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여행중 이용했던 곳은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이다.
샹그릴라 호텔은 세계 곳곳에 있는 호텔체인이라 나라마다 차이가 있지만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는 일단 위치가 꽤 좋은 곳에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은 시내 중심에 위치해 쿠알라룸프르 시내 KL타워나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KLCC파크등을 도보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있으며 쿠알라룸프르 번화가와 가까운 곳에 있어 야간에도 시내로 나가기 편한 위치에 있는 곳이다.
5성급 호텔이라 분위기도 깔끔하고 일단 위치가 번화가와 가까워 특히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의점도 길건너에 있어 꽤 마음에 들었다. (참고로 본인의 경우 여행중 편의점이 가까운곳에 있거나 호텔안에 편의점이 있는 곳을 좀 좋아하는 편이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야간에 바라본 샹그릴라 호텔과 KL타워인데 샹그릴라 호텔 뒤쪽에 쿠알라룸프르 KL타워가 있어 사진으로 보면 굉장히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 도보로 가면 20분 정도 소요 된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바로 뒤쪽이긴 하지만 언덕길을 쭉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로비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수영장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수영장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는 도심속 호텔치고 수영장도 꽤 잘 되어있어 호캉스를 즐기기도 나쁘지 않다. 어른들을 위한 풀과 유아들을 위한 풀이 나눠져 있고 선베드도 있어 피곤하다면 그냥 호텔 수영장에서 놀다가 호텔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하고 사우나에서 바로 피로를 풀기도 좋다.
도심속에서 요즘 유행하는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곳이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피트니스 센터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사우나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카페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은 위치도 좋지만 5성급 호텔답게 수영장이나 로비카페, 베이커리, 피트니스 센터, 스파에 사우나 시설까지 부대시설이나 편의 시설이 꽤 잘 되어 있는 곳이다. 단 일반 비지니스 호텔과 비교해 가격이 비싼게 흠이긴 하다.
그리고 이 호텔 클럽라운지가 있는데 샹그릴라 호텔 다이아몬드 회원이나 클럽룸이나 이그제큐티브룸 이상을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경우 클럽라운지는 이용해보지 못했다. :)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일반 객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일반 객실 구조는 깔금하고 tv와 투숙객에게 모바일 무선 전화기 핸디를 지원해준다. 참고로 tv에서 한국 뉴스프로지만 KBS 방송도 나와서 좀 신기하긴 했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객실 웰컴과일
객실 내부는 깔끔하고 커피포트, 헤어드라이기, 금고와 우산과 실내화가 비취되어 있으며 웰컴 과일과 함께 쵸컬릿이 나오고 생수는 꽤 많이 제공된다. 샹그릴라 호텔 길건너에 편의점이 있어서 호텔에서 뭘 사먹기 보다는 조식 외에는 호텔 길건거 편의점을 주로 이용했다.
참고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웰컴 과일이 꽤 달고 맛있었다. 웰컴과일을 많이 먹지 않는편인데 샹그릴라 호텔의 웰컴과일은 모두 먹은듯 하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객실 조식당
호텔 레스토랑도 넓은편인데 한국에서 아침을 잘 안 챙겨먹고 보통 아점이 많이 먹는데 호텔 조식당도 깔끔하고 넓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다문화 국가여서 그런지 음식에도 여러가지 문화가 섞여있다. 아침 메뉴는 말레이식, 일본식, 중국식, 인도식까지 여러가지로 종류도 다양하고 꽤 먹을만 하다.
이 호텔에 서양인들이 많이 머물러서 그런지 빵의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는데 베이커리가 맛이 꽤 괜찮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 아침 조식
조식의 경우 빵과 중국식 국수, 오믈렛, 김밥 같지만 일본식 초밥이 나오는데 입 맛 까다롭지 않은 내 경우 다 먹을만 했던것 같다. 특히 빵이 맛있었는데 싱가포르에서 먹던 카야잼도 싱가포르에서 먹던것과 맛이 비슷하다. 사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는 예전에 한 국가였지만 싱가포르가 분리 독립하며 갈라지긴 했지만 식문화가 비슷함을 느낄 수 있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은 5성급 호텔답게 객실도 깔끔하고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으며 조식도 깔끔하게 잘 나오는 편이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다른 호텔과 비교해 위치가 좋아 쿠알라룸프르 시내로 나가거나 시내 중심의 주요 관광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나 KLCC 파크, KL타워도 모두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본 KL타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KL타워
쿠알라룸프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KT 타워 가까워 차로 3분 정도 도보로는 언덕길을 올라가는데 15~20분 정도 잡으면 넉넉하다. 샹그릴라 호텔을 중심으로 인근에 5성급의 주요 호텔들이 한번에 몰려있긴 하지만 찾아가기도 쉽고 도심속에서 호캉스를 즐기기도 꽤 괜찮은 곳이다.
샹그릴라 호텔 뒤쪽의 KL 타워는 낮보다는 야간에 조명이 들어왔을때 모습이 더 멋지게 보인다. 쿠알라룸프르에서 오래되긴 했지만 꽤 괜찮은 호텔중 하나다.
- KL 국제 공항으로부터 차로 약 1시간 거리
- 전철 Dang wangi LRT Station - 도보 5분 거리
- 모노레일 Bulkit Nanas Monorail Station - 도보 2분 거리 (시내 비즈니스 지구와 쇼핑지역으로 무료 셔틀 운행)
'지구별여행 > 말레이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알라룸푸르 여행 버자야힐 프랑스에 온듯 콜마르 트로피칼 (0) | 2018.10.02 |
---|---|
입이 즐거워지는 말레이시아 먹거리들 (4) | 2018.10.01 |
쿠알라룸프르 맛집 마담콴 말레이시아 현지식 맛보기 (0) | 2018.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