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애플의 키노트는 새벽에 생중계가 되니 많은 얼리어댑터들이 새벽에 그 라이브 키노트를 기다리며 SNS로 막 떠들었던 생각이 나는데 이제는 좀 조용하게 진행이 되는거 같네요. 일단 스티브 잡스라는 사람이 없어져서 그런지 몰라도 일단 머 다시 보기로 어제의 키노트를 보니 큰 감흥은 없는 어제 키노트 내용을 요약하면 새로운 아이폰5S 그리고 아이폰5C, IOS7 입니다.
어제 키노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이벤트 키노트 페이지 : http://www.apple.com/apple-events/
외형적으로 큰 변화는 없는 IPhone 5S.
아이폰5의 후속이긴 하지만 아이폰4에서 아이폰4S로 넘어갈때와 마찬가지로 외형적으로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64비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세스 그리고 더 큰 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와 차가운 빛과 따뜻한 빛 두가지를 지원하는 듀얼플래시를 적용 IOS7이 탑재 되었습니다. 이미 출시전 루머로 떠돌던 이야기가 모두 사실이 되었는데 골드 컬러가 하나 추가 되었습니다.
카메라 기능의 향상 15% 더 커진 센서, 조리개값 F2.2 주변의 광량을 자동으로 측정해 가장 자연스러운 톤을 잡아낼 수 있도록 듀얼플래시가 작동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아이폰5S에서 카메라가 제일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 하시던 분들에게는 좀 더 좋은 도구가 생기는 셈이네요.
지문 인식 센서를 품은 아이폰 5s 홈 버튼도 눈에 띄는 부분중 하나 입니다.
모바일폰 중 최초로 아이폰 5s에 64비트 A7 프로세서 탑재되어 기존 아이폰5 대비 CPU 및 GPU 성능 2배 향상 iOS 7 및 내장앱도 64비트를 지원하도록 재설계 되었습니다. 헌데 이 부분은 좀 애매한게 아직 앱스토어에 64비트를 지원하는 앱은 없습니다. 더 빨라진 메인 프로세스는 멀티태스킹 작업시 더 원활할 수 있겠으나 64비트를 지원하는 앱은 없으니 추후에 좀 더 지켜봐야할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5S의 세가지 키워드는 64비트 모바일 프로세스, 더 개선된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를 가진 홈 버튼이 아닐까 싶군요. 더 길어진 배터리 시간도 매력적이긴 합니다.
컬러풀해진 보급형 아이폰5C의 등장.
제일 흥미로운 부분 이었는데 저가형 아이폰5C의 등장 역시 루머로 이미 나오긴 했지만 실제로 등장 했는데 추후 아이폰5S와 아이폰5C의 판매량을 비교해 보면 애플의 주가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5C 그린, 블루, 옐로, 핑크, 화이트 다섯 가지 색상 (전면 유리는 모두 검은색) 케이스 소재는 폴리카보네이트, 내부는 스틸 프레임으로 강화 아이폰 5와 동일한 A6 프로세서 탑재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12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아이폰5의 저가형 버전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5가지 색상의 아이폰5C와 함께 30가지의 타공망 디자인의 실리콘 케이스도 함께 나옵니다. 케이스에 대한 평은 실물을 봐야 느낌이 오겠는데 현재는 그냥 글쎄 입니다.
현재 아이폰5를 사용중 이기도 한데 일단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아이폰5S 보다 아이폰5C가 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보급형 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많이 싼편은 아닙니다. 기존의 아이폰5 보다는 싼편이긴 합니다.)
9월 18일 일반에게 공개되는 iOS7
이미 베타판을 사용해 보신분도 있겠지만 기존에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이게 제일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아이폰5에 베타판을 설치해 볼까 하다 지금도 기다리는 중 입니다.
일단 iOS7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해 제어센터 띄우기,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해 알림센터 띄우기, 시리 검색 기능 강화 및 남성 목소리 추가(영어), 시스템 효과음 음질 개선, 새로운 벨소리 추가, 그룹 기능이 강화된 사진 앨범, 새로운 사파리, 멀티태스킹 등 2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다른 단말기에 설치된 베타판을 사용해 보니 기존의 기능에서 업그레이드 되고 그리고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서 이미 지원하던 기능과 흡사한 기능들 사용자 중심으로 좀 변경 되었습니다.
iOS7 GM버전(개발자를 위한 최종 베타판)은 지금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GM버전은 OTA 방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개발자용으로 배포된 버전을 다운받아 아이튠즈를 통한 수동 업데이트만 가능 합니다. 기종별로 파일이 상이하며 국내 아이폰5는 GSM버전 (Model A1429)를 다운 받으면 됩니다.
iOS7은 9월 18일에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 설치해 사용해 보고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iOS7 GM 다운받기 : http://gdeluxe.com/ios-7-download/
큰 감흥없는 애플의 키노트....
현재 아이폰5를 사용중이긴 하지만 딱히 바꾸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드는데 아이폰5S의 카메라 부분은 좀 부럽네요. 국내 출시일은 아직은 좀 더 기다려야 할거 같은데 현재 아이폰은 LTE만을 지원하고 있어 요즘 LTE-A에 주력하고 있는 통신사 입장에서 좀 반갑지 않을수도 있겟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안에 광대역 LTE가 서비스 되면 머 같이 적용을 받겠지만 아이폰의 경우 아직 LTE-A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이 2차나 3차 출시국에 들어간다면 11월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현재 iOS7 정식 버전은 기다려지구 아이폰5S와 아이폰5C 둘중에 어느게 더 많이 팔릴지가 사실 흥미로운 부분인데 어쨌든 이제 애플의 반격이 시작된 셈이네요.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과 아이폰5s의 비교.>
이미지 인용 : http://www.apple.com, http://www.engadget.com/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최초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골든 사용 후기 (10) | 2013.09.20 |
---|---|
LG G2의 카메라로 담아보는 일상 (8) | 2013.09.09 |
LG G2 퀵윈도우 케이스 블루와 화이트 사용후기 (4) | 2013.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