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가아이언2 전면
한동안 신제품 발표가 없었던 펜택이 2014년 베가아이언2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펜택의 야심작이라 할수있는 제품으로 단언컨데라는 카피 하나로 꽤 강한 인상을 심어준 베가아이언의 후속작으로 기존 베가아이언의 메탈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하긴 했으나 일부분 변화를 가져온 제품으로 2014년 첫 플래그쉽 제품 발표이기도 합니다.
펜택도 위기속에서 그만큼 준비도 많이 했을거라 생각하며 우선 스펙을 정리해 봅시다.
펜택 베가아이언2 스펙.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1 (2.3GHz 쿼드코어)
LCD : 5.3" Full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1920 x 1080)
CAMERA : 후면 13만화소 wide OIS / 후면 2.1M FULL HD
OS : 안드로이드 4.4.2 (킷캣)
메모리 : 3GB RAM 내장 32GB, 외장메모리 슬롯 제공(UP TO 2TB)
배터리 : 3,220mAh
크기와 무게 : 144.2 x 73.5 x 7.9mm, 152g(Black), 153g(White)
센서 : NFC, 블루투스 4.0, DMB, Wi-Fi a/b/g/n/ac
출고가 : 78만 3200원
스펙을 보면 최신폰 답게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근래에 출시된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 떨어지지도 않으며 출고가 역시 베가아이언이 펜택 베가 시리즈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걸 감안하면 사실 꽤 파격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이전과 비교해 LCD에 큰 변화가 있는데 AMOLED가 적용 되었는데 큰 거부감은 느껴지지 않아 AMOLED도 꽤 발전 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기존 베가아이언의 소프트키가 사라지고 홈키를 복원 했으며 대용량의 배터리 그리고 OIS가 적용된 카메라에 조리개값 F2.0이란 밝은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 베가아이언2 후면
▲ 베가아이언2 홈키 소프트키가 사라지고 이전 터치 버튼의 형태로 복귀
홈키의 경우 사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다시 복원이 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홈키를 닮은 부분이 있으며 홈키를 다시 복원해 스마트폰의 크기는 이전보다 좀 커졌습니다. 소프트키에 익숙한 기존 사용자는 처음에 이 홈버튼은 좀 어색한 느낌을 주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베가아이언2 우측면 전원 버튼
아마 베가아이언2의 외형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이 메탈소재의 측면으로 은은한 샴페인 골드빛도 매력적이고 여기에 자신만의 시그니처를 넣을 수 있다는 부분도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측면은 깔끔하게 잘 마감되었으며 모두 6가지 컬러로 WHITE ver. : 샴페인 골드 / 로즈 핑크 / 샤이니 실버 BLACK ver. : 골드컷 / 레드컷 /실버컷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 베가아이언2 좌측면 볼륨 버튼
▲ 베가아이언2 하단부 전원충전부와 외장스피커.
베가아이언2의 4모서리는 라운드로 처리되어 메탈이지만 손에 쥘때나 시각적으로 좀 더 매끄러운 느낌을 줍니다.
▲ 베가아이언2 상단부 이어폰잭과 DMB안테나가 보인다.
측면부의 이음새 없는 은은하게 빛나는 골드 컬러는 화이트바디와 잘 어울리며 베가아이언2의 가장 큰 매력이라 볼 수 있는데 후면부의 카메라부분은 혼자 좀 볼록하게 올라와 있어 옥의티 같이도 느껴집니다.
스마트폰을 바닥에 놓으면 카메라 부분이 먼저 바닥에 닿으니 이물질이 렌즈앞 부분의 유리에 묻을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측면부를 보면 전체적으로 아름답다라고 할까요. 이전 베가아이언보다 디자인에서 좀 더 진화해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상태표시LED 부분 역시 깔끔하게 잘 마감되어 있어 디자인은 잘 뽑아 냈다라는 생각이 들며 손에 잡았을때 그립감도 좋은편이긴 하나 DMB 안테나 부분도 깔끔하게 마감이 잘 된거 같은데 손톱이 짧으면 안테나를 뽑기 좀 힘든 구조로 일체감은 좋으나 마무리에서 아쉬움이 좀 느껴집니다.
달라진 UI 디자인.
외형만 진화한게 아니라 베가아이언2의 홈 UI도 좀 변화가 있습니다. 깔끔한 외형에 맞춰 잘 변경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며 SKT용 베가 아이언2는 T전화를 기본 다이얼러로 지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T전화와 T연락처는 SKT용으로 출시되는 단말기에 앞으로 모두 탑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안드로이드의 홈 화면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바꿀수 있으니 기본홈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을지 모르나 베가아이언2의 기본홈 자체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생각입니다.
베가아이언2는 가격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하드웨어 스펙에서 근래에 출시된 스마트폰과 비교해 빠지는 부분이 없을뿐더러 디자인 역시 잘 뽑아냈다는 느낌인데 펜택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70만원대 후반의 가격은 파격적인 가격이라 생각이 되며 아마 이 부분은 펜택도 상당히 고민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주변 상황이 어려운 펜택의 사정을 생각해보면 이번 베가아이언2는 절치부심의 노력과 성과속에서 만들어진 첫 작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베가아이언2의 디자인과 스펙과 첫 사용감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하며 이 포스팅은 마무리 합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만원대 LTE 보급형 스마트폰 LG F70 (2) | 2014.05.20 |
---|---|
LG G3 티져 영상으로 추측해보는 숨은 키워드 몇 가지 (2) | 2014.05.15 |
LG G3 5월 27일에 공개한다. (8) | 201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