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현지인만 아는 오사카 맛집 메밀의거친맛 그래도 아이(Ai(藍)) 소바



오사카 난바에서 차를 타고 40분 정도 달려 도착한 오사카부에 속하는 조용하고 작은 사야마시 평범한 일본의 소도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작은 마을에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이 하나 있다. 

메밀 소바를 전문으로 하는 아이(藍)라 불리는 현지 식당으로 마을 주민들이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오는 작은 식당이다.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는 이 작은 식당은 외부에서 보면 간판도 보이지 않아 평범한 주택처럼 보일뿐이다. 그냥 보면 모르고 지나가기 딱 좋은 곳으로 테이블로그라는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맛집 어플에서만 찾아 볼 수 있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평범한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 있어 아마 대문앞에 걸쳐놓은 간판이 아니면 아마 그냥 지나치지 않았을까? 외부에서 보면 식당인지 일반 주택인지 구분이 안 되지만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작은 정원 현관을 지나 거실로 가면 아늑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진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내부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내부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내부


보통 일본의 식당들은 다다미 바닥이 많은데 이곳은 나무 바닥이다. 집 앞에서 봤을땐 일반 주택이라 느껴졌는데 거실로 들어서니 식당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손님은 우리 일행을 제외하고 백발이 성성한 동네 할머니 2분이 전부다.


아마 이 집에 외국인 손님은 우리가 처음인듯 하다. 주인장 살짝 당황하더니 메뉴판을 가져온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메뉴판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메뉴판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메뉴판


마치 에도시대의 파발마 서신 같은 메뉴판이라고 해야하나. 구겨진 메뉴판에 날려 쓴 글자는 알아보기도 힘들고 한 귀퉁이에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다. 주인장이 와서 메뉴에 대해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아이’의 주 메뉴는 기본 메밀소바와 따뜻한 육수를 베이스 로 한 소바 그리고 차가운 육수를 베이스로 한 2종류의 소 바가 있다. 소바만으로 부족하지 않을까하는 생각해 계란지 단도 함께 하나 주문했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정원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정원


큰 창앞으로 펼쳐지는 작은 정원은 가정집의 거실에 앉아 있는 느낌을 주며 이 공간을 더 아늑하게 느껴지게 만든다. 

비가 내리고 있어 조금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씨였는데 뒤쪽의 난로를 피워주니 음식을 먹기도전에 몸이 노곤노곤 잠깐 이 마루 바닥에 누워 자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만큼 꼭 친구네 집에 놀러온 느낌이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계란지단아이(Ai(藍)) 계란지단



하얀 김을 내며 두꺼운 계란 지단이 먼저 나왔는데 달걀만 을 사용한 지단으로 간이 전혀없는 심심한 맛으로 지단과 함께 나온 무를 살짝 얹어서 간장을 한방울 떨어뜨리면 무의 시원 함과 함께 알맞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끈따끈한 계란 지단이 꽤 맛있다. 오물오물 한입 베어 물고 그 맛을 느끼고 있는 순간에 대표 메뉴인 소바가 나왔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아이(Ai(藍)) 메밀 소바


메밀 소바는 향과 풍미가 생명이라고 한다.

밀가루와 메밀의 배합에 따라 면의 맛이 달라지는데 ‘아이’ 는 100% 메밀가루만 사용해 소바를 만든다. 그래서 한 젓가락 집어서 면을 넣는 순간 입안에 메밀 특유의 거친 식감이 혀끝에 그대로 느껴지는 곳이다.


간장을 베이스로 한 이 집 쯔유 소스는 진한 향과 함께 굵 은 메밀면을 살짝 담궈서 먹으면 거친 식감과 이 집만의 쯔유의 향과 풍미가 입안에서 번진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메밀소바 아이(Ai(藍)) 육수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메밀소바에 쯔유


쯔유는 많이 짜지않고 개인적으로 적당하게 짠 딱 좋은 맛이다.

여름이면 차가운 쯔유를 베이스로 한 메밀 소바를 추천하 며 겨울이나 비가오는 날이면 따뜻한 쯔유를 베이스로 한 소바를 추천한다. 메밀 특유의 거친 식감을 느끼며 쯔유의 향과 풍미가 모두 좋은 메밀소바다. 오랜만에 진짜 메밀소바 한 그릇을 먹은 느낌이다.


음식 하나하나 작은것까지 꽤 정성이 들어간 느낌을 준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아이 메밀소바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메밀소바 아이(Ai(藍))의 쯔유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메밀 소바를 먹은 기분이다. 식사가 끝나니 외국인인 우리가 신기한지 주인장이 메밀차를 맛 보라 가져왔다.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메밀소바 아이(Ai(藍)) 주인이 따라주는 메밀 차


정원에 60 년마다 한번 핀다는 대나무꽃 까지 설명해주며 주인장이 직접 따라주는 메밀 씨앗 차까지 부담스럽게 느 껴지는 친절함은 일본 특유의 접객문화 오모테나시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메밀차 재료메밀차 재료


메밀차는 이곳에서 파는 것으로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주인장이 메뉴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해 주는데 다행히 일본어를 잘 하는 일행이 있어 통역을 해줘 이곳에서 만드는 메밀소바의 이야기를 알 수 있었다.


메밀차 재료메밀차 재료


메밀씨앗차의 재료는 따로 판매도 하고 있다.


소바집 아이 인테리어


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정원오사카 사야마시 메밀소바 아이(Ai(藍)) 정원



마치 옛 친구네 집에 놀러와서 국수 한그릇을 말아먹는 느낌이랄까? 작은 정원이 보이는 탁자에 앉아 소바를 먹으니 맛과 함께 운치가 더해지는 곳이다.

영업시간이 짧은 곳이며 거실의 규모가 사람 15명쯤 들어가면 꽉 차는 그런 공간인데 이렇게 장사를 해서 남는게 있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주소 : 大阪狭山市 大野台 2-13-11(오사카 부 오사카사야마 시 오노다이 2-13-11), 전화 : 072-368-1982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30분 ~ 오후 8시 휴일 : 수요일

(소바의 가격은 1000 엔에서 1200 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오사카
도움말 Daum 지도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