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을 즐기다보면 여러 사이트에 가입해서 구경을 하거나 혹은 물건을 찜해 두는데 이렇게 여러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지름신이 왕림을 받은 물건들을 한 곳에 모아서 볼수있는 sns가 있습니다. 첫 화면을 핀터레스트를 닮은 모습이지만 위시앤위시의 경우 다른 sns와 차별화된건 쇼핑에 특화된 SNS라는 점입니다. 여기저기 자신이 찜해둔 물건을 한곳에 모아둘수 있고 또한 다른 사람이 찜한 물건들도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의 쇼핑성향도 한눈에 관찰하기 쉬운 sns 입니다.
위시앤위시는 쉽게 생각하면 자신의 위시리스트를 품목별로 찜해두고 보관해 관리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sns라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과는 개념이 다른 자신의 위시리스트를 큐레이션해서 다른 사람과 함께 보고 공유하는 조금 특이하게도 느껴지는 SNS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시앤위시의 사용법과 특징. |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접속해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 합니다. 요즘 트렌드라 볼 수 있는 쇼셜기능에 꽤 충실한 인터넷 서비스로 느껴지더군요.
카테고리별로 사람들이 모아둔 위시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아직 세분화 되지 않았다는 점이 좀 아쉽더군요.
위시앤위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온라인 쇼핑몰을 돌아다니다가 흔히 괜찮은 사이트를 나중에 보기위해 즐겨찾기 하듯이 그렇게 즐겨찾기에 있는 위시앤위시를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이미지가 따로 추출이 되면 위미지를 선택후 위시앤위시로 로그인후 본인의 위시리스트중 분류해둔 카테고리로 담으면 됩니다.
저렇게 지르고 싶은 물건을 우선 담으면 위시앤위시 사이트에 제가 분류해둔 리스트에 따로 보관이 되며 나중에 어디서 본 물건인지 기억이 안날때 위시앤위시에 접속해 그 물건을 클릭해보면 처음 찜해둔 쇼핑몰로 쉽게 찾아갈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처럼 서로 팔로우를 해서 상대방의 위시리스트와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다른 사람들이 찜한 물건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 만들어 놓은 리스트가 주로 IT관련제품과 카메라 그리고 고양이와 관련된 용품들 입니다.
본인이 찜한 상품을 이렇게 늘어두면 다른 사람이 보고 담아 갈수도 있으며 페이스북처럼 좋아요 기능과 다른 사람이 내가 찜해둔 물건에 의견을 남기거나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찜한 물건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할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마음에 들면 담아가기도 하며 구매하기를 누르면 제가 이미지를 가져온 쇼핑몰 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위시리스트에 물건을 많이 담으면 뱃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치 포스퀘어에서 여러 장소에 계속 체크인을 하면 뱃지를 획득하듯이 그러한 기능 입니다. 위시앤위시를 여러 쇼셜서비스가 가진것중 장점들을 많이 모아서 적용한 느낌을 줍니다.
위시앤위시 서비스의 특징과 아쉬운점.
- 여러 사이트에서 앞으로 지르고 싶은 물건들을 모아 위시리스트를 만들수 있겠지만 다른 기능으로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한 곳에 모아서 쉽게 관리가 가능 합니다. 또한 내가 찜해둔 물건에 대해 다른 사람의 평을 들을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찜한 물건들도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물건들을 트랜드 페이지에 확인해 요즘 사람들에게 유행하는 물품이나 관심있는 물건이 어떤것인지 트렌드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타인과의 쇼핑 정보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진다는게 꽤 큰 특징이고 쇼핑에 특화된 SNS라는 느낌을 줍니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 접속할때 마다 다른 사람의 위시리스트를 보고 있으면 지름신을 불러 옵니다.
- 아쉬운점은 현재 쇼핑에 특화된 SNS이긴 하지만 카테고리 분류가 세분화 되지 않은점 입니다. 전기/전자 이렇게 하나의 덩어리 보다는 실제 인터넷 쇼핑몰의 카테고리처럼 좀 더 세분화해서 볼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부분도 아쉽게 느껴지나 5~6월중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웹페이지에서 WISH IT 물건을 담기 기능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 오픈기념으로 위시앤위시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온라인 쇼핑을 즐기시는 분은 자신의 위시리스트를 만들어 보고 이벤트에 한번 참여해 보세요.
위시앤위시 홈페이지 : http://www.wishnwish.com
위시앤위시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WishnWish
반응형
'Tech >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폰아레나닷컴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비교 IPS VS AMOLED (8) | 2012.06.01 |
---|---|
내 지역의 통신속도는 얼마나 될까 ? 2011 방통위 품질평가 결과. (16) | 2012.04.24 |
내 글이 어디까지 갔을까 ? 궁금할땐 토끼북. (14) | 2012.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