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경우 같은 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경우 기기를 변경할 때 데이터를 옮기기 쉽습니다.
그런데 서로 OS가 다른 디바이스의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OS가 다른 iOS 디바이스인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하게 되면 move to iOS 외에는 사실 적당한 솔루션이 없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연락처, 메세지등을 아이폰으로 옮겨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iCareFone iTransGo는 move to ios 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으며 속도도 빠르고 리셋이 필요 없어서 데이터 이동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유료 애플리케이션이지만 체험을 할 수 있는 무료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맥과 윈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맥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윈도 버전도 사용하는 법은 같습니다.
iCareFone iTransGo 설치와 사용하기
윈도의 경우 exe 파일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맥의 경우 DMG 파일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됩니다.
맥의 경우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한 DMG 파일을 실행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기면 됩니다.
한글화가 잘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쉬우며 현재 지원하는 기능은 Android to iOS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전송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iOS에서 안드로이드로 전송은 추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무료 버전은 사진 10장만 전송할 수 있으며 일반 개인 구독의 경우 5대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PC는 1대입니다.
개발이나 업무용이 아닌 이상 개인 사용자는 폰을 자주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 라이센스 비용은 위와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위와 캡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데이터를 옮기고 싶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을 같이 맥에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기 전에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설정을 바꿔야 하는 게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해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이 메뉴에 안 보이면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는 것과 USB 디버깅 활성화 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5번 탭 (빌드번호를 계속 탭 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시 설정에 들어가 보면 메뉴 항목에 개발자 옵션이 보이는데 개발자 옵션 탭 ->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나의 찾기를 끄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애플 ID를 탭 하고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를 끄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이 설정이 끝나면 USB 케이블로 각각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맥에 연결하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면 USB 디버깅을 허용하느냐 팝업이 올라오는데 여기서 허용을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 아이폰 모두 설정이 끝나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위 사진처럼 데이터가 있는 갤럭시는 USB 디버깅 화면이 나오고 아이폰은 잠금해제를 하면 됩니다.
설정을 끝내고 갤럭시, 아이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연결 성공이 나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 연결할 USB는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각각의 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이제 시작을 누르면 갤럭시에 있는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iCareFone iTransGo로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는 메시지, 연락처, 캘린더, 사진, 음악, 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앱 데이터는 따로 백업이 안되며 사진이나 영상의 경우 개별 선택은 안되며 모두 전송하게 됩니다.
각각 항목을 선택하면 크기가 나오는데 위쪽에 보면 목적 장치의 여유 공간도 나옵니다.
참고로 메시지 데이터를 전송하게 되는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아래와 같이 기본앱 설정을 변경하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메세지 전송을 하게 되면 Connect 앱을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하라는 팝업이 나오는데 Connect 앱을 기본앱으로 변경하고 데이터 이동이 끝나고 다시 갤럭시 스마트폰의 메시지를 열면 기본앱을 바꿀 수 있으니 그때 다시 메시지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사진을 포함한 메시지까지 5GB 정도의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20~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데이터는 아이폰으로 깔끔하게 잘 옮겨져 있습니다.
설정해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해보면 간단하게 갤럭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으며 시간도 크게 소요되지 않습니다. move to iOS와 비교하면 빠른 전송속도와 스마트폰을 따로 리셋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iCareFone iTransGo의 경우 아이폰을 초기화하지 않고 쉽게 필요한 데이터만 여러 번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며 개발이나 혹은 데이터 이동이 필요한 경우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영상, 메시지, 음악등 필요한 데이터만 골라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에서 사용했지만 윈도 버전도 있으며 사용법은 큰 차이가 없으며 안드로이드13과 최신 iOS16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 있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사진 10장까지만 전송이 가능하니 구매 전에 한번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iCareFone iTransGo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Tech >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iOS17 달라진 기능들 몇 가지 정리 (4) | 2023.09.22 |
---|---|
갤럭시 직접 수리한다. 삼성전자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 (5) | 2023.06.01 |
아이폰 분실 나의 찾기 활용 기기추적및 원격 잠금과 초기화 (12) | 2023.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