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출시되는 dslr의 공통점중 하나가 동영상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니콘 D600도 마찬가지로 동영상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렌즈를 사용해 동영상 녹화가 가능 합니다. 특히 DSLR 동영상 기능은 다양한 렌즈를 조합해 촬영할 수 있어 요근래에 뮤직 비디오나 영화나 CF촬영 현장에서 DSLR로 짧은 동영상을 많이 촬영 하고 있습니다.
D600에서 동영상 촬영의 순서.
후면의 라이브뷰 전환레버를 동영상 라이브뷰에 놓고 LV 버튼을 누르면 미러가 위로 올라가고 LCD에 노출 영향에 대해 수정된 렌즈를 통한 뷰가 카메라 모니터에 표시 됩니다.
촬영전 색공간과 Picture Control등 화이트밸런스를 미리 맞추고 촛점모드를 선택하고 af영역을 선택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상단의 동영상 녹화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REC가 깜박거리며 나타나며 동영상 녹화가 시작 됩니다. AF 모드의 경우 촛점이 고정되지 않으면 계속 움직이면서 촛점을 맞춰가며 움직이기에 M모드가 때로는 유리할때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피사체의 얼굴인식 모드도 가능해 인물을 맞추면 자동으로 얼굴에 촛점이 잡히는걸 모니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동영상 촬영은 D600 + 24-85VR.
동영상 포맷은 1920 * 1080 ; 30fps 부터 1920 * 720 24fps 까지 , 1280 * 720 60fps 에서 1280 * 720 ; 25fsp까지 7종류의 포맷으로 최대 길이는 30분까지 가능 합니다. 위의 동영상은 짧게 끊어서 녹화한 4개의 동영상을 합쳐서 만든 동영상 입니다. 유투브로 업로드 하며 압축 되었지만 화질은 꽤 쓸만 합니다. 다양한 렌즈군을 활용해 잘만 활용하면 꽤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수 있으며 D600에서 간단한 편집도 가능 합니다. 카메라의 주 기능은 이미지 스틸컷이긴 하지만 동영상 기능도 요즘 상당히 강화되어 나오고 있어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사진으로 말걸기/DSLR] - D600 - 가을로 접어드는 문턱에서
[Review/CAMERA] - 니콘 D600 AF-C모드를 활용한 고양이 촬영.
[Review/CAMERA] - 작고 가벼운 풀프레임 DSLR 니콘 D600 간단한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