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가 가능하며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지상파 안테나를 연결해 지상파 tv와 에버리온(every on) tv 206개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셉톱박스가 나왔습니다.
우노큐브 셉톱박스는 매월 요금을 납입하며 보는 tv 방식에서 벗어나 tv튜너를 가지고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해 에버리온 tv를 시청할 수 있는 셉톱박스 입니다. 일반 tv와 연결도 가능하며 일반 모니터와 연결하면 모니터를 마치 tv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노큐브는 셉톱박스와 DTV 안테나로 구성 되어 있으며 셉톱박스의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휴대성이 아주 간편해 집 안뿐 아니라 야외 캠핑장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 구성품은 셉톱박스, 어댑터, HDMI케이블, 리모컨, 사용자 메뉴얼이 있습니다.
집안에 설치할 수 있는 DTV 안테나.
우노큐브 셉톱박스는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며 인터넷 공유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무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되며 내장 tv튜너, 디스플레이와 HDMI 케이블로 연결됩니다. tv튜너는 동축케이블로 안테나와 연결해 지상파 tv를 시청하며 인터넷에 연결해 every on tv 206개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tv는 mbc, sbs, kbs1, kbs2, ebs1,ebs2 모두 6개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셉톱박스만 있으면 별도의 비용없이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 입니다.
2개의 usb, hdmi, 유선랜 포트, tv튜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연결은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며 tv튜너는 동축 케이블, 인터넷은 유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포트는 마우스를 연결하거나 usb 메모리를 연결해 메모리에 저장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노큐브에 케이블을 연결해 전원을 켜고 인터넷에 연결하면 전면부 디지털 시계가 표시 됩니다.
우노큐브 리모컨 입니다. tv와 연결하면 tv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리모컨도 꽤 기능이 많더군요. 외부입력이 필요없이 지상파 tv를 보다가 채널변경하면 바로 DTV를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집에서 tv를 시청할 때 외부입력으로 셉톱박스로 전환하는데 채널만 바꾸면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우노큐브 셉톱박스는 꽤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모니터나 tv를 스마트 tv처럼 만들어 줍니다. 인도어 안테나를 통해 동축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으면 일반 지상파 tv 방송은 볼 수 없으며 인터넷만 연결하면 에브리온 tv만 볼 수 있습니다.
앱스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 미디어 플레이어, DLNA, Miracast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우노큐브가 인터넷에 연결되면 N 스크린 서비스인 에브리온 tv 206개 채널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종합편성 채널부터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 케이블 tv와 채널은 차이가 있습니다. 채널 숫자는 많은데 뉴스와 일반 스포츠외에 제가 좋아하는 채널은 몇 개 없더군요.
지상파 tv를 보기 위해서 인도어용 수신 안테나를 설치해 동축케이블을 우노큐브 셉톱박스로 연결해야 하는데 처음에 방안에 안테나를 그냥 걸쳐 놨더니 지상파 신호가 안잡혀서 현재 베란다 벽면에 설치 했습니다. 안테나는 찍찍이 테이프로 되어 있어 불였다 뗏다 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를 베란다에 설치하니 지상파 tv가 제대로 나오더군요. 이건 안테나 설치시 참고 하십니오.
앱스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해 인터넷 검색이나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노큐브 셉톱박스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셉톱박스로 기본 웹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라캐스트 기능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바로 모니터에 띄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며 게임도 즐길 수 있는데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띄워 보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을 플레이 하며 모니터에 화면을 띄워 봤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모니터 하나를 tv처럼 사용하거나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 기능은 집안에서 사용하다 외부로 가지고 나갔을때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캠핑장 같은 곳에 가지고 나가 우노큐브를 인터넷에 연결해 핫스팟을 설정해 다른 기기들과 함께 연결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트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네트워크안에 연결된 NAS와 같은 미디어 저장 장치가 있으면 우노큐브와 연결해 NAS에 저장된 동영상도 재생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영화 자막은 제대로 보이지 않아 이건 단점이 되겠네요.
작아서 휴대성도 편하고 별도의 요금없이 지상파 tv 및 에브리온 tv 206개 채널을 볼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특히 tv를 보는데 다른 추가 비용이 없이 셉톱박스 하나만 있으면 되구 설치도 간편하구 hdmi 포트만 있으면 일반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단 미디어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게 불편한 걸 제외하면 다른 기능들은 상당히 편합니다. 우노큐브를 유선랜으로 연결후 핫스팟을 켜면 무선 공유기처럼 여러사람이 인터넷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휴대성도 간편해 외부에서 연결할 경우 빔프로젝트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다용도 셉톱박스로 활용도가 큰 제품 입니다.
우노큐브 좀 더 자세히 보기 : http://www.minting.co.kr/shop/item.php?it_id=1477035263
- 이 제품은 리뷰를 위해 무상 제공 받았으며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 입니다.
'Tech > PC,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리키보드 5단 접이식으로 또 한번 진화하다. (7) | 2016.04.14 |
---|---|
LG 그램 15 일상에서 사용 후기(15Z960-GA70K) (9) | 2016.03.31 |
LG 프렌즈 직접 만져보니 보이는 장단점 (15) | 2016.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