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방된 폰타인을 돌아다니다 보면 해저와 지상에서 이름이 있는 흔히들 게임용어로 이야기하는 네임드 몹이 있습니다.
현재 폰타인에는 8마리의 지역전설과 관련된 네임드 몹이 있으며 이 몹을 잡으면 업적 9개와 함께 보물상자 8개 얻을 수 있습니다.
업적에 따른 보상과 보물상자가 있기 때문에 탐험을 하며 1번씩만 잡으면 됩니다.
기본으로 일반 몹 대비 네임드몹은 체력이 더 크고 대미지도 꽤 쎄기 때문에 패턴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비비안느는 상시 물원소 부착 몹이라 물원소는 면역이며 딜이 잘 나오는 파티로 잡아야 합니다. 공격을 받으면 상당히 큰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물원소를 제외한 딜찍누가 가장 편합니다.
'호숫가의 비비안느'는 폰타인성 가장 북부, 무기 돌파 재료 비경 우측 상단의 동산 뒤편에 있습니다.
'호숫가의 비비안느'와 같은 탁한 물의 환령인 '호숫가의 니니안느'도 별다른 패턴이 없기 때문에 딜이 센 파티로 공격하면 됩니다.
비비안느와 니니안느는 탁한 물의 환령으로 같은 파티로 공략하면 됩니다.
'호숫가의 니니안느' 위치는 위 맵을 참고 하시고 푸른 수정 구역 좌측 상단의 해안가에 있습니다. 비비안느는 워프에서 가까이 있지만 니니안느는 워프에서 조금 먼 곳에 있습니다.
'은둔자 왕 다쿠르'는 은둔자 왕답게 투명상태로 공격을 하는데 몸을 숨기고 음파로 공격합니다.
물범의 음파 공격을 획득 후 몹이 은신 상태에서 발사하는 음파의 방향으로 홀드해 음파로 공격하면 모습이 보입니다.
다쿠르가 은신 후 음파를 쏘면 홀드 후 그쪽 방향으로 빠르게 음파를 쏘면 위 이미지처럼 모습이 보이며 이때 계속 음파로 공격하면 됩니다.
물범은 몇 대 맞으면 다시 은신하는데 음파가 날아오는 방향에 맞춰 홀드 해서 음파를 쏘고 거기에 맞으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둔자왕 다쿠르'의 위치는 위 캡처 이미지에 있습니다. 해저 희망의 길 워프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은신을 하기 때문에 음파가 날아오는 방향을 잘 봐야 합니다.
'은둔자 왕 다쿠르'와 같은 패턴을 가진 네임드 몹이 하나 더 있는데 '서서히 사라져가는 노병'입니다.
'서서히 사라져가는 노병'도 은신 패턴을 사용하며 음파를 발사하는데 다쿠르와 같은 패턴이라 같은 방법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서서히 사라져가는 노병'의 위치는 해저 엘튼 해구 맨 아래쪽 포털에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전설 중갑 게 '해저 평원 순회 판사'는 살라키아 해저 평원 서쪽 끝, 엘튼 해구 위쪽에 있는 몹입니다.
패턴은 간단한데 중갑게를 일반 공격으로 공격해 능력을 흡수해 보호막을 만들고 홀드 해서 충격파를 게에게 발사하면 됩니다.
전설 게의 던지기 공격을 받은 다음에 홀드 후 보호막으로 맞받아 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전설 게도 보호막을 만드는데 일반 충격파를 쏘면 보호막이 깨집니다.
몇 번 반복해 보면 쉽게 패턴이 보이니까 게의 돌진 공격을 피하고 던지기 공격이 들어오면 홀드 해서 맞받아쳐야 합니다.
'해저 평원 순회 판사'의 위치는 위 캡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엘트 해구 위쪽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후 서쪽으로 계속 이동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저 평원 순회 판사'와 같은 전설게가 하나 더 있는데 '아이언하이드 자작'입니다. '아이언하이드 자작'의 경우 먼저 지상에 있는 뜨거운 호수의 기믹을 풀어야 만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호수의 위치는 위 캡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신상을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기믹은 모두 호수 바로 옆에서 모두 찾을 수 있는데 봉인된 장치 3개를 모두 가동해 호수 중앙으로 모이게 합니다.
그리고 물 씨앗으로 물의 고리를 만들어 장치 중앙에 서있으면 장치를 활성화하여 보물상자를 얻고 물의 포털이 생성되는데 진입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이언하이드 자작'이 있는 지하 구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코코미가 있다면 물 씨앗 없이 해파리로 장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물 포털을 타면 자동으로 이동하며 '아이언하이드 자작'이 있는 지하구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위 이미지 참고)
'아이언하이드 자작'은 이전에 공략한 '해저 평원 순회 판사'와 같은 전설게로 보호막을 만들고 홀드 후 충격파로 공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6마리의 네임드 몹을 잡았다면 이제 쌍둥이 가오리 두 번 잡으면 됩니다.
'해곡의 검 코타나'와 '해곡의 검 위르글레'는 쌍둥이 가오리로 이전 포스트에 쌍둥이 기사 가오리와 같습니다.
패턴은 두 마리의 가오리가 칼날 공격을 하다가 서로 연결되며 중앙에 기를 모우는 코어가 만들어지면 코어에 칼날을 날리면 대미지가 크게 들어가며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 가오리 '해곡의 검 코타나'와 '해곡의 검 위르글레'의 위치는 탈라타 해곡 북쪽 끝 포털의 바로 옆에서 만날 수 있는데 위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마지막 남은 또 다른 쌍둥이 가오리는 업적을 두 개 받을 수 있는데 위치와 업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타인 네임드몹은 잡을 때마다 처음 한 번은 보물상자와 함께 업적이 하나씩 클리어되며 원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Tech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폰타인 업적 탱탱물범 '우우 포도' (4) | 2023.09.01 |
---|---|
원신 폰타인 업적 공략 '쌍둥이 요정 기사', '이하백도의 장' (2) | 2023.08.19 |
원신 4.0 특별방송 픽업 이벤트 정리 폰타인 여행 시스템 공개 (0) | 2023.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