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광화문에서 U-20 월드컵 축하공연과 거리응원이 있어 오랜만에 광장 축제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경기 결과는 아쉬웠지만 다양한 공연과 함께 즐길거리가 있었던 거리응원 이었는데 특히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하기도 좋았던 날이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이날 축하공연은 '키팝' , '로맨틱펀치' , '서사무엘' , '트랜스픽션' , '우주소녀' , '장기하와 얼굴들'까지 다양한 공연도 함께 볼 수 있었던 거리응원전 이었네요.
광화문 KT 부스에 가니 응원도구와 깔개와 태극기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데이트를 하는 연인, 가족, 친구끼리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이 많더군요. 아직 축하 공연전이라 사람들이 조금씩 모이기 시작하더군요.
드문드문 오늘 거리 응원전에 참여한 외국인들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2002년 부터 시작한 거리 응원전이 지금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 국제대회면 광장에서 다 함께 응원을 하는것 자체가 이제 우리의 문화로 자리잡은 느낌 입니다.
그리고 오늘 날씨가 응원하기 딱 좋은 날씨였다고 할까요 ~
공연 시작전 사회자의 인사.
첫번째 공연은 인디밴드 키팝의 무대로 시작 되었습니다.
전 잘 몰랐는데 키팝의 훈훈한 보컬이 상당히 인기가 많더군요.
두번째 공연은 로맨틱 펀치 인디밴드로 '로맨틱 펀치' 아주 흥이 넘치는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아주 흥이 넘치는 무대를 보여준 로맨틱 펀치의 보컬.
락그룹으로 조금 오래된 그룹으로 아마 아시는 분들은 꽤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락 그룹다운 파워 넘치는 무대와 응원가를 불렀다죠.
축하공연의 3번째 무대는 얼마전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던 서사무엘씨의 공연 이었습니다.
공연의 맨 앞줄은 역시 열성팬들이 ~
네번째 공연은 파워풀 넘치는 트랜스픽션
우리 귀에 익숙한 월드컵 응원가까지 아주 락그룹 '트랜스픽션'은 아주 힘이 넘치는 무대를 보여 줬습니다.
오늘이 우주소녀 주연양의 생일 이었나 봅니다. 앞줄에 있던 관람객들 우주소녀 팬클럽으로 변신 ~
우주소녀의 무대가 끝나고 분위기가 한참 무르익을때쯤 '장기하와 얼굴들' 마지막 공연이 시작 되었습니다.
마지막 무대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공연을 끝으로 뜨거웠던 축하공연이 끝났습니다. 광화문 거리응원전과 축하공연의 모습은 아래 동영상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열광적이었던 '장기하와 얼굴들' 공연이 끝나고 광화문 광장은 U-20월드컵 경기 응원 무대로 바로 바뀝니다.
흥겨웠던 축하공연이 끝나고 거링응원전 모드로 바로 바꼈습니다. 스탠딩 공연이 끝나고 모두 착석한 모습인데 맨 앞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던지라 사람이 이렇게 모인줄 몰랐는데 어느새 끝이 안보일 정도로 사람이 모였더군요.
모두 다함께 대~ 한~ 민~ 국~
축하공연은 경복궁 앞에서 스탠딩 공연이 끝나고 바로 착석후 거리 응원이 시작 되었는데 잠깐 경기를 보다 뒤로 나왔더니 경복궁 앞에서 부터 세종회관 앞까지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함께 경기를 즐기고 거리응원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즐겁게 공연도 보고 함께 모여서 응원도 하고 이제 거리응원은 우리 스포츠 문화의 하나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번 FIFA U-20 월드컵은 모바일에서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 후원사 KT의 VR 서비스로 올레 tv 모바일을 설치 후 FIFA U-20 WC 2017 VR을 설치하면 이번 U-20 월드컵을 360도 VR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데 올레tv 모바일의 VR 상영관에 있는 영상들 처럼 스포츠 경기를 좀 더 생생하게 VR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렉티브 타임슬라이스는 사용자의 원하는 시점이나 선수들을 선택해 다양한 각도에서 정지된 영상으로 돌려 볼 수 있어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좀 더 생생하게 VR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 갈수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참고하세요.
'지구별여행 >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L 시즌3 현장에서 보는 최종병기 이영호의 우승 (0) | 2017.06.06 |
---|---|
아라리오 노부코 와타나베전 '색과 공간 너머의 이면' (2) | 2017.04.06 |
비와이와 함께 흥 넘쳤던 영상 축제 KT 기가 페스티벌 (0) | 2016.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