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모 포켓을 출시때 구매해서 지금까지 참 잘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다 보니 몇 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오늘 보게될 액세서리도 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만든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액세서리는 하나도 구매하지 않고 미국에서 본 오즈모 포켓용 확장 로드만 출시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오즈모 포켓의 하단이 평평하지 않고 굴곡이 있어서 사실 평평한 바닥에 세워두면 좀 불안합니다.
그래서 평평한 바닥에 세워도 중심을 잘 잡고 서있도록 스탠드형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3D 프린터로 제작한 거치대 입니다.
오즈모 포켓과 스탠드 거치대
오즈모 포켓용 스탠드 거치대는 구조는 무척 간단한데 치수만 정확하게 맞춰서 3D 프린터에 입력 넣어주면 간단하게 완성 됩니다. 제가 직접 만든건 아니구 지인이 3D 프린터를 가지고 있어서 도면을 보고 제작한 것입니다.
라운드 처리된 오즈모 포켓 바닥면
오즈모 포켓을 보면 충전부가 라운드 처리되어 바닥에 닿는 면적이 작아서 그냥 세워두면 사실 좀 불안합니다. 오즈모 포켓만 새워두면 살짝 충격을 받으면 쓰러지기 때문에 스탠드나 어댑터에 세워두면 야외에서 바람이 불어도 넘어지지 않고 잘 버틸 수 있습니다.
알리에서 찾아보면 삼각대에 결합하는 어댑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 삼각대 결합 스탠드 거치대
이렇게 dji 로고도 3d 프린터로 만들었네요.
오즈모 포켓 삼각대 결합 스탠드 거치대 측면 메모리 홀
측면에 메모리 카드를 넣는 홀도 뚫어놔서 스탠드에 거치해도 메모리 카드를 빼고 넣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결합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결합 바닥면
오즈모 포켓에 스탠드 거치대를 결합하며 측면에 메모리 홀, 바닥에 보면 삼각대용 1/4 스크류, 스탠드에 거치한채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아래쪽에도 훌이 있어서 USB-C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바닥이 오즈모 포켓보다 훨씬 넓은 이유는 그냥 바닥에 세워도 흔들리지 않고 충격을 받아도 쓰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바닥에 닿는 면적을 많이 넓혔습니다.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고릴라포드에 결합
미니 고릴라포드에 한번 결합해 봤습니다. 치수를 너무 딱 맞추니까 삼각대 스크류 홀은 좀 빡빡하게 들어갑니다.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고릴라포드에 결합
삼각대에 세우면 이런 형태가 되는데 그냥 바닥에 세워도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고릴라포드에 분리
DIY로 만들어 본 오즈모 포켓 스탠드 거치대 입니다. 삼각대와 결합이 가능하고 오즈모 포켓을 그냥 바닥에 세워두면 사실 흔들리고 불안정한데 스탠드 거치대에 결합해서 오즈모 포켓을 세우면 바닥에 닿는 면적이 스탠드가 넓어서 안정적으로 잘 세워져 있습니다.
삼각대와 결합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때로는 오즈모 포켓만 세워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즈모 포켓 확장로드가 빨리 나왓으면 좋겠네요.
오즈모 포켓용 확장로드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D프린터의 정교함은 뉴스로 자주 보았지만
정말 대단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여유롭고 편안한 한주 시작하세요.. ^^
우와 3D프린트로 제작하셨다니 대단합니다.
사실상 오픈마켓보다가 구매하고싶어도 선뜻 한부분은 마음에 드는데 한부분이 마음에 안들어 포기하는 경우가많은데
3D프린트로 만들 수 있다면 원하는대로만들 수 있을꺼같아서 좋아보입니다
저는 포켓 스탠드없어서 알리에서하나샀네요 킁 ㅠㅠ
3d 프린터가 급속히 일상생활에 들어올거란 기대감이 있었는데 의외로 시간이 걸리는 군요
잘 만들어졌습니다
와,, 이거 완전 매력적인데요~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