 찾거나 타인의 취향을 비교해 보게 됩니다.
그리고 공개된 정보에서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 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마이셀럽스는 디시인사이드 인물갤러리에 연동API가 제공되고 있으며 sbs뉴스 '데이터 분석 콘텐츠'와 제휴중이기도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 본인의 취향을 확인해 보고 타인의 취향과 비교해 보는것도 재미 있을겁니다. 마이셀럽스는 아래 링크에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 입니다.
마이셀럽스 바로가기 : https://www.mycelebs.com
[Tech/mobile app] - 내 차를 단돈 2만원에 스마트카로 AONE
[Tech/생활,기타] - 쇼닥 쇼핑을 다모았다. 쇼핑 큐레이터 서비스
[Tech/mobile app] - 지니뮤직 좀 더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즐기기
- 이포스트는 소정의 저작권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스마트해진 egg+I, KT lte 에그 일상에서 활용하기 (0) | 2016.11.18 |
---|---|
LG 사이니지 거리의 간판이 디지털로 바뀐다 (0) | 2016.11.02 |
갤럭시 노트7로 삼성이 풀어야 할 3가지 문제 (0) | 2016.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