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이캣 입니다.
지난 1월초 CES2019 취재차 라스베가스 갔다가 베스트바이에 들러서 구매한 WD 이지스토어 10TB 외장하드 디스크 속도를 한번 측정해 봤습니다. 베스트바이 필수 구매품이라고 다들 이야기 하던데 베스트 바이에서 299$ 이지스토어 10TB를 110$ 할인해서 189$에 구매 했는데 세금이 조금 붙으니 199$ 정도 주고 구매한 제품 입니다.
베스트바이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으로 지금 이벤트로 32GB 플래시 메모리를 번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베스트바이에서 구매한 이지스토어 10TB
베스트바이에서 구매한 이지스토어 10TB
박스에 보면 ONLY BEST BUY라고 되어 있으며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보증기간은 2년이며 지금 이벤트로 32GB 플래시 메모리도 함께 넣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일단 하드 디스크 용량이 10TB라 넉넉한 저장공간이 매력입니다.
이지스토어는 한때 적출이 유행 이었는데 지금은 NAS용 RED 버전이 아닌 WHITE 버전의 HD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뽑기운이라고도 하는데 지금 이지스토어는 대부분 화이트 버전의 HDD를 내장하고 있는 것으로 일단 저는 알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면 적출해서 NAS용으로 사용하고 속도가 느리면 그냥 외장 HDD로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지금 국내에 판매하는 이지스토어 8TB가 26만원대니까 이지스토어 10TB 20만원 초반대에 구매하면 확실히 이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베스트바이 필수 구매품이라고 이야기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지스토어 10TB 구성품.
번들로 끼워주는 32GB 플래시 메모리 입니다.
이지스토어 110V 어댑터
미국 베스트바이에서 구매한 제품이라 110V 어댑터가 들어 있는데 앞에 돼지코라고 부르죠. 220V 변화 어댑터만 끼워주면 프리볼트라 한국에서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미국판이라 전원 어댑터는 110V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보통 조명가게나 전기 제품 다루는 곳에 가면 변환 어댑터 하나 1000원 정도면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십시오.
하드 디스크를 적출하게 되면 필요없지만 전 속도가 느리면 그냥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일단 분해하지 않고 속도 측정부터 했습니다.
이지스토어 110V 어댑터 220V어댑터 결합
이지스토어 110V 어댑터에 220V 변환잭 결합 했습니다.
USB 3.1 케이블
구성품중에 하나 USB 3.1 케이블이 있습니다.
WD 이지스토어 10TB
외형은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WD 이지스토어랑 똑같습니다. 단지 10TB 모델은 국내에 아직 판매하지 않고 있죠. 그래서 직구로 많이들 구매하는 제품중 하나이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국내에서 사는것 보다 이득이기도 합니다. 사실 10TB면 제 경우 한동안 백업 외장하드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WD 이지스토어 10TB 후면
후면을 보면 전원어댑터,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락, USB 3.1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열배출을 위한 송풍구가 상단과 후면에 있는데 소음이나 진동은 보통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저한테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 부분 이었습니다. 제가 이런데는 좀 둔한편이니 참고 하십시오.
속도 테스트 결과는 아래 영상에 있습니다.
WD 이지스토어 10TB 속도 측정하기.
속도 측정은 맥용 하드디스크 속도 측정앱인 Blackmagic Disk Speed Test앱을 사용 했습니다. 속도 측정과정은 아래 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G-DRIVE의 경우 썬더볼트를 지원해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 했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맥 27 5K에 USB 3.1 케이블로 연결 측정 했으며 이지스토어 10TB와 함께 측정한 저장장치는 제가 사용하는 아이맥 내장 SSD 500GB, 맥 전용 외장하드 G-DRIVE 8TB, 샌디스크 울트라 3D SSD 1TB 입니다.
영상을 보셨다면 아셨겠지만 각 기기별 측정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맥 SSD : WRITE : 1404 MB/s, READ : 2005 MB/s
G드라이브 HDD 8TB : WRITE : 145MB/s ,READ : 144 MB/s
샌디스크 외장 SSD 1TB : WRITE : 407MB/s ,READ : 294 MB/s
이지스토어 10TB : WRITE : 35 MB/s, READ : 35 MB/s
측정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사실 많이 차이 나지는 않을겁니다. 아이맥 SSD가 역시 가장 속도가 빠르고 그다음은 샌디스크 SSD 그다음은 맥 전용 외장하드 디스크 G-DRIVE 입니다. 베스트바이에서 구매한 이지스토어 10TB는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속도가 느리지만 일단 저장 공간이 가장 많으므로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속도가 빠르면 서버로 쓰고 있는 NAS에 장착해 사용하려고 했는데 제 생각보다 느리네요.
ssd가 확실히 속도가 빨라서 영상작업용으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미국여행중 베스트바이에 가게 된다면 구매가치는 충분한 듯 합니다. 직구로 하게되면 배송료가 붙어서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미국에 있다면 확실히 구매할 가치는 느껴집니다.
아래 링크는 샌디스크와 G-DRIVE 예전 테스트 결과이니 참고하세요.
'Tech > PC,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셜포스도 VR로 즐기는 방법 KT 기가라이브 TV (2) | 2019.03.08 |
---|---|
광활한 작업공간을 제공하는 LG 울트라와이드 49인치 모니터 (6) | 2019.01.23 |
17인치 노트북의 부활을 알린 LG그램 17 미디어 데이. (0) | 2019.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