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한잔, 커피한잔 텀블러를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
지난 CES에서 발표한 lg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NP7860은 텀블러를 닮은 디자인으로 기존의 스피커와는 외형이 많이 달라 눈길을 끄는 제품 입니다. 휴대가 간편한 포터블 스피커로 블루투스로 연결해 야외에서 이용하기 편하다는 부분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LG 포터블 스피커와 디자인이 상당히 다른데 커피를 담는 텀블러에서 그 모티브를 가져온 듯 합니다.
텀블러를 닮은 LG 포터블 스피커.
디자인이 텀블러와 많이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커피잔을 옆에 놓고 사진을 촬영해 봤는데 꽤 어울립니다.
이번 LG 포터블 스피커는 원통형의 스피커로 무지향 360도 스피커로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 듀얼플레이, 멀티포인터 기능을 지원하며 20시간 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 스피커 디자인이 달라지니 패키지 포장도 달라졌습니다.
박스속 구성품은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충전케이블, 간단 사용설명서, 보호천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며 충전 케이블은 일반 스마트폰 충전용 케이블과 같은 충전기를 사용하니 스마트폰 어댑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텀블러를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 lg LG 포터블 스피커 NP7860
화이트 컬러라 그런지 얼핏 긴 우유병의 느낌도 있습니다. 광택이 나는 메탈소재로 표면에 먼지가 좀 붙는데 그래서 아마 극세사 천이 구성품에 포함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컬러는 모두 3종류로 화이트, 핑크, 블루로 출시 되었습니다.
무게는 600g정도로 살짝 손으로 잡았을때 살짝 묵직하게 느껴집니다. 휴대가 가능한 포터블 스피커인데 길이가 조금 더 짧았다면 휴대성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길이는 204mm)
이번 포터블 스피커는 디자인이 잘 빠졌다라고 생각하는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될거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컷을 좀 담아봤습니다.
디자인 모티브를 텀블러에서 가져왔다고 하던데 커피잔과 함께 놓고 보면 정말 잘 어울립니다. 커피잔을 두고 멀리서 보면 진짜 텀블러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전원 on/off는 상단을 누르면 튀어 올라오고 누르면 들어가는데 상단부 스피커가 올라오면 전원 ON 상태 입니다. 상단부에 led램프가 있어 전원이 들어오면 알림음과 함께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 하단의 충전 단자
상단의 기능버튼은 모두 터치방식으로 볼륨 업/다운, 다음곡, 이전곡, led램프, 블루투스, 이퀄라이져가 있는데 이퀄라이저는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led조명의 경우 깜박임/항상켜짐/켜짐 세가지로 동작합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누르면 기기와 연결을 지원하며 nfc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터블 스피커 360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리가 360도로 입체감 있게 전방향으로 퍼집니다. 단 넓은공간 보다 회의실 같은 좀 작은 규모의 실내가 더 소리울려 퍼지는게 좋은편 입니다.
이퀄라이져 기능은 Base (저음 강화) Treble (고음 강화) Power (전 음역 강화) 세가지 모드로 동작하며 우퍼도 내장형이라 소리울림이 좋은편 입니다.
멀티포인터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운드는 한쪽만 나오는데 첫번째 기계의 재생을 멈추면 두번째로 연결된 기기의 사운드가 나옵니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므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는 연결해서 오디오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시 기기목록에서 LG SOUND 360을 선택하면 됩니다.
두개의 스피커가 동시에 음악을 재생하는 듀얼플레이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 기존 LG 블루투스 오디오 앱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며 포터블 스피커 360의 듀얼플레이는 1번 스피커(먼저 연결할 스피커)의 블루투스 버튼과 '+'음량버튼을 함께 누르고 띠링띠링 소리가 나면서 연결이 됩니다. 그 후 2번 스피커(나중에 연결하는 스피커)의 블루투스 버튼과 '-'음량버튼을 함께 누르면 역시 띠링 소리가 나면서 듀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듀얼플레이는 앱으로 바로 연결해 사용하던 방식보다 불편하게 느껴지는데 기존 사용하던 앱을 지원해 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휴대가 가능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는 요즘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야외에서 그리고 실내 강의실 저 같은 경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마이크와 연결해 스마트폰 앱으로 노래방 놀이도 즐깁니다.
가격이 10만원대 후반으로 높다는게 흠이며 기존 사용하던 LG 블루투스 오디오 앱과 호환성이 떨어지는 부분 아쉽게 느껴집니다.
텀블러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부분은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상위나 탁자위든 어느 공간에 놓아두어도 꽤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더군요. 배터리 재생시간이 20시간이라 야외에서 하루종일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우퍼까지 내장된 무지향 스피커로 소리가 입체감 있게 공간에 퍼지고 기능도 다양하며 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는 휴대용 포터블 스피커 360을 만나 봤습니다.
[Tech/음향기기] -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듀얼플레이 연결하기
[Tech/음향기기] - 휴대성 더 좋아진 포터블 스피커 NP5550
'Tech >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톤플러스 HBS-1100 가장 매력적인 블루투스 헤드셋 (2) | 2016.05.16 |
---|---|
스마트폰과 휴대용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로 즉석 노래방 (24) | 2016.01.18 |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듀얼플레이 연결하기 (0) | 201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