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공개된 아이패드죠.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그리고 함께 공개한 매직키보드 입니다.
지금 계속 사용중인데 먼저 아이패드 프로 11 개봉기 부터 한번 해보겠습니다. 패키지 포장은 이전 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큰 차이는 없으며 디자인 역시 큰 변화는 주지 않았습니다. 12.9인치 보다 11인치를 좀 더 선호하는데 그것은 휴대성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 보다는 카메라에 있습니다. 더 빨라지고 디스플레이도 좋아졌지만 바로 아이폰 11과 같은 인덕션 형태의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의 구성품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박스를 열면 아이패드 프로 11이 들어있고 usb-c to usb-c 케이블 18W 충전기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애플로고 스티커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와 매직키보드 살펴보기.
컬러는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2가지 컬러가 나오는데 위 사진의 아이패드 프로는 실버 컬러 입니다. A12Z 바이오닉 프로세서, 듀얼 후면 카메라, 증강 현실 기능을 위한 LiDAR 스캐너가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라고 이야기 할 수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매직 키보드 액세서리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4세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아이폰 11과 동일한 형태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 했으며 LiDAR 스캐너가 있는데 아이폰 11의 카메라와 비교해 조금 더 큰 편입니다. 아이폰 11에는 없던 라이다 센서 때문인데 라이다에서 나온 레이저 광선이 피사체에서 반사된 뒤 다시 라이더 센서로 돌아오기 까지의 시간을 측정해 센서로부터 주변 물체와 거리를 측정해 주는 역할도 하며 AR 기능을 위한 센서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요즘 출시되는 자율 주행 혹은 반자율 주행 자동차에 현재 라이다 센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상하단 모두 4개의 스피커가 있으며 USB-C 충전 포트 상단에 전원 버튼 그리고 2개의 마이크가 있습니다. 마이크는 측면에 또 하나 전면 카메라 부분에 하나가 더 있습니다. 4개의 스피커가 들려주는 입체적인 사운드는 자체는 꽤 좋은편 입니다.
측면에 애플펜슬을 충전하는 컨넥트가 있습니다. 자력이 있어서 애플펜슬 2세대를 가져다대면 착하고 붙으며 무선으로 충전이 됩니다. 참고로 애플펜슬 1세대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10.5형 아이패드 프로 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만약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구매 했다면 애플펜슬은 2세대를 구입해야 합니다.
더 빨라진 AP를 사용하고 있으며 듀얼 카메라 그리고 라이다 스캐너를 활용한 증강현실 기능을 더 활용하도록 만들어진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입니다.
라이다 스캐너를 활용하면 저렇게 점을 찍어서 물체와 거리를 측정할 수 있으며 앞으로 자동차부터 여러 산업 분야에 사용될거라 예상 되지만 아직 활용도는 낮은편 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발표와 함께 선보인 매직 키보드를 한번 볼까요?
기본 디자인은 1세대 폴리오 키보드와 비슷해 보이지만 꽤 많이 다른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아이패드를 붙이면 MS 서피스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고 노트북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나비식 메커니즘을 적용한 5열 키보드로 펑션키는 없지만 꽤 편합니다. 트랙패드가 있어서 ipad os의 제스쳐 기능등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저처럼 맥북프로나 맥을 사용하신 분이면 바로 익숙해 집니다.
마우스가 따로 필요없다는 점도 아주 편합니다. 마우스의 포인트의 움직임도 부드럽고 반응도 빠르고 키보드는 손에 잘 맞습니다. 대신 가격은 올랐는데 매직 키보드만 389,000원 입니다.
매직 키보드는 맞춤 정장을 입은듯 아이패드 프로 11에 아주 잘 맞습니다. 단지 무게가 꽤 무거워지는데 아이패드 프로가 469g, 매직 키보드가 589g으로 함께 가지고 다니면 1kg이 넘어서 상당히 묵직합니다. 키보드는 USB-C 케이블로 연결해 충전하게 됩니다.
최대 각도는 130도까지 가능하며 프리스탑 힌지로 움직임도 부드럽고 사용자가 최대 각도에 맞춰서 조절하면 됩니다.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움직임 각도와 무게 때문에 매직 키보드와 결합한 상태에서 애플펜슬을 사용하기는 불편하며 제 경우 애플펜슬로 스케치를 많이 하는데 결국 키보드를 분리하고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펜슬을 활용한 스케치나 손 글씨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직키보드는 오히려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에는 백라이트가 있으며 설정 -> 일반 -> 하드웨어 키보드 에서 키보드 단축키나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기능을 제공해 앱마다 다른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커맨드(CMD) 키를 길게 누르면 단축키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화면에서나 매직 키보드의 커맨드 키를 길게 누르면 단축키 조합을 볼 수 있어서 워드나 PPT 작업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을 주면 예상 했던것보다 묵직한편 입니다.
매직키보드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문서 작업이 많은 사람에게 정말 편리한 도구라는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문서 작업에는 매직 키보드는 트랙패드와 함께 키보드의 키감이 좋아서 아주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 펜을 많이 사용한다면 매직키보드는 오히려 불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매직 키보드의 사용과 함께 동작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경우 아이패드 프로를 셀룰러 모델을 사용중인데 kt 사용자라면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투게더 Large 상품으로 가입하면 요금제에 따라 다르지만 무료 혹은 월 5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1대를 요금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데 애플워치도 가능하며 태블릿 역시 가능합니다.
무제한 요금제인 5G 슈퍼플랜이나 Y슈퍼플랜 스페셜과 같은 요금제는 데이터투게더 Larg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50% 할인된 가격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는 분에게 꽤 편리한 요금제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kt shop에서 구매할 경우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으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혜택.1) KT 멤버십 포인트 차감 5만원 할인 구입 및 각종 제휴 카드 할인 혜택
(혜택.2) 직영온라인에서 구매 시, 아래 사은품 중 택1
아이패드 프로는 노트북은 아니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디바이스 입니다. 노트북과는 다른 사용 용도를 보여주며 애플이 당신의 다음 컴퓨터라고 이야기할만큼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노트북처럼 사용하기도 하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 디바이스가 되기도 합니다.
매직키보드와 함께 사용하시면 노트북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것도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문서 작업을 주로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편리한 도구가 될 것 입니다.
'Tech > 태블릿'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9.7형 비교. (8) | 2020.06.05 |
---|---|
ios13 beta4,아이패드 OS 마우스 연결 다크모드 설정 (0) | 2019.07.19 |
ios13, 아이패드OS 오픈 베타 설치하기 (4) | 201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