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다보면 이것저것 밖에서 사먹는 것에 질려서 이것저것 집에서 뭔가 만들어 먹기에 도전해 보게 됩니다.
이것저것 만들어 먹다보면 가장 귀찮은것 중 하나가 튀김 요리라고 할까요. 튀김이란게 기름을 부어서 용기를 가열해 튀김옷을 입힌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어 먹을땐 참 좋지만 다 먹고나서 정리하는게 손도 많이가서 기름때 벗기는것도 참 귀찮죠.
그래서 요즘 공기로 튀긴다는 에어프라이어가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더군요.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언박싱
과연 공기로 정말 얼마나 잘 튀겨질까 궁금증도 생겨서 이렇게 하나 가져왔습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상단 온도 조절기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상단을 보면 온도조절기와 전원 표시등 LED가 보입니다. 최고 200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언박싱
하이그로시 느낌의 플라스틱 소재로 광이 나는데 전면에 튀김 바구니 손잡이가 보이고 타이머 조절 장치가 보이는데 최대 타이머는 30분 입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구성품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구성품은 본체외에 사용 설명서 간단레시피가 들어있는 얇은 요리책이 있습니다.
간단 레시피가 있는 요리책에는 정말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정리되어 있으며 요리를 만들때 온도와 시간 조절을 어떻게 하는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튀김 바구니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튀김 바구니 에어프라이어의 원리가 공기로 음식을 튀기는 것이라 기름이 필요하지 않은줄 알았는데 어떤 요리에 따라서 기름을 발라서 튀겨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한데 튀김 바구니에 튀겨야 할 음식을 넣고 온도를 맞추고 앞쪽 타이머를 시간에 맞춰 돌리면 바로 시작합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튀김 바구니
튀김 바구니는 저렇게 음식을 놓는 판이 분리되어 청소하기 좋도록 되어 있습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타이머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는 전원을 연결하고 타이머를 돌리면 바로 작동합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로 만두 튀겨보기.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냉동만두 튀김
요건 제가 좋아하는 비비고 김치만두 입니다. 냉동만두인데 살짝 녹은 상태인데 보통 군만두를 만들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야 하지만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면 그냥 저렇게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온도와 타이머만 맞추면 됩니다.
겐지아 레오폴드 에어프라이어는 사이즈가 미니라 많이 튀기지는 못하지만 비비고 교자의 경우 최대 7개 정도 튀겨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맞추고 타이머를 돌리면 전원동작 LED에 저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작동 시키면 뭐랄까 오븐이 돌아가는 소리랑 비슷하다고 해야하나 그런 소리가 나면서 타이머가 다 돌면 멈추게 됩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공기 배출구는 뒤쪽에 있으며 타이머가 다 돌면 '띠링'하고 소리가 울립니다. 그러면 튀김 바구니를 꺼내면 됩니다.
겐지아 레오폴디 에어프라이어 튀김 만두
냉동만두 튀김
처음 사용할때 공기로 튀긴다는게 잘 튀겨질까 걱정 했는데 의외로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더 잘 튀겨집니다.
냉동만두는 온도 150~200사이 15분 정도 튀기면 바싹하게 잘 튀겨지네요. 속도 잘 익었고 아주 입에 딱 맞게 완성 되었다고 할까요.
혹시나 해서 이번에는 냉동 돈까스를 한번 튀겨 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냉동 돈까스
냉동 돈까스의 경우 바삭거림이 덜한데 어쨌든 잘 익었습니다. 다른곳에 찾아보니 돈까스의 경우 식용유를 두른 다음에 튀김 바구니에 넣고 튀기는게 더 바삭하고 잘 된다고 합니다. 돈까스의 경우 만두보다 더 오래 튀겼는데 기름을 두르지 않은게 실패의 원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구성품에 포함된 레시피가 있는 요리책을 보고 참고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일단 간단하게 튀김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저한테는 좀 신세계라고 할까요?
가격은 6~7만원대로 싱글 가구나 1-2인 가구에게 적당한 크기의 에어프라이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름 없이 간편하게 튀김을 만들수 있어 너무 편하게 느껴지는 요즘 왜 핫 아이템인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앞으로 군만두가 먹고 싶을때 계속 에어프라이어로 튀기게 될 것 같네요. 나중에 다른것도 한번 튀겨 볼게요.
겐지아 레오폴드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민팅 쇼퍼로 참여하며 기기를 제공받아 작성 했습니다.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겐지아 에어프라이어로 돈까스,치킨등 냉동식품 튀겨보기 (0) | 2018.09.19 |
---|---|
LG 4K, 150인치 대화면 지원하는 빔프로젝트 시네빔 출시 (2) | 2018.07.25 |
가성비갑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후기 (9) | 2018.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