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 통신에 연결되는 디바이스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노트북도 그중 하나입니다.
모바일 통신에 연결된다는 의미는 귀찮게 와이파이를 찾을 필요도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활용해 노트북을 연결할 필요 없이 어디서나 바로 노트북으로 모바일 통신을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해 작업을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lte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많았는데 요근래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5G 통신망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갤럭시 북 플렉스2는 5G 서비스를 지원하는 노트북 겸 윈도 태블릿입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 디자인
바디 전체 마감은 알루미늄 메탈 소재로 마감되었으며 필요에 따라 노트북처럼 혹은 상판을 회전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는 2 in 1 윈도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바닥면에 3개의 스피커가 있으며 AKG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운드는 노트북 치고는 괜찮은 편이라 느껴집니다.
지금 컬러는 실버이며 전체 마감이 알루미늄 메탈 소재라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측면에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확장 포트가 꽤 많은데 태블릿 모드 사용을 위해 전원 버튼도 측면에 있으며 나노 유심 슬롯도 측면에 있습니다.
외부기기와 연결 확장할 수 있는 확장 포트는 2 * Thunderbolt™ 4, USB-C, UFS & MicroSD Combo, 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가 있습니다. 다양한 주변기기와 연결도 쉽고 썬더볼트까지 지원하고 있어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키보드에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으며 디스플레이에 720만 화소의 HD 카메라까지 모두 2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키보드는 백라이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백라이트는 위 사진과 같이 어두운 곳에서 보면 은은하게 들어옵니다.
그리고 조금 특이한 기능으로 터치패드는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갤럭시 시리즈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처럼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를 터치패드에 올려두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속도나 효율성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급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키감도 괜찮은 편이며 전원 버튼이 측면에 있기 때문에 보통 키보드에 상단에 위치한 전원 버튼이 없으며 지문 인식 센서가 따로 있습니다. 지문 인식 센서는 꽤 편한데 윈도 로그인 시 손가락만 대면 바로 로그인이 되며 시작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상단과 디스플레이에 카메라가 있습니다. 모두 2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2 in 1 노트북 갤럭시 북 플렉스2의 특징.
태블릿 모드를 위해 힌지는 360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이렇게 펼쳐서 사용하거나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를 회전하면 화면은 자동으로 회전합니다.
가로모드 세로 모드 자동 인식하며 화면 회전은 꽤 빠른 편이기도 합니다. 태블릿 모드 때문에 디스플레이는 터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S펜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경우 터치감은 괜찮지만 1kg이 넘는 무게라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갤럭시 노트에 사용하는 S펜을 내장하고 있으며 S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펜을 꺼내면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것과 동일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노트북에서 갤럭시 노트의 S펜을 사용하는 느낌을 주는데 펜 기능에 제스처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며 갤럭시 노트의 S펜 역시 갤럭시 북 플렉스2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S펜과 갤럭시북 플렉스2에 내장된 S펜을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없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스처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거나 할 때 갤럭시 노트의 S펜처럼 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디스플레이에 닿는 느낌은 갤럭시 노트와 좀 다른데 펜이 디스플레이에 붙는 쫀득한 느낌은 갤럭시 노트와 차이가 있습니다.
노트북처럼 사용하다가 필요할 땐 태블릿 모드로 전환해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하며 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연결성도 좋아 MS 계정을 연결하면 갤럭시 시리즈의 윈도 연결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북 플렉스2 사용 중 스마트폰의 알림이나 사진 영상 등을 PC로 옮기는 것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로 PC와 연결은 삼성 덱스를 많이 활용했는데 윈도 연결은 무선을 활용하며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속의 사진이나 영상을 옮길 때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노트북으로 활용할 경우 무릎에 놓고 사용할 때도 있는데 책상에 두고 사용할 때 위 사진처럼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도 꽤 편합니다. 디스플레이는 QLED로 밝고 야외에서 사용해보면 시안성도 좋은 편입니다.
배터리는 이전보다 늘어났는데 배터리 타임은 좀 들쑥날쑥한 편으로 어떤 작업을 하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과 같이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은 아무래도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며 팬 소음도 있습니다.
일반 오피스 작업이나 웹 서핑, 동영상 등을 즐긴다면 배터리는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기준 19시간이지만 그것과 차이는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의 큰 특징중 하나가 태블릿처럼 사용하며 S펜을 지원한다는 점이며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이 꽤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북 플렉스2의 스펙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33.7cm (13.3”) FHD 광시야각 QLED Display (1920x1080) / 터치스크린
저장장치 : 512 GB NVMe SSD
운영체계 : Windows 10 Home
프로세서 : Intel Core i7-1165G7 Processor
메모리 : 16 GB LPDDR4x Memory
멀티미디어 : AKG 스테레오 스피커 (Max 5 W x 2), Smart Amp, SoundAlive 내장 듀얼 디지털마이크
카메라 : 720p HD 카메라(전면) & 13M 카메라 (키보드)
네트워크 : Bluetooth v5.1, Wi-Fi 6 (Gig+), 5G Sub6
입력장치 : 래티스 키보드(백라이트 지원) / 터치 스크린 / S펜 / 클릭패드
크기 및 무게 : 304.9 x 202.3 x 13.9 ~ 14.9mm / 1.26kg
배터리 : 69.7wh
전체적인 사용 느낌을 정리하면 2 in 1 노트북으로 노트북처럼 혹은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S펜을 지원하고 있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다면 필기나 그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같은 경우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나 원식과 같은 게임은 그래픽 옵션을 중이나 하로 낮춰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은 모바일 통신을 사용해 5G 서비스를 따로 가입해 사용하거나 Wi-Fi 6 (Gig+)를 지원하며 모바일 통신을 사용할 경우 통신사를 통해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5G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속도는 빠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동이 많고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해 작업하고 싶다면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북 Flex2 5G KT 요금제를 보면 5G 데이터 투게더 요금제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shop에서 구매할 경우 버즈 라이브, UFS 메모리 카드를 이벤트로 증정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좀 더 자세한 요금제와 이벤트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Tech > PC,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그램 투인원 노트북으로 그램 360 출시 (13) | 2021.02.23 |
---|---|
48형 LG 올레드 TV(48CX), 게이밍 모니터로 매력적인 이유 (4) | 2021.02.05 |
맥에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 연결 스팀에 활용하기 (4)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