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라고 하면 가성비의 갑이란 대명사처럼 출시하는 물건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은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국내에 공식으로 수입되는 제품이 많이 없어서 보통 직구로 많이 구매하는데 이번에 차에 있는 블랙박스에 문제가 있어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를 구매 했습니다. 공식 모델명은 xiaomi mijia dash cam이라고 합니다.
1채널에 상시녹화는 불가능하지만 기본 녹화와 이벤트 녹화 기능이 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 사용하기 간편한 블랙박스 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개봉
디자인은 샤오이 액션캠 보다 조금 큰 느낌으로 꼭 액션캠 같은 느낌을 줍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블랙박스를 빼면 안쪽에 차량에 설치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사실 이건 그림을 보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는 차량의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 거치대에 블랙박스를 결합하면 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차량을 뜯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거치대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구성품
가격은 보통 4-5만원대에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블랙박스, 고무 스틱, 거치대, 렌즈 보호필름,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사용설명서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은 중국어 버전이라 중국어를 모르면 사실 사용설명서는 거의 필요 없습니다. 설명서에 있는 그림과 메뉴 구성만 볼뿐 블랙박스와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받으면 앱은 한글이 가능해 앱에서 설정해도 됩니다.
초기에 블랙박스 설정은 와이파이로 스마트폰 연결과 메모리 카드 포맷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메모리 카드가 인식이 안되면 윈도에서 FAT32로 포맷후 블랙박스에 장착해 보세요.
중국어로만 나와서 처음에 좀 난감 할 수 있는데 메뉴가 복잡하지 않아서 와이파이를 켜서 앱과 연결하면 앱은 한글로 나와서 쉽게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기본화면
LCD는 터치가 안됩니다. LCD 아래쪽 네개의 점이 버튼과 같은 역할을 하며 설정시 화면을 터치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화면 녹화중
메모리 카드를 넣고 포맷후 전원을 켜면 블랙박스가 바로 동작하며 화면을 녹화하기 시작합니다. 모바일앱은 Mi 홈과 Mi Dash cam을 설치하면 됩니다. 샤오미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가 없고 블랙박스만 사용한다면 Mi Dash cam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나 설정은 중국어로 되어있어 어렵게 생각할 수 있지만 복잡한 기능을 가진 블랙박스가 아니라서 설정과 설치는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앱 설치
앱은 샤오미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마 Mi홈을 설치하신 분도 있을텐데 중국어 버전 샤오미 블랙박스는 샤오미홈에서 지역을 중국본토로 바꿔야 기기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랙박스만 사용한다면 Mi Dash Cam 앱만 설치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한글과 영문으로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블랙박스의 와이파이를 켜고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 블랙박스를 설정해도 됩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설정은 크게 바꿀일은 없으니 중국어 메뉴라도 설정하는데 별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앱 설치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 주행 영상도 볼 수 있고 앱으로 블랙박스에 녹화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차 앞 유리에 부착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거치대를 부착하고 시거잭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면 바로 화면 녹화를 시작합니다.
상시녹화 기능과 주차모드가 없는게 살짝 불편하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딱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아래 영상은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언박싱과 주행중 녹화 영상이 마지막에 있습니다.
저는 직구로 뱅굿에서 구매 했는데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쿠폰번호를 넣으면 12% 할인 됩니다. (쿠폰번호 : b71c67)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xiaomi mijia dash cam) 보러가기
샤오미 미지아 블랙박스 장단점.
-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4~5만원대 구매 가능).
- 별다른 기능없이 주행중 녹화와 이벤트 영상 녹화 정도의 기능만 필요한 사람에게 안성맞춤.
- 간편한 사용과 쉬운 스마트폰 연결.
- 중국어 버전이라 처음 설정화 설치시 중국어를 전혀 모르면 난감 할 수 있음.
- 가격대비 깔끔한 화면 영상.
- 주차 모드가 없음.
별 기능없이 1개의 채널 주행 녹화만 가능한 저렴한 블랙박스를 찾는다면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버전도 나온다고 하던데 중국어 버전이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중국어 버전으로 구매 했는데 사용상 큰 어렴움은 없으며 인터넷에 찾아보면 한글 메뉴도 있습니다.
'Tech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4K, 150인치 대화면 지원하는 빔프로젝트 시네빔 출시 (2) | 2018.07.25 |
---|---|
휴대용 KT LTE 빔프로젝터 모든곳이 극장이 된다 (0) | 2018.06.20 |
극강의 화질 LG OLED TV 어떤 검사를 거쳐 완성되나. (2) | 2018.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