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이 업데이트되며 그동안 베타 버전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이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를 보면 아직 아이폰 15 출시 전이라 그런지 일부 기능들은 아직 적용이 안되게 있지만 보안 업데이트나 기본 공통으로 사용하는 대부분 기능들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끔씩 사용하는 기능들과 몇 가지 기능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 iOS17 업데이트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17과 호환이 가능한 아이폰은 아이폰 XR이후 기종에서 iOS17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일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달라진 몇 가지 기능들을 한번 정리해 보죠.
참고로 일부 기능은 iOS17이 설치된 아이폰들만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 손전등 밝기 4단계로 조절
먼저 손전등의 경우 4단계로 밝기가 조절이 됩니다.
아이폰의 손전등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제 경우 야간에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가끔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 아이폰끼리 마주대면 연락처 교환 네임드롭(namedrop)
아이폰 iOS17의 네임드롭은 에어드롭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방식으로 에어드롭이 나의 미디어 파일을 다른 아이폰 유저에게 공유하는 방식이며, 네임드롭의 경우 연락처만 나의 연락처만 다른 아이폰 사용자에게 공유되는 기능으로 아이폰 iOS17이 설치된 기기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임드롭은 아이폰 유저끼리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이폰을 서로 가까이 마주대면 서로의 연락처 공유가 되며 상대방 연락처에 등록됩니다.
즉 서로 아이폰을 마주대면 연락처가 공유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번호를 불러주거나 전화를 해서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아이폰 AOD를 활용한 스탠바이
스탠바이는 iOS17이 탑재된 모든 기기에 업데이트되지만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기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와 곧 출시될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만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면 됩니다.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의 AOD 기능을 활용해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정보가 나올 수 있도록 보여주며 초기에 베타 버전에서는 탁상시계처럼 시간만 보여줬지만 지금은 다양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iOS17이 업데이트되며 스탠바이 기능을 지원하는 앱들도 업데이트되었는데 하루 계획표, 축구 결과, 비행기 트래커등의 정보를 아이폰을 가로로 돌려서 놓으면 AOD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 iOS17 연락처 포스터(전화 프로필)
연락처 포스터는 전화 프로필이라고도 하는데 쉽게 이야기하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발신자 ID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연락처 포스터를 만들어 두면 전화를 걸 때마다 상대방의 휴대폰에 사용자가 만든 연락처 포스터가 표시됩니다.
사진이나 이모티콘을 활용해 만들 수 있으며 이 기능도 iOS17이 설치된 아이폰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는 상대방도 iOS17로 업데이트된 아이폰을 사용해야 내가 만든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배터리 충전 최적화
배터리 사용 상태와 배터리 충전 시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아이폰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보면 아이폰이 100%까지 충전되지 않고 80%까지 충전되었다가 다시 충전되거나 혹은 과열이 있을 경우 충전을 멈추고 다시 온도가 내려가면 충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아이폰에 탑재된 배터리의 노화를 늦추기 위한 기능으로 배터리 충전 방식은 동일 하지만 사용자의 습관이나 패턴에 따라 충전되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외에도 iOS17에서 업데이트된 기능을 보면 아이메시지에서 이모티콘 사용이나 일부 제어센터의 아이콘 변경, 잠금화면, 사진 앱, 위젯, 보안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버튼과 관련된 기능들은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iOS17 네임드롭 설정 끄기 (0) | 2023.09.25 |
---|---|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메세지등 데이터 옮기기 iTransgo 리뷰 (8) | 2023.07.06 |
갤럭시 직접 수리한다. 삼성전자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 (5) | 2023.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