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판매를 통해 지난 19일부터 갤럭시노트7 에약 가입자들에게 배송이 시작되어 지금 받으신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 주말에 받아 아직 개통은 못했지만 갤럭시노트7 블루코랄을 먼저 개봉해 봅니다.
갤럭시노트7은 모두 3가지 컬러로 출시 했는데 그중 이 블루코랄 제품이 현재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하죠. 아마 이번에 처음 선보인 컬러라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어쨌든 저도 처음 보는 컬러라 블루코랄을 선택 했습니다.
갤럭시노트7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P : Samsung Exynos Octa 8890 2.60GHz
OS : 안드로이드 6.0.1
크기 : 153.5 x 73.9 x 7.9, 무게(g) : 169
디스플레이 : 5.7", 2560 * 1440(QHD), dual edge Super AMOLED
메모리 : 4GB, 64GB 외장메모리 슬롯 지원(최대 256GB)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동영상 녹화 4K 지원)
배터리 : 3500mAh, 기타 : S펜, 방수방진 IP68 등급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블루코랄이라는 새로운 컬러 덕분에 그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빛을 받는 방향에 따라 반짝거림이 다른데 블루코랄은 블링블링 합니다. 아이폰이나 지금 사용하는 아이패드 로즈골드와 색상은 다르지만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전면은 삼성로고나 통신사로고등 어떤 브랜드가 없이 깔끔한데 후면에는 삼성로고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걸쳐놓고 같이 담아봤는데 갤럭시 노트7 블루코랄은 좀 시원한 느낌으로 반짝반짝인다고 할까요. 블루코랄이라는 새로운 컬러는 아주 깔끔하게 잘 뽑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노트7의 후면 카메라는 살짝 올라와 있는데 이전보다 덜 튀어 나왔습니다.
S펜은 하단에서 이전과 큰 변화는 없는데 이전 갤럭시 노트5에서 거꾸로 들어가면 빠지지 않는 문제를 이번에 해결 했습니다. 거꾸로 넣으면 들어가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7의 S펜 역시 블루코랄 컬러에 펜촉이 더 뾰족해 졌습니다. 펜촉의 경우 1.6에서 0.7로 더 뾰족해지고 필압이 이전 S펜의 2배인 4096으로 바꼈습니다. 애플펜슬의 경우 필압이 2048 이었습니다. S펜의 경우 상당히 좋아진 느낌이고 이전에 갤럭시 노트4나 노트5에서 사용한 S펜과 사용감이 꽤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자세히 이야기 하겠습니다..
박스속 구성품은 간단 사용 설명서, 삼성페이 안내, 유심핀, 스마트폰 데이터 이동에 대한 안내서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7의 기본 다른 구성품은 S펜 펜촉과 집게, 이어폰, USB-C 타입 젠더, USB-C 타입 to USB 젠더, 충전기, 이어폰이 있습니다. 아직 USB-C 타입이 널리 보급된 방식이 아니라 젠더가 꼭 필요한데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제가 젠더를 몇 번 분실해서 새로 산 경험이 있는데 요즘 usb-c 타입을 채용한 디바이스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번들 이어폰은 화이트로 번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는지라 이것은 바로 봉인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7의 첫 느낌이라고 할까요. 새로나온 블루코랄 컬러는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좀 더 블링블링한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 노트7의 블루코랄은 여름에 맞는 시원한 느낌을 주며 지문이 잘 묻고 눈에 잘 보이더군요.
그부분만 빼면 외관상 갤럭시 노트7의 디자인이나 블루코랄이란 컬러는 깔끔하게 잘 뽑아낸 느낌입니다.
초기 설정시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 받는데 정부3.0이 서비스알리미란 이름으로 안전신문고란 앱이 있습니다. 선탑재는 아니고 사용자가 선택해 설치 할 수 있는데 서비스알리미란 이름으로 있어 헷갈리게 해놨네요. 물론 설치후 삭제는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설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이 선택으로 되어 있으니 선택 해제를 하면 됩니다.
아직 개통을 못하고 잠깐 살펴 봤는데 좀 더 사용해 보고 펜의 느낌이나 사용감에 대해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Tech/스마트폰] - 갤럭시노트7 실생활에서 사용하며 느끼는 장단점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7 실생활에서 사용하며 느끼는 장단점 (0) | 2016.08.24 |
---|---|
폰아레나 LG V20 랜더링 유출 풀메탈에 듀얼카메라 (0) | 2016.08.10 |
LG X파워 보급형 스마트폰의 매력과 특징 (0) | 2016.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