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을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는데 아마 원신이란 게임을 처음 접하게 되면 탐험하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매력이 있는 캐릭터 픽업을 하며 하나씩 키워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원신에는 수많은 캐릭터가 있지만 4개의 캐릭터로 하나의 파티를 만들어 전투를 하게 되는데 플레이어가 애정이 가는 캐릭터라면 더 강하게 키우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처음 이 게임을 접속하고 플레이를 하다가 어느 정도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월드렙이 오르면 나선비경에 도전하는데 아마 가장 어려운 것이 캐릭터 파티조합과 성유물 조합이 됩니다.
원신은 멀티 플레이도 되지만 패키지에 가까운 싱글겜 같아서 다른 사람들이 어떤 구성을 사용하는지 알 수 없는데 이것을 참고할 수 있는 아카샤 시스템이란 사이트가 있습니다.
먼저 아카샤 시스템에 접속해서 상단의 메뉴에 profile을 클릭하면 업적달성 순서에 따라 순위가 나옵니다. 보통 오픈 때부터 시작한 유저고 게임을 계속 접속했다면 지금 업적달성 숫자가 보통 1000이 넘어가는데 지금 최대가 1136인 것 같습니다.
아캬사 시스템의 순위를 보면 업적을 기준으로 하는데 서버, 닉네임, 자기소개, 모험등급, 업적으로 순위가 나옵니다.
여기서 유저 닉네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그 사람이 보유한 캐릭터의 렙 그리고 무기 캐릭터의 성유물 조합을 볼 수 있습니다.
상위권 순위의 플레이어를 보면 헤비유저가 많은데 1위에 랭크된 유저를 클릭해 보니 캐릭터도 모두 6돌파에 무기도 5재인걸 보면 엄청나게 많은 돈을 원신에 쓴 것 같습니다.
위 유저가 보유한 캐릭터풀에서 그 캐릭터를 골라서 클릭하면 캐릭터를 위한 파티조합과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느비예트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느비예트를 활용한 파티 조합과 돌파 효율에 따른 대미지를 보여줍니다.
느비예트의 경우 느비예트, 푸리나, 카즈하, 백출이 가장 좋은 파티조합으로 느비예트의 무기는 법전이며 카즈하는 서약에 청록 성유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전무가 없다면 다른 추천 무기도 보여주는데 제사의 옥과 호박이 전무 다음으로 추천되어 있습니다.
만약 나히다를 온필드 딜러로 쓴다면 어떤 조합이 좋을까 궁금하다면 나히다를 선택해 클릭해보면 나히다 2돌파에 카즈하 나머지 두 자리는 번개 원소를 넣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풀 번개를 조합한 촉진 파티가 가장 대미지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상위권 유저들만 보면 모두 게임을 2~3년 이상 플레이한 사람이기 때문에 초보 유저가 보기에 캐릭터의 돌파나 무기 보유도 다르기 때문에 성유물 조합만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위권 유저들의 조합을 보고 싶다면 프로필에서 나열된 유저들 순위에서 업적 숫자를 바꾸거나 화살표로 뒤쪽으로 가보면 이곳에 등록된 하위권 유저들의 사용 조합과 성유물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메뉴에서 업적 숫자를 600~700 정도로 바꾸면 순위권이 낮고 최근 1년 정도 원신을 플레이한 유저들이 보입니다.
그러면 순위가 낮은 유저들의 캐릭터풀이 보이기 때문에 닉네임을 클릭하고 그 유저가 보유한 캐릭터를 눌러보면 가장 시너지가 좋은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하위권 유저의 보유한 캐릭터 중 소를 선택해 봤는데 소의 경우 파루잔 6돌, 베넷 6돌, 종려의 조합이 가장 효율이 좋으며 소의 원충은 최소 130 이상을 맞춰야 합니다.
제 경우 아직 푸리나 성유물을 맞추고 있어서 상위 1%의 푸리나 스탯을 확인해 봤는데 상위권의 푸리나는 황금 극단으로 모두 맞추고 Q스킬에 왕관을 준 게 보입니다.
참고로 위 캡처 화면의 푸리나는 6돌이라서 원충이 낮은데 저처럼 명함 푸리나면 원충은 최소 180% 이상으로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픽업 중인 사이노의 경우 도금 세트가 가장 효율이 좋은데 상위권 유저들을 보면 대부분 종결 수준의 성유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뉴비면 사실 저 스탯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성유물 조합과 성유물 주옵션만 보고 맞춰가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저런 스탯을 맞추려면 레진을 계속 원석으로 충전해서 비경을 돌아야 하는데 소과금이나 뉴비들에게는 어렵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상위권 유저들 게임 오픈 초기 때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용한 시간이나 재화가 지금 막 게임을 접하는 분들은 저 세팅을 맞추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천천히 키우면서 하나씩 맞춰 나가는 게 좋습니다.
제 경우도 원신을 3년 동안 플레이 했지만 소과금 유저라 아직까지 캐릭터 하나만 종결 수준에 가까운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선 캐릭터를 키우는 순서는 먼저 캐릭터 레벨, 그리고 무기 레벨, 특성 레벨, 성유물이 가장 마지막입니다.
성유물은 보통 모험렙이 45가 되면 시작해서 비경을 돌며 모으게 되지만 성유물은 복불복이라 사실 언제 끝날지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신이란 게임의 매력 중 하나는 티바트라는 세계에서 캐릭터가 살아있는 느낌을 주는 스토리와 그 캐릭터를 활용해 체험하게 되는 모험과 필드와 나선비경에서 전투인데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상위권 유저들의 세팅을 보고 계속 비경만 플레이하면 지루하게 되니 필드탐험을 하며 천천히 플레이하시길 권합니다.
아카샤 시스템의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Tech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4.3 특별방송 픽업과 이벤트 요약 정리 (1) | 2023.12.09 |
---|---|
원신 4.2 버전 나선비경 픽률과 12층 파티 조합 알아보기 (0) | 2023.11.18 |
원신 폰타인 업적 '난 요정이 있다고 믿어' (0) | 202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