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이라고 하기에 가격이 좀 애매하지만 애플워치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나온 애플워치 se는 현재 40mm, 44mm 2가지 크기로 출시했습니다.
스마트워치가 필수품은 아니지만 요즘 피트니스, 헬스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폰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3와 같은 스마트워치 이기도 합니다.
기본 디자인은 비슷한데 애플워치 se의 개봉기 부터 먼저 보겠습니다.
패키지 포장은 애플의 감성이라고 할까요? 패키지 포장은 이전 애플워치 시리즈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박스를 열면 안쪽에 애플워치의 다양한 스트랩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애플워치 se 40mm 그리고 핑크 샌드 스포츠 밴드입니다.
일반 밴드 손목이 좀 가는 분은 짧은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어울릴 컬러지만 그래도 남자라면 핑크죠.
참고로 애플워치 se의 경우 무선충전과 급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충전하려면 충전기가 꼭 필요합니다. 애플워치 se 충전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용하다 보면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타임은 하루 조금 더 사용할 수 있는데 충전은 매일 해줘야 합니다.
기존 애플워치 사용자라면 디자인의 변화는 느끼기 힘듭니다. 사각형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측면에 용두와 버튼이 있으며 UX/UI는 바뀐 게 없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로 골드 컬러는 은은한 느낌의 골드입니다.
애플워치 화면 캡처는 측면 용두와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캡처되며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전송 됩니다. 갤럭시워치의 경우는 폰으로 이미지를 다시 전송하기를 해야되는데 애플워치의 경우 자동 전송이라 좀 더 편한면이 있습니다.
화면 캡처의 경우 애플워치 설정 -> 일반 -> 스크린샷 on을 해야 캡처가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40mm의 경우 손목이 가는 분한테 더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아마 애플워치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대부분 사용 목적은 운동관리 기능인 피트니스, 건강 기능인 헬스케어와 스마트폰과 연동 앱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 경우도 피트니스 용도로 스마트워치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애플워치의 운동 기록도 갤럭시 워치와 비슷합니다.
애플워치를 차고 활동하는 모든 데이터는 기록되고 통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운동관리 기능은 꽤 편하기도 하며 셀룰러 버전의 경우 요금제가 있지만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스마트폰이 꼭 필요하며 아이폰에 종속되어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 애플워치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중 하나인데 손씻기를 감지 손을 20초 동안 씻는지 카운트를 하는 기능이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지만 사용해 보면 기존 애플워치 3,4 사용자 였다면 확실히 속도가 빠르고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se의 스펙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기 : 44mm (368 x 448 px / 977mm2) or 40mm Case (324 x 394 px / 759mm2)
디스플레이 : Retina LTPD OLED 디스플레이, Series 3 대비 30% 더 큰 화면
AP : 64비트 듀얼 코어 프로세서 탑재된 S5 SiP (S3 프로세서 대비 최대 2배 더 빠른 속도, W3: Apple 무선 칩)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최대 18시간) /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기타 : 광학 심박 센서, 디지털 크라운, GPS + 셀룰러, 나침반, 고도계, 2세대 마이크 스피커 지원, 50m 방수등급 수영 최적화
애플워치 se와 애플워치 6의 차이점을 보면 헬스케어 기능 중 혈중산소 포화도 측정은 애플워치 se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및 급속충전, AOD(올웨이즈디스플에이) 기능 역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se의 경우 알루미늄 케이스만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는 애플워치6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셀룰러 버전을 구매하면 kt 사용자의 경우 5G 슈퍼플랜 프리미엄/스페셜, (LTE)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시 스마트기기 1회선(데이터투게더 Watch/Medium) 월정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투게더 Watch - 요금 11,000원, 데이터 제공 250MB, 통화 50분, 문자 250건
-모회선(스마트폰)데이터1)/음성/문자 공유 가능
-원넘버,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무료 제공
셀룰러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폰에 종속되지 않고 애플워치se로 전화, 문자, 음악 스트리밍등이 가능합니다.
이번 애플워치 se는 기존 애플워치 대비 빨라진 속도가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 실제 사용 모습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ch > 스마트워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초기화 하는 법 주의할 점 (2) | 2020.10.16 |
---|---|
갤럭시 워치3 혈압과 심전도 혈중산소포화도 측정팁 (8) | 2020.10.03 |
블랙의 매력 갤럭시 워치3 미스틱 블랙 개봉기 (8) | 2020.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