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유타야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실타래 로띠


로띠는 태국을 대표하는 길거리 간식중에 하나다. 태국 여행을 가면 아마 누구나 꼭 한번은 이 로띠를 먹어볼 것이다.

그만큼 대중적이며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이 로띠인데 요즘 한국에서 푸드 트럭이나 타이 음식점에 가면 이 로띠를 만날 수 있다. 

로띠는 식사 개념이 아닌 디저트 음식으로 좋은데 밀가루 반죽으로 구워낸 팬케이크로 밀가루 반죽에 달걀이나 바나나를 넣고 구워내 그 위에 시럽이나 쵸콜릿을 뿌려서 먹는 것이 보통 태국에서 많이 만날 수 있는 로띠다.


그리고 로띠는 지역마다 조금 차이가 있지만 북부에서는 고기와 야채를 넣기도 한다. 그리고 방콕 근교의 유적지 아유타야에는 또 다른 로띠가 있다.

아유타야에서만 먹을 수 있는것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을 찾아다니는데 실타래 로띠가 바로 그것이다. 


아유타야 노점의 로띠 재료아유타야 노점의 로띠 재료


아유타야 노점아유타야 노점


아유타야를 돌아다니다 보면 길거리 노점 비닐봉지에 색색의 실 같은 담아서 팔고 있다. 처음에 이게 뭘까 했는데 알고보니 로띠 반죽안에 넣어 먹는 실타래 과자 같은 것이다.


아유타야 노점의 로띠 재료아유타야 노점의 로띠 재료


저게 뭘까하는 궁금증은 금방 사라졌다. 가게 주인에게 하나 만들어 달랬더니 막 구운 밀가루 반죽에 저 실타래 같은 것을 돌돌 말아서 하나 내민다. 먹어보고 맛있으면 하나 사라는 이야기다.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다른 특별한 것이 들어가지 않고 밀가루 반죽에 깨를 조금 뿌렸으며 그 안에 실타래 같은 것을 넣은 다음 돌돌말아서 만들었다. 보통 로띠에는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는데 재료에 따라 맛도 다른데 막 구운 반죽에 바나나를 넣고 시나몬 시럽을 넣은 로띠를 좋아하는데 이건 어떤 맛일까 하는 궁금증에 한입 베어 물었다.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한입 베어무니 달콤한 맛과 함께 따끈한 반죽이 씹힌다. 꼭 빵에 인사동에 실타래, 꿀타래를 넣은 느낌이다. 안에 들어가는 실타래는 컬러가 색색깔인데 색에 따라 맛이 다르지는 않다. 가볍게 디저트로 먹기 좋다고 할까? 커피와 함께 먹어도 나쁘지 않을것 같은 맛이다.

안에 들어간 실타래는 꼭 설탕을 녹여서 가늘게 뽑아낸 느낌으로 무척 달다. 그냥 먹어보니 설탕을 씹는 느낌이 들 정도로 달콤하다.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가게의 꼬마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가게의 꼬마


맛 보기로 준 아유타야의 로띠를 먹고 있는데 가게 안 꼬마가 달려나와 자기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길래 함께 한 동생이 한컷 내가 한컷 담았다. 

한입 먹어보니 기존에 먹어본 로띠와 맛도 참 다르고 차를 타고 가며 간식겸 하나 먹기 위해 로띠를 하나 샀다. 30바트를 줬는데 꽤 많이 담아준다. 

실타래 한봉지에 로띠 반죽을 10개나 구워준다.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막구워서 따끈한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만들기


이 로띠를 먹는 방법은 아주 쉽다. 얇은 로띠 반죽에 저 실타래를 얹어서 돌돌 말아서 먹으면 된다. 그 가게에서 돌돌마는것 처럼 이쁘게 말지는 못했지만 먹는데 맛있으면 되지 모양새가 그렇게 중요한건 일단 아니니까 ~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내가 만든 아유타야 노점의 실타래 로띠


실타래를 많이 넣으면 그만큼 달콤 해지고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될것 같은데 반죽이 상당히 얇아서 잘 찢어지니 적당히 넣어서 돌돌 말아보면 된다. 한입 베어물면 꼭 설탕을 빵에 넣어서 먹는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 생각보다 맛있다.

많이 먹으면 안 좋을것 같고 가볍게 디저트로 달달한 것이 생각날때 먹으면 딱 좋은 로띠가 아닐까 싶다.


아유타야에만 팔고 있는 로띠라고 하니 아유타야에 가면 꼭 한번 드셔보길 권한다. 아유타야의 길거리 노점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왓마하타트 길 건너 노점에서 먹었는데 길 위에 모두 이 로띠를 파는 노점들이 모여 있었다.



------ 아유타야 여행 관련 글 ------


아유탸야 여행 유적지 뚝뚝이 투어 왓로까이수타람에서 왓차이왓타나람

아유타야 수상시장 플로팅 마켓 돌아보기

방콕 근교 여행 방콕에서 아유타야 가는 법



Raycat의 유튜브를 구독해 보세요 !!! 좋은일이 생깁니다 !!!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