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쇼핑거리로 유명한 오차드로드에는 수많은 쇼핑센터가 몰려 있다.
그중에서 아이온 쇼핑센터는 오차드로드역 입구에 있는 아이온 쇼핑센터는 명품과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있는 오차드로드의 대형 쇼핑몰중 하나로 쇼핑외에 즐길거리가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아이온 스카이라 불리는 전망대다.
거기에 아이온 스카이 전망대는 무료라 더 매력적인 곳으로 쇼핑을 즐기다 올라가서 보면 싱가포르 오차드로드부터 마리나 샌즈베이까지 보인다.
아이온 스카이는 오차드로드에 가면 꼭 올라가보라 권하고 싶은 곳이다.
아이온 쇼핑센터 앞의 독특한 구조물은 사람들이 오차드 로드에서 인증샷을 많이 남기는 장소중 하나다.
아이온 빌딩은 mrt 오차드로드 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아이온 빌딩 4층에서 아이온 스카이로 가는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가 있다.
아이온 빌딩 4층은 아이온 스카이 전망대로 가는 엘레베이터도 있지만 갤러리가 있어 무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니 잠깐 보고 가는것도 괜찮다. 마침 내가 방문한 날도 갤러리에 무려 전시중이라 올라가기전에 잠깐 그림을 감상했다.
종교적인 그림도 있었고 추상화가 많았는데 주로 중국풍에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은 작품들이란 느낌을 주는 그림이 많았는데 작가를 잠깐 보니 히잡을 쓰고 있는 여성작가라 아마 싱가포르가 다문화 국가라 그런지 여러 문화가 섞였지만 중화풍의 색채가 드러난 그림이 많았다.
아이온 스카이로 가는 엘레베이터 앞에 가면 표지판이 있는데 아이온 스카이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개방되어 있으며 마지막 엘레베이터 운행은 오후 5시 30분이다. 아이온 빌딩을 방문한다면 필히 시간은 참고하자.
아이온 스카이는 218m 높이에 있는 아이온 빌딩의 꼭대기로 전망대와 함께 레스토랑이 있다. 2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전망대로 아이온 빌딩 55/56층 꼭대기에 있다.
통로를 따라 360도로 돌며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의 중심에서 싱가포르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전망대다.
전망대에 올라간 날이 시계가 좋은편이 아니였지만 그래도 멀리 바다까지 보인다.
전망대는 오후 3시부터 오후6시까지 개방이지만 전망대와 함께 있는 레스토랑은 따로 이용할 수 있다.
아래쪽 건물을 배경으로 셀프카메라
아이온 스카이는 55/56층을 모두 전망대로 상요하고 있어 공간이 꽤 넓어서 잠시 풍경을 감상하며 더위도 피하고 쇼핑을 하다가 잠깐 쉬어가기에도 꽤 좋은 장소다.
아이온 스카이에서 바라본 마리나 샌즈 베이의 모습은 이곳에서 보니 또 새롭다. 늘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마리나 샌즈 베이 위에 얹혀있는 배는 분리돼 하늘을 날아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차드로드의 쇼핑센터들이 모두 한눈에 보이고 그동안 내가 걸어던 거리들이 발 아래에 보이는 것이 싱가포르의 고층 빌딩들이 모두 발아래에 있어 마치 내가 하늘 위에 서있는 느낌을 준다.
고층 빌딩의 숲이라고 할까? 그동안 두 발로 걸어다녔던 거리들이 발 아래에 있다. 아이온 빌딩이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은 아니라고 하는데 빌딩이 좀 더 높은지대에 있어 그 높은 마천루들이 모두 발 아래에 있는 느낌이다.
싱가포르가 이렇게 생겼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걸어다니며 늘 고개를 들고 위를 쳐다봤는데 이렇게 아래로 내려다보니 싱가포르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도 63 빌딩에서 바라보면 고층 빌딩 숲을 보는 느낌인데 이곳도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이다.
유럽에서 신혼여행을 싱가포르로 온 어떤 외국인이 허니문덕을 창가에 세워놓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길래 같이 한컷 찍었다. 결혼을 기념하는 인형이라고 한다. 싱가포르의 테마파크나 도심의 전시장까지 모두 입장료가 있지만 아이온 스카이는 무료로 싱가포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아주 멋진 전망대다 .오차드 로드에 나온다면 꼭 한번 올라가 보자.
아이온 스카이 오픈 시간 : PM 3 ~ 6, 마지막 엘레베이터 운행시간은 5시 30분이다.
'지구별여행 > 싱가포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역사가 있는 센토사 포트 실로소 (0) | 2017.07.24 |
---|---|
환상적인 인공정원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2) | 2017.06.02 |
싱가포르의 화려한 밤문화 클락키 (0) | 2017.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