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스마트폰 대전이라 불릴만큼 각 제조사별로 최고라 부를수 있는 플래스쉽 단말기가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태풍의 눈이라고 할수 있는 스마트폰은 바로 아이폰5 입니다. 아마 다음달이면 국내에서도 곧 만날수 있겠지만 지인들이 해외에서 가져온 아이폰5 화이트와 블랙을 먼저 만나보고 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흔한 컬러가 블랙과 화이트 대비가 뚜렷한 색인데 두 컬러가 주는 느낌은 참 많이 다릅니다. 보통 가전제품이나 디지털기기기에서 색이 가지는 의미를 보면 블랙은 좀 품위있고 날렵한 느낌 화이트는 캐쥬얼하고 밝은 느낌을 줍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3의 경우 블랙 대신 블루컬러가 나오긴 했지만 대부분 블랙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컬러에 따라 그 느낌이 참 다른데 아이폰5도 그런듯 합니다.
블랙슈트를 입은 신사 아이폰5 블랙.
전면보다 후면이 더 산뜻한 블랙컬러.
나노 유심을 사용하는 유심슬롯.
캐쥬얼하고 밝은 느낌의 청년 아이폰5 화이트.
화이트의 후면은 밝은 은빛으로 은은하게 빛나는게 꼭 유니바디 맥을 보는 느낌이 옵니다.
이번 아이폰5는 좀 더 길어지긴 했지만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 매끄러운 느낌의 알루미늄 바디 아주 디테일하게 잘 깍아 가공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벼워지고 더 얇아졌으며 화면비는 16:9로 기존의 아이폰4 보다 더 길어 졌고 알루미늄 소재가 주는 손끝에 느껴지는 촉감은 매끈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해외에서 출시된 단말기를 손에 놓고 잠깐 사용해보니 블랙과 화이트 기능상의 차이는 없지만 컬러 두가지 모두를 놓고 보니 참 고민하게 만들더군요. 둘다 깔끔하고 예쁘다라고 이야기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컬러에 대한 선호도는 달라지겠지만 아무래도 이건 통신사의 선택 만큼 고민하게 만들거 같군요.
저한테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화이트를 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블랙컬러의 스마트폰만 지금까지 사용해와서 그런지 이번에 화이트가 참 많이 끌리고 있습니다.
아이폰5 컬러의 선택이 끝났다면 통신사는 어디로 ???
이번에 발표된 애플 아이폰5는 GSM/3G/LTE망을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LGU+의 경우 3G망이 없는지라 아이폰5를 출시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5의 무선 네트워크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LTE 서비스 대역.
현재 아이폰5는 다양한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데 이중 한국은 아래와 같습니다.
– 1.8GHz, 국내 KT LTE 대역
– 850MHz, 국내 SKT, LG유플러스 LTE 대역
SKT의 경우 850MHz, 1.8GHz 이 두가지를 모두 사용중인데 850MHz를 주로 사용하며 1.8GHz의 경우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주파수 대역으로 멀티캐리어가 두 개의 주파수 중 더 빠른 속도의 주파수를 선택해 LTE를 쓸 수 있게 해주는 기술로 만약 아이폰5가 멀티캐리어가 지원된다면, KT보다는 800과 1.8 두 대역 모두를 사용하는 SK텔레콤이 좀 더 쾌적한 LTE 환경이 완성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현재 SK텔레콤의 경우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서울 일부지역에서 적용중이며 멀티캐리어 지원 단말기는 갤럭시S3를 시작으로 이후에 출시되는 LTE 단말기는 모두 적용 예정이라 애플과 협의가 되었다면 아이폰5도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적용 받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현재로 아이폰5가 지원하는 두가지 대역을 모두 사용하는 SK텔레콤은 멀티캐리어 지원에 따른 애플과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KT도 멀티캐리어를 준비하고 있지만 1.8과 900이라 현재 900은 아이폰5에서 지원하는 LTE 대역이 아니라 적용이 불가능 하므로 아이폰5에 멀티캐리어 기술을 적용한다면 국내는 SK텔레콤만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LTE에서 멀티캐리어 지원 여부가 관심사인건 사용자가 좀 더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받기 위함인데 이 부분은 곧 공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니 우선 블랙슈트를 입은 신사냐 혹은 숙녀 아니면 화이트 컬러의 캐쥬얼한 청년 혹은 발랄한 차도녀 둘중에 하나만 선택해 두시고 통신사의 선택은 지원 혜택과 함께 좀 더 관심있게 지켜 보시고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용히 모습 드러낸 옵티머스뷰2 어떻게 바꼈나 (10) | 2012.10.02 |
---|---|
팬택 베가R3 런칭쇼에서 잠깐 사용해본 첫 느낌 (6) | 2012.09.25 |
미리 만나본 LG 옵티머스G 쇼케이스 (2) | 201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