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2개월 가까이 LG 올뉴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며, 건조기가 필수가전이라고 하는 이유를 깨달았어요.
흔히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 하던데 지난 2개월간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건조기의 설치는 아주 간단했기 때문에 사실 설치라고 이야기할 것도 없습니다.
드레스 룸에 단독으로 설치해서 전원 코드만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베란다에 설치하거나 공간 활용을 위해 세탁기 위에도 많이 설치하는데 저처럼 단독으로 설치하는 경우 수평을 잡고 전원 코드만 연결하면 끝입니다.
올뉴 트롬 건조기 16kg
저는 혼자 살기 때문에 다른 가정처럼 세탁물이 많지는 않지만 겨울에 세탁물을 말리는 것이 귀찮아서 세탁소로 보내는 일이 많았어요
하지만 건조기가 들어오고 나서는 세탁소 가는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지금 사용하는 올뉴 트롬 건조기 16kg는 가장 큰 용량이라, 겨울이면 두꺼운 의류나 이불까지 한 번에 건조 하기에도 넉넉한 편입니다.
올뉴 트롬 건조기 16kg
겨울 패딩의 경우 건조해서 바로 입을 수 있고 패딩 리프레쉬를 한 번씩 돌려주면 옷에 공기가 새로 들어간 느낌이 듭니다.
자주 사용하는 모드는 그냥 표준모드를 제일 많이 사용했던 것 같은데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침구 털기도 상당히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침구 털기는 한번 사용해보면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고양이 담요와 함께 제 이불도 침구 털기를 계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 침구 털기만 해도 먼지 필터에 먼지와 고양이 털이 꽤 쌓이더군요.
그리고 단순히 의류나 침구류뿐 아니라 조카들이 두고 간 인형도 말리고 살균까지 해주니 위생상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뉴 트롬 건조기의 선반 건조를 활용하면 눈에 젖은 신발이나 모자까지 쉽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단 신발 건조의 경우 젖은 신발을 그대로 건조하면 신발 냄새가 나니 건조 시트를 넣고 건조 후 필터 청소와 함께 꼭 환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셔츠류는 따로 모아서 건조 후 구김 방지를 추가해 주면 건조 후 바로 입고 나가도 괜찮을 만큼 잘 말려주고 구김도 없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이불 건조 기능은 집에서 세탁해서 말리기가 힘들었던 거위털 이불을 몇 시간 만에 뽀송뽀송 하게 말려줍니다.
거위털 이불의 경우 패딩 리프레쉬만 해줘도 상당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위나 오리털 이불은 건조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냄새가 나는데 건조기에 넣으니 아주 뽀송뽀송하게 잘 말려 주고 패딩 리프레쉬 기능은 정말 wow라고 할만합니다.
그리고 올뉴 트롬 건조기의 경우 스마트폰에 ThinQ 앱을 함께 사용하면 외출해서도 건조기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소음도 적어서 한밤중에 건조기를 돌리기도 했습니다. 세탁기와 다르게 건조기는 소음이 작아서 세탁기는 오전에 돌리고 건조기는 귀가 후 저녁이나 밤에 돌렸던 경우가 많았네요.
건조기의 비용 절감 효과.
일단 제 경우 올뉴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절약된 비용은 세탁소 비용입니다. 거위털 이불을 매번 세탁소에 맡겼었는데요 그때마다 8000~1000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겨울은 아무래도 빨래가 잘 안 마르니까 이외에도 세탁소에 맡기는 세탁물이 많았는데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세탁소로 보내는 세탁물이 없어졌습니다.
그러면 전기세는 얼마나 나올까요 ?
모바일 지로로 납부한 내역을 보면 11월 사용 내역이 25,950원 건조기를 본격적으로 사용한 12월 전기 요금은 34,930원으로 8,980원이 더 나왔습니다.
그런데 겨울이라 12월은 침대 위 전기 매트를 저녁마다 켜 두기 때문에 건조기가 사용한 전기는 실제 3~4천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잔보다 저렴한 가격이죠.
건조기만 1회 돌릴 때 전기요금이 114원 정도이고 가정에 사용하는 전자기기를 모두 합치고 여기에 사용량에 따라 누진제가 붙는 차이는 있습니다.
건조기를 2~3일에 한 번씩 계속 돌렸기 때문에 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세탁소 이용하는 비용 대비 확실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건조기가 집에 들어오고 나서 빨래를 쉽게 말릴 수 있게 되니까 세탁도 집에서 자주 하게 되고 겨울 이불도 이제 쉽게 말리니까 위생상이나 건강에도 훨씬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집에서 건조기 하나로 다 해결이 되고 셔츠도 건조기에 돌려서 바로 입고 나갈 수 있으니 비용도 줄고 시간도 그만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설치 이후 건조기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올뉴 트롬 건조기 사용후기였습니다.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Tech/가전] - 겨울 빨래 걱정 없이 LG ALL NEW 트롬 건조기 유용한 기능들
[Tech/가전] - ALL NEW 트롬 건조기 청소부터 관리는 어떻게? 건조기 관리 팁
[Tech/가전] - 겨울 거위 털 이불까지 척척 LG ALL NEW 트롬 건조기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조기에 스팀,인공지능 기능 추가 LG 트롬 스팀 건조기 (6) | 2020.02.26 |
---|---|
겨울 빨래 걱정 없이 LG ALL NEW 트롬 건조기 유용한 기능들 (8) | 2020.02.04 |
한국 소비자원 UHD TV 평가 결과 최고의 4K TV는??? (4) | 2020.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