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폴더블폰 Z 시리즈가 공개되고 지금 한참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있는데 갤럭시 Z 플립4를 먼저 좀 체험해보고 왔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Z 플립4는 기본 컬러가 모두 4가지로 먼저 출시됩니다. 향후 다른 컬러가 또 나올지 모르겠지만 기본 컬러는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이렇게 4종의 컬러가 나옵니다.
시그니처 컬러는 보라 퍼플인것 같은데 실물로 보니 저는 블루 컬러가 가장 마음에 들던데 퍼플이나 핑크 골드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 Z 플립4 그라이파이트 컬러부터 보면 스마트폰의 기본 컬러인 블랙 컬러를 대체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실물로 보면 이번 갤럭시 Z 플립4는 디자인 자체는 얼핏 보면 달라졌다는 느낌을 받긴 힘듭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제외하면 전후면은 모두 무광의 컬러로 마감되었는데 무광의 그라파이트 컬러는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이번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외형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사실 컬러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그라파이트 컬러는 요즘 스마트폰에서 가장 기본으로 많이 사용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측면부터 힌지 하단은 마치 테두리 같이 모두 같은 컬러지만 유광으로 처리되어 무광으로 마감된 전후면과 대비를 이룹니다.
갤럭시 Z 플립3와 반대로 적용된 셈인데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기본 4종류 컬러 모두 전후면 컬러는 무광으로 측면부터 하단, 상단까지 모두 유광의 금속 소재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그라파이트 컬러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컬러는 블루 컬러 입니다.
파스텔톤 느낌의 블루로 갤럭시 Z 플립4와 잘 어울리는 느낌으로 이번 갤럭시 플립4를 보면 외형에서 가장 큰 차이는 접히는 부분의 힌지의 두께가 조금 줄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플립4 블루의 측면은 유광의 은은한 블루 느낌이 납니다. 지문인식 센서 부분만 무광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Z 플립4의 4가지 컬러를 모두 놓고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컬러는 블루와 보라 퍼플이었습니다.
보라 퍼플은 여성분들을 위한 컬러가 아닐까 싶은데 공식 명칭이 '보라 퍼플'인데 그냥 보라나 퍼플로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플립4의 보라 퍼플도 눈에 많이 들어오는 컬러인데 파스텔톤으로 은은한 느낌이 괜찮습니다. 여성분들 색조 화장품에 이런 컬러가 있는 것 같은데 블루와 함께 눈에 확 들어오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측면과 힌지 부분도 은은한 보랏빛이 나는데 다른 컬러와 동일하게 유광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핑크 골드 컬러는 핑크라기보다 제 느낌에는 살색 컬러라고 할까요? 베이지 컬러에 오히려 가까운 느낌이 드는데 갤럭시 Z 플립4 핑크 골드의 경우 측면은 골드 컬러의 느낌이 납니다.
측면은 조명이 반사되면 금빛의 느낌이 나는데 핑크 계열의 컬러라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골드 컬러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은 사실 컬러만 제외하면 힌지의 두께가 조금 줄었다는 느낌이 있지만 이전 갤럭시 Z 플립3와 큰 차이를 느끼긴 힘듭니다. 단 좀 자세히 보면 카메라 센서가 바뀌면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의 카메라가 조금 더 튀어나왔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 4 종류 컬러를 모두 같이 놓고 보면 무난한 느낌은 그라파이트 컬러 그리고 멀리서 봐도 가장 눈에 띄는 컬러는 블루와 퍼플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을 펼치면 이전보다 베젤도 살짝 줄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손으로 터치해서 위젯 추가해보면 종류가 늘어났다는 것도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개선으로 폴더블폰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는 중앙부 주름이 줄었다고 하는데 이건 배경 컬러에 따라 주름이 잘 보이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는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컬러를 교체할 수 있지만 아직 비스포크 에디션은 출시하지 않았고 디플에도 비스포크 에디션은 전시되어 있지 않은데 아마 사전예약이 끝난 후 다음 달쯤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출시가는 기본 모델 256GB를 기준으로 135만 3천 원이며 비스포크 에디션은 여기에 5만원이 추가됩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비스포크 에디션의 경우 모두 골드, 실버, 블랙 색상의 프레임과 옐로, 화이트, 네이비, 카키, 레드 등 5가지 전, 후면 색상으로 75가지 컬러의 조합이 가능한데 비스포크 냉장고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의 기본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비스포크 에디션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갤럭시 Z 플립4 케이스도 함께 많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갤럭시 Z 플립4는 기본 정품 케이스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는데 케이스는 폴드 보다 플립 시리즈가 이쁜게 더 많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Z 폴드4는 이런 느낌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비교 (6) | 2022.08.19 |
---|---|
iOS16 부터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다시 적용 (8) | 2022.08.12 |
해외매체 통해 유출된 갤럭시 Z 폴드4, Z 플립4 컬러와 렌더링 (2) | 2022.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