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돌아가던 중 저녁이나 먹고 가자 싶어서 들렀던 곳입니다.
해미읍성은 지난 5월 골목식당을 촬영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마침 돌아가는 길에 해밍읍성이 있어서 국도를 타고 가다가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골목식당에 모두 4곳의 식당이 출연했던 것으로 아는데 하나는 분식집이죠.
저녁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식당 3곳중 마침 곱창이 먹고 싶어서 해미우시장으로 바로 갔네요.
방송이 끝나고 처음은 여기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는데 그래도 지금은 주말 아니면 줄 서지 않아도 되는 것 같더군요.
입구에 골목식당 방송당시 화면이 프린터 되어 붙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골목식당 홍보효과는 톡톡히 누리고 있는 느낌입니다.
해미우시장의 주 메뉴는 돼지곱창전골과 돼지곱창 구이로 이 2가지가 메인 메뉴로 방송에서 나왔던 메뉴 외에 다른 것은 없습니다. 나머지는 음료수 그리고 공깃밥과 볶음밥이 전부입니다.
입구에 보니 같은 레시피로 장사하는 형제 가게가 있다고 현수막이 있는데 이 가게에 줄을 많이 서면 그쪽으로 가면 됩니다.
내부는 일반 식당처럼 방송에 보던 그대로인데 테이블마다 손님이 있어서 찍지는 않았습니다.
곱창 구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사장님이 직접 구워 주시는데 마늘 넣고 구우면 더 맛있습니다. 일단 곱창 구이를 2인분 주문하고 전골은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양념장과 함께 간단한 콩나물, 김치 등 간단한 반찬거리가 나오는데 부족하면 더 가져가서 먹으면 됩니다. 특이하게 테이블에 화투를 붙여서 번호 표시를 했더군요. 전 6번 테이블!!!
돼지곱창은 잡내도 없고 주인아주머니가 직접 구워줘서 노릇노릇 구워지면 그냥 먹기만 하면 됩니다. 직접 안 구워도 되니 편하더라고요.
곱창과 함께 나오는 양념장이 꽤 맛있더군요. 곱창이 고소해서 전 냄새가 안 나면 그냥 곱창만 먹기도 하는데 그냥 곱창만 먹으면 심심하신 분은 양념장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청양 고추가 들어간 간장 양념장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곱창은 고소한 게 참 좋네요.
곱창 구이는 밥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역시 곱창에는 마늘을 같이 구워야 제맛이 납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구이보다 전 따끈따끈한 전골이 좀 더 좋더군요. 공깃밥 하나 주문해서 밥 한 그릇으로 전골 국물에 말아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곱창전골에 냉이랑 당면이 들어있는데 재료를 아끼진 않는 듯합니다. 소자인데 구이를 먼저 먹어서 그런지 양이 좀 많더군요.
전골에서 나는 냉이 향이 참 좋았다고 할까요? 국물은 살짝 매콤시원 했는데 냉이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향그한 냉이향이 마음에 드는 국물입니다. 곱창도 구이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왕 왔으니 다 한 번씩 먹어보자는 생각에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부추에 김, 김치 참기름이 들어가고 곱창전골을 다 먹고 국물과 야채 조금 남았을 때 전골 솥에 밥을 같이 볶아줍니다.
볶음밥은 하나 주문했는데 이미 구이를 먹고 전골을 먹으면서 밥 한 공기를 나눠서 먹었더니 볶음밥은 양이 좀 많더라고요. 공깃밥을 국물에 말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지만 그래도 또 맛있으니 잘 들어갑니다.
구이는 각각 1인분 주문해서 먹으면 조금 부족한 것 같은데 곱창전골은 소자를 해도 밥이랑 같이 먹다 보니 양이 넉넉했던 것 같습니다.
전골은 냉이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냉이 향이 좋고 당면도 들어가 있고 곱창도 누린내 없이 괜찮았습니다.
각각 1인분씩 주문해서 구이랑 전골 다 먹으면 둘이서 먹기에 양이 좀 많은 편입니다.
밥 먹고 골목식당 해미읍성에 나왔던 분식집 지금은 그냥 호떡만 파는 호떡 전문점으로 갔더니 영업을 종료해서 호떡은 못 먹고 왔네요.
구이도 맛있고 전골도 맛있었는데 전 전골이 좀 더 입에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근처를 지나간다면 방문해서 먹을만한 것 같은데 평일이라 줄 서지 않았지만 주말에는 좀 복잡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22
영업시간 : 11 : 00 ~ 20 : 00 (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 있습니다. 2~4시까지)
곱창 구이는 1인분에 만원(2인부터 가능), 곱창전골은 소 2만 원, 중 3만 원, 대 4만 원인데 곱창전골 소자만 해도 밥이랑 함께 먹으면 둘이 먹기에 괜찮은 양입니다. 볶음밥은 2000원입니다.
'지구별여행 > 카페,맛집,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에서 유명한 낙곱새 이제 냉동식품으로 배달해먹기 (10) | 2020.02.07 |
---|---|
초당 요금받는 독특한 디저트 카페 KT 5G ON식당 레드 반포에 오픈 (8) | 2019.09.13 |
천안 족발이 맛있는 집 봉명족발 (0) | 2019.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