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블릿폰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단말기가 갤럭시노트이고 그 후 꾸준히 인기를 업고 얼마전 갤럭시노트3가 출시 되었습니다.
5인치가 넘는 큰 화면과 s펜이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한데 요즘 5인치가 넘어가는 큰 화면을 가진 폰들은 많기에 갤럭시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제 S펜의 차별화된 기능이 갤럭시노트3의 가장 큰 정체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3 주요 SPEC.
LCD : 5.7"(SUPER AMOLED), 풀HD(1920 * 1080)
AP : 퀄컴 스냅드래곤 800 쿼드코어 (2.3Ghz)
OS : 안드로이드 4.3(젤리빈)
배터리 : 3200mAh
MEMORY : 3GB, 내부 32GB (외장메모리 64GB 지원)
크기(세로x가로x두께), 무게 : 151.2 x 79.2 x 8.3mm, 179g
카메라 : 1300만화소(전면), 200만화소(후면)
스펙으로 보면 화면이 더 커지고 램이 3GB로 좀 더 많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요즘 출시되는 제조사별 플래그쉽 단말기와 스펙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현재 LTE-A를 지원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2GB 램에 스냅드래곤 800을 AP로 사용하고 있고 카메라도 1300만 화소로 서로 비슷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해진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전면에서 보는 디자인은 사실 갤럭시노트2와 큰 차이가 없는 라운드 처리 된 모서리가 좀 다르게 느껴질뿐인데 뒤를 보면 가죽 느낌을 주는 뒷 커버는 진짜 노트의 가죽커버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온 듯 한데 스티치도 넣고 마치 진짜 가죽처럼 보이게 되어 있는데 손가락에 느껴지는 질감도 예상 했던거 보다 더 괜찮습니다.
사실 가죽을 흉내낸 플라스틱이라 그저 그럴거라 생각 했는데 의외로 꽤 신경을 썼다라는 느낌을 줍니다. 손에 쥐는 그립감도 이전 갤럭시노트와 큰 차이는 없지만 무게감은 좀 느껴집니다.
뒷 커버가 진짜 가죽 이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 어쨌든 뒷 커버가 주는 느낌은 기존의 단말기와 차별화도 되었고 조금은 고급스러운 느낌도 있어 꽤 세심하게 나름 사용자에게 좀 더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배려한 디자인이라는 느낌 입니다.
▲ 뒷 커버를 오픈해 보면 기존 단말기와 큰 차이가 없는 내부.
측면은 마치 종이를 겹겹이 쌓은 듯 주름을 넣었습니다. 기존 갤럭시노트2와 큰 차별화 없이 의외로 작은 부분에서 참 디테일하게 디자인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뒷 커버의 가죽 느낌과 측면의 주름은 마치 아날로그 시대에 가죽커버의 노트를 생각나게 하는 디자인인데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정말 작은 부분에서 아주 세심하게 디자인해 노트라는 그 이름에 딱 맞는 느낌을 가지게 디자인을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단의 충전부는 갤럭시노트3의 경우 USB3.0을 지원하고 있어 기존의 스마트폰과 다른데 기존 스마트폰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중 이 노트 시리즈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데 그건 이 S펜 때문이기도 합니다. S펜은 갤럭시 노트의 정체성이자 가장 큰 특징이며 차별화 된 점이기도 한데 큰 변화를 주기 보다는 확실히 진화한 느낌을 줍니다.
S펜을 사용하는 UX 역시 차별화 되었고 사용자 중심으로 편하면서도 부분적으로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S펜은 아주 세밀한 작업도 가능하게끔 잘 디자인 되었습니다. 주변에 갤럭시노트를 사용해도 S펜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고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이번에는 S펜을 한번 사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S펜도 펜이지만 함께 사용하는 S펜으로 작업하는 어플리케이션도 진화해 펜과 상당히 궁합도 잘 맞고 기능적으로 잘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외형상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지만 작은 부분을 좀 더 디테일하게 디자인해서 노트라는 이름에 맞는 디테일함을 보여주는 디자인이 이번 갤럭시노트3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에는 S펜의 쓰임과 달라진 UX들에 대해 좀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뷰3 스마트쉐어로 G2와 음악,동영상,사진 공유하기 (8) | 2013.10.17 |
---|---|
아이폰5로 체험해본 지하철 2호선 SKT 광대역 LTE 속도 (2) | 2013.10.15 |
LG 뷰3 E-BOOK 보기에 최적의 스마트폰 (2) | 2013.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