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을 공개 했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수제맥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전제품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을 공개 했습니다. 아마 CES 2019에서 만날 수 있을것 같은데 현재 시판중인 제품은 아니며 선공개를 한셈입니다.
지금 계절은 아니지만 여름에 일 끝나고 집에 오면 냉장고에 쟁여놓은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마감할때가 많은데 마트에서 다양한 맥주를 사다 놓고 마시기도 하지만 가끔 정말 즐겨찾는 펍에서 마시는 조금 달달한 가게에서 만든 에일 맥주가 땡길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이런 홈 브루가 있다면 그 달달한 땡김을 해결해 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위 사진을 보면 Smart ThinQ란 로고가 보이는데 LG 이공지능 플랫폼이 적용된 가전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혼술을 즐기거나 혼자 사는 가구가 많은데 그런 집에는 이거 하나 가져다 두면 혼자 집에서 맥주 즐기기에 딱 좋을것 같은 가전제품 입니다. 아니면 홈 파티를 할때나 친구를 불러서 프로야구를 보며 맥주에 치킨도 아주 조합이죠.
집에서 만드는 수제맥주 LG 홈브루
LG 홈브루는 발효부터 세척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전 과정을 자동화한 제품으로 원료를 상온에서 발효시킨 후 별도 용기에 옮겨 담아 탄산화와 저온 숙성을 거치는 발효과정은 매우 어려운데, LG전자는 이 과정에 사용하는 핵심기술을 자체 개발하는 데 성공해 홈 브루에 적용 했습니다.
LG 홈 브루를 활용해 맥주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는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발효와 숙성과정을 포함해 2~3주 만에 5리터의 맥주를 완성할 수 있다.
바로 제조되는 것은 아니며 발효와 숙성 과정이 있기 때문에 2~3주 정도 소요되는 셈입니다.
이렇게 만든 맥주를 냉장고에 쟁여 놓으면 되겠죠. 뭔가 기다리는 것도 신나는 작업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캡슐 세트
LG전자는 97년 전통의 세계적인 몰트(Malt, 싹이 튼 보리나 밀로 만든 맥아즙) 제조사인 영국 문톤스(Muntons)와 손잡고 수제맥주 제조에 필요한 캡슐 세트를 공동개발했다. 문톤스의 프리미엄 몰트, 발효를 돕는 이스트(Yeast, 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Hop), 플레이버(Flavor, 향료)로 구성된 4개의 캡슐이 하나의 세트를 구성한다.
LG 홈브루는 대표적인 영국식 에일 맥주인 페일 에일(Pale Ale), 인도식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친숙한 라거 맥주인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보도자료를 보면 영국 문톤스와 공동으로 수제맥주 제조와 필요한 캡슐 세트를 공동 개발 했으며 하나의 맥주를 만드는데 4개의 캡슐이 한세트로 사용됨을 알 수 있습니다.
맥주 종류는 영국식 페일 에일, 인도식 페일 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모두 5종류의 맥주가 제조 가능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맥주가 에일과 흑맥주인데 오호 이건 좀 멋진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맛이 날지 기계를 보고 있으니 궁금해 집니다.
홈 브루 사용자는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을 통해 맥주가 제조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간편하게 캡슐을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자동온수살균세척시스템과 방문케어서비스를 통해 제조기를 세척하고 관리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꽤 재미있는 제품이라 느껴지는데 과연 맛이 어떨지? 맛과 캡슐의 가격 기계의 가격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맥주가 마트에서 세일도 많이 하는 제품인데다 직접 만들어 먹기가 참 까다로운 술이라 제조기에서 만드는 맥주의 맛이 그 이상이 나와야 가치가 있을것 같습니다.
홈 파티나 혼술을 즐기는 사람이나 저 처럼 혼자사는 사람은 냉장고에 늘 맥주를 쟁여놓고 사는데 상당히 매력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러고보면 LG가전은 다른 회사에서 하지않는 시장에 없는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며 성공을 이끈적이 있는데 그 예를 들면 의류보관함 LG 스타일러, 피부관리 마스크 프라엘이 꼽을 수 있는 과연 이번 LG 홈브루가 그 명맥을 계속 이어갈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일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면 캡슐커피 대신 캡슐맥주 한잔 하는 날도 오겠군요.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S2019 미리 만나본 LG 홈브루부터 그램 17, 4K 초단초점 빔프로젝터까지 (2) | 2019.01.08 |
---|---|
따뜻한 겨울을 위해 라디언스 라디샤인 원적외선 전기매트 사용후기 (0) | 2018.11.14 |
LG 오브제 가전 가구가 되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런칭 (2) | 2018.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