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상 촬영시 제가 계속 오즈모 포켓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 액션캠도 있지만 확실히 휴대성도 편하고 간편해서 액션캠 보다 오즈모 포켓을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용도는 브이로그 촬영이나 지난번 ces 취재에도 정말 많이 활용하고 있어서 지금은 늘 진짜 주머니에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화질은 기존에 사용하던 X3000이 가장 좋은것 같은데 사용의 간편함 때문에 주로 오즈모 포켓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사용하면서 몇가지 불편한 점도 있는데 이건 다음에 정리를 하고 아직 출시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오즈모 포켓과 함께 사용하는 액세서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지금 콘트롤휠과 무선키트가 포함된 확장키트는 Dji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 액세서리 총모음
오즈모 포켓 액세서리는 종류가 많은데 확장키트에 포함된 무선모듈과 콘트롤 휠과 액세서리 마운트를 제외하면 아직 출시하지 않은 액세서리는 nd필터, 외장마이크를 연결하는 3.5mm 어댑터, 차징 케이스, 확장 로드, 물속에서 사용하는 방수케이스가 있습니다.
액세서리 마운트나 퀵 릴리즈 베이스는 지금 알리익스프레스에 보면 모조품을 팔고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 액세서리 마운트에 퀵릴리즈로 헬멧에 장착
퀵릴리즈베이스와 액세서리 마운트를 활용해 오즈모 포켓을 헬멧에 장착한 모습인데 바이크나 자전거 라이딩을 할때 사용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액세서리 이기도 합니다. 액세서리 마운트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퀵릴리즈 베이스를 활용하면 자동차에도 장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징 케이스도 잠깐 만져봤는데 충전이 되니 좋긴한데 크기가 주머니에 넣기 부담스럽더군요.(이건 제가 깜박하고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오즈모포켓 콘트롤휠
그리고 콘트롤 휠은 지금 판매하고 있죠. 이건 제가 구매 보류를 했는데 장착해서 사용하면 꽤 편한데 뺏다끼웠다 하는 번거로움과 콘트롤 휠을 오즈모 포켓에 장착해서 사용할 경우 기본 제공되는 케이스에 넣을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을 조작하기는 확실히 편해지는데 번거로움이 있어서 전 이 액세서리는 구매 보류를 한 상태 입니다.
그리고 오즈모 포켓을 사용하다 보면 셀피모드에서 느끼는 부분이 바로 화각 입니다. 아무래도 셀피모드로 돌려서 사용하다 보면 화각이 좁다고 느낄 수 있는데 그것을 어느정도 해결해 줄 수 있는 액세서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확장로드(Extension Rod) 입니다.
지금 이 액세서리가 출시되지 않아서 아마 스마트폰 셀카봉에 끼워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던데 지금 그렇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즈모 포켓용 확장 로드가 출시되면 대부분 이걸 구입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즈모 포켓 확장로드
오즈모 포켓 확장로드는 손에 쥐어보면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셀카봉과 그립감이나 느낌이 비슷합니다. 상단부 마운트에 오즈모포켓과 연결하는 컨넥트가 있으며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무선으로 조작이 가능해 아주 편리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오즈모 포켓 확장로드에는 핸들에 조정 버튼과 스틱이 있으며 스마트폰 거치대도 함께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셀카봉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연장봉이 있어서 길게 빼면 셀피모드로 전환시 얼굴만 크게 나오는 문제가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오즈모 포켓이 화각이 좁다고 느끼는 경우가 바로 셀피모드에서 얼굴이 꽉 차게 나오니까 다들 좁다고 이야기 하시는 것 같은데 확장로드를 사용해보니 이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중앙에 있는 조종스틱과 버튼은 콘트롤휠과 비슷하지만 오즈모 모바일에 있는 조그셔틀과 비슷하고 짐벌을 아주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오즈모포켓 확장로드에 삼각대 결합
오즈모 포켓의 바닥이 살짝 곡면이라 바로 세울때 좀 불안한데 이 확장로드만 있으면 삼각대 위에 세울수 있습니다. 확장로드에 삼각대용 1/4 스크류 홀이 있어서 삼각대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나 모노포드를 결합하면 더 길게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즈모포켓 확장로드에 장착
Dji 부스에 있는 오즈모 포켓 액세서리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고 사용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액세서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이건 빨리 출시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탐나는 액세서리 였습니다. 부스에 있는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아직 가격이나 출시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곧 만나게 될거라고 하는걸 봐서 곧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1월은 이제 다 지나갔으니 2월중에는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Dji에서 전시한 오즈모 포켓용 액세서리를 모두 사용해보니 오즈모 포켓에 가장 필요한 제품은 무선모듈과 확장로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머지 액세서리는 각자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Tech > 드론,영상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빅2 프로 카본 스킨 부착 드론에 새옷을 입히자 (0) | 2019.02.04 |
---|---|
매빅2 프로 프로펠러 홀드 장착하기 (0) | 2019.01.16 |
Dji 오즈모 포켓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짐벌카메라 개봉기 (0) | 2018.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