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4 지문인식 기능 후기



갤럭시노트4에 이번에 추가된 기능중 하나가 홈버튼의 지문인식 입니다.

갤럭시S5에 처음 지문인식 기능을 선보였는데 지문인식 기능은 보안과 관련된 기능으로 이 지문인식 기능을 잠금화면, 삼성앱스 그리고 웹페이지 로그인 (웹페이지 로그인의 경우 정보를 저장해 두면 기본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은 웹브라우저는 지문인식기능으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지문인식 기능은 애플의 아이폰에서 이미 먼저 사용해 봤는데 아이폰에서 먼저 사용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홈버튼의 형태상 차이가 있어 갤럭시 노트4가 인식률에서 좀 떨어지는데 아무래도 아이폰 원형의 홈버튼은 손가락이 쏙 들어가나 현재 갤럭시S5나 갤럭시노트4의 경우 가로로 긴 형태라 손가락 바로세워 홈 버튼을 쓸어 내리듯 문질러 전체지문을 인식하게 됩니다.


갤럭시노트4 지문인식 기능 사용.


지문 등록은 설정 잠금화면에서 화면잠금을 선택에서 지문을 선택하면 된다.



현재 갤럭시노트4에서 지문등록은 3개까지 가능하며 지문인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화면잠금 해제, 웹페이지 로그인, 삼성 계정 인증 입니다.



지문등록은 홈버튼에 손가락 첫 마디를 홈버튼에 아래위로 쓸어내리며 10번의 인식과정을 거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홈버튼의 구조상 전체 첫 마디를 모두 인식하기 위해 아래위로 움직이며 인식을 하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나 한번 등록해 두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잠금화면 해제시 지문인식 기능이 꽤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문인식 과정중 손가락의 기울기가 다르게 되면 왼쪽의 캡쳐화면과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문등록은 30초 정도면 하나를 등록하게 되면 추가로 모두 3개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한번 등록해 두면 잠금해제시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식률은 기존 갤럭시S5와 비슷합니다.

지문인식의 경우 등록이나 사용범위등을 경쟁하는 아이폰과 비교해보면 손가락 첫 마디 하나가 다 올라가는 둥근 홈버튼을 가진 아이폰쪽이 좀 더 편하게 되어 있으나 한번만 등록해 두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중 하나니 등록해 사용해 보면 꽤 쓸만한 기능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Review/스마트폰] - 갤럭시노트4 화이트 디자인과 매력적인 S펜 사용후기





'아래 말풍선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열리고 오른쪽 i 이모티콘을 누르면 댓글창이 닫힙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