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 생활에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기기가 정말 많습니다. 일반 가전제품부터 이제 자동차까지 스마트폰과 연결해 콘트롤 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의 시대가 시작 되었다고 과언이 아닙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도 그런 제품중 하나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기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시에서 나온 휴대용 마이크 스피커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블루투스가 없는 기기면 aux단자를 이용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우리가 마이크를 사용할 일이 크게 없지만 야외에서 혹은 프리젠테이션 발표시 아니면 관광가이드의 경우 마이크를 많이 사용하죠.
코시의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의 디자인은 꼭 종이나 플래시를 닮았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마이크스피커, aux 연결 케이블, 충전케이블, 포지가 있습니다.
윗부분은 마이크, 아래부분은 스피커이며 손에 잡았을때 저정도 크기인데 일반 노래방에서 사용하는 마이크 보다 조금 더 길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쪽에 스피커가 있어 그부분 때문에 일반 마이크보다 좀 더 길어집니다.
3개의 버튼이 있는데 하나는 볼륨, 하나는 에코, 하나는 전원 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전원을 on하면 파란색 led가 들어옵니다. 그러면 바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 볼륨과 에코효과만 조정해 주면 됩니다. 마이크에 대고 이야기를 하면 아래쪽 스피커로 소리가 울립니다.
확성기를 사용하듯 마이크를 입에 대고 세워서 이야기를 하면 됩니다.
▲ cosy 블루투스 마이크스피커, 아래쪽 스피커 부분.
▲ cosy 블루투스 마이크스피커, 아래쪽 마이크 부분.
뒷부분에 보면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 그리고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충전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 가능하며 aux 케이블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혼자 노래 연습할때 이어폰을 연결해 사용하면 꽤 괜찮습니다.
마이크스피커와 스마트폰의 연결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는데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후 TUXUN-K68을 연결하면 됩니다.
마이크 스피커를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하는 법.
이 마이크스피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노래방을 검색하면 아주 많은 앱이 나옵니다. 그중에 하나 설치한 다음에 이제 마이크로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면 됩니다.
바로 즉석 노래방이 됩니다. 야유회나 회식때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의 노래방 앱을 사용하면 반주가 나오니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부르면 되는데 이 마이크스피커의 3W로 낮은편이라 출력이 높은 포터블 스피커나 사운드바를 사용하면 더 괜찮습니다.
포터블 스피커를 활용하면 야외에서 충분히 즐겁게 놀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스마트폰과 포터블스피커를 연결해 포터블 스피커에서 반주가 나오게 배치해 두고 마이크로 노래를 부르면 됩니다.
노래 연습하기에 딱 좋다고 할까요. 마이크 자체 스피커는 출력이 약해서 반주가 약하게 들리는데 포터블 스피커를 활용하면 반주가 좀 더 크게 들립니다.
집에서 활용할 경우는 사운드바를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노래방 앱을 실행후 반주가 울리게 만들고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하면 아주 효과음도 빵빵하게 사운드바에서 울려퍼져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휴대하기도 편하고 강의나, 여행가이드와 같은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도구가 아닐까 싶은데 스마트폰과 노래방앱으로 노래연습도 할 수 있고 모임이나 회식때 포터블 스피커 같은것을 활용해 재미있는 놀이도 즐길 수 있는 도구가 아닐까 싶네요.
스피커 부분의 출력이 약한게 단점이라 너무 넓은 공간에서는 소리가 좀 약하고 그냥 울리지만 집에서 노래 연습하시는 분들 활용해 보시면 꽤 재미있는 제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Tech >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텀블러를 닮은 블루투스 스피커, LG 포터블 스피커 NP7860 (2) | 2016.02.01 |
---|---|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듀얼플레이 연결하기 (0) | 2015.11.04 |
휴대성 더 좋아진 포터블 스피커 NP5550 (4) | 2015.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