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7번째 G시리즈 3가지 컬러중 LG G7 뉴오로라 블랙 사용 후기 입니다.
LG G7은 5월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이기도 하며 미리 사용해 보며 특징을 정리해 봤습니다. 3가지 컬러로 나오는데 출시 전 먼저 사용해 본 LG G7 오로라 블랙은 KT용 입니다.
LG G7의 4가지 측면에서 어떤 매력을 가진 스마트폰인지 한번 살펴 볼까요.
1. 디자인의 변화.
출시전 가장 이야기가 많았던 포인트는 전면의 노치 디자인 이지만 우선 후면을 먼저 보면 가장 달라진 포인트는 유광과 카메라의 세로 배열 입니다.
LG G7 씽큐 뉴오로라 블랙
LG G7 오로라 블랙 컬러의 경우 후면 유광이라 지문이 묻으면 잘 보이는 편이기도 하며 완전 블랙이라기 보다 빛을 받으면 진한 곤색에 가까운 느낌을 줍니다. 블랙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기본 컬러이기도 합니다.
후면 중앙의 지문 인식 센서는 이전 G6나 G5의 경우 지문인식겸 전원 버튼을 겸하고 있었으나 G7의 경우 지문 인식만 됩니다. 버튼이 아닙니다.
대신 측면에 전원 버튼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LG G7 씽큐 뉴오로라 블랙 뉴세컨드 스크린
LG G7 전면에서 보면 가장 화제가 되었던 부분이 바로 이 노치 디자인 입니다. 아이폰 X와 비슷한 노치 디자인이지만 그것과 다른 LG G7의 뉴세컨드 스크린은 사용자 설정에 따라 숨길수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선택권이 사용자에게 있다는 것은 아주 괜찮은것 같습니다. 사실 출시전 가장 이야기가 많았던 부분인데 오히려 선택권을 사용자에게 돌려줌으로 그냥 묻히게 될 것 같습니다. LG G7의 뉴세컨드 스크린의 설정은 홈화면과 기본앱에만 적용 됩니다.
2. 디스플레이는 OLED가 아닌 M+ LCD
LG G7 화면 색상 메뉴
V30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 했는데 LG G7은 LCD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LCD로 바뀌며 화면 색상 조정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아마 집에서 LG TV를 보시는 분은 저 메뉴가 익숙할 것 같습니다.
LG G7의 색상 조정 메뉴는 모두 6가지로 LG TV와 동일한 색상 조정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LG G7 밝기 부스트
LG G7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중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밝기 부스트를 적용하면 1000nit의 밝기로 일반 스마트폰의 밝기가 500-600nit 사이인걸 감안하면 두배의 밝기가 됩니다. 단 1000nit 밝기는 3분만 유지 됩니다.
아마 제한 시간을 둔 이유는 G7의 배터리와 디스플레이의 수명을 염두에 둔게 아닌가 추측됩니다.
3.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적용.
LG G7 카메라 스펙 : 전면 800만화소 광각(F1.9), 후면 1600만 화소 일반 렌즈 F1.6, 71도, 광각 렌즈 F1.9, 107도
LG G7의 경우 일반 카메라는 화소수는 동일하지만 조리개값이 F1.6 그리고 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최대 밝기 F1.9 조리개 적용 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의 화소수 800만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센서는 소니 IMX351 입니다.)
화소수는 광각렌즈와 전면 카메라 모두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단 광각렌즈의 경우 주변부 왜곡을 줄이기 위해서인지 화각도 줄었습니다.
LG G7 듀얼 카메라
LG G7은 V30에서 적용된 AI 카메라 이미지 검색과 자동 모드 촬영시 추천 기능은 그대로 적용 되었지만 AI 인식률과 추천 모드의 종류는 더 늘어났습니다.
AI 카메라는 아무래도 딮러닝을 활용해 계속 그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중이라 앞으로 정확도는 계속 올라갈 것 같습니다. 고양이를 촬영 했더니 고양이를 보여주며 DB는 빅스비와 동일한 핀터레스트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LG G7 카메라 아웃포커스 기능
카메라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거리 제한은 있지만 뒷 배경을 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매력적인 사운드 시스템.
기존 LG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오디오 업체 뱅앤올룹슨과 협업을 했지만 LG G7의 경우 B&O와 협업 시스템은 아닙니다. 그러나 여전히 QUAD DAC를 적용 했고 DTS 3D 입체음향, 붐박스 스피커, 붐박스 쇼라는 독특한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LG G7 음질 및 음향 효과
LG G7 DTS X 3D 입체음향
LG G7의 하이파이 쿼드 DAC와 DTS 3D 입체 음향은 이어폰을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세밀한 소리 조절과 다양한 이펙트 효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인 점을 감안하면 LG 스마트폰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폰자체가 울림통 역할을 하는 붐박스 스피커, 음악의 비트에 맞춰 스마트폰 플래시 라이트 진동 효과와 함께 비주얼 이펙트 기능을 주는 붐박스 쇼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기본 음악 앱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LG G7의 4가지 매력 포인트를 살펴 봤는데 다른 세부적인 기능들은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KT 사용자의 경우 LG G7도 CDRX(배터리 절감 기술)이 적용되어 다른 통신사 보다 배터리는 40% 가까이 더 긴 시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T로 LG G7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참고하세요.
LG G7 KT 사전예약 이벤트.
LG G7 사전예약 이벤트 사은품(lg 제공)
LG G7 출시와 함께 kt와 LG전자에서 사전구매 예약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붐박스 쇼 기능을 위한 박스까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KT 직영 온라인 SHOP 단독 이벤트도 진행중 입니다.
LG G7 kt 사전예약 이벤트 KT 직영숍 선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고 할인을 많이 받는 방법은 KT 직영숍에서 제휴카드 할인이 가장 큰 폭으로 할인이 되지만 조건이 조금 까다롭네요. 그래도 KT 직영숍에서 구매할 경우 따로 더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KT 사전 예약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LG G7, LG G7+ 출시 사전예약 KT 이벤트 바로가기.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7 씽큐 블루 V30 블루, G7 블랙과 컬러 비교. (0) | 2018.05.18 |
---|---|
갤럭시 S9 카메라 기능 AR이모지 아이폰 X와 비교 (7) | 2018.05.10 |
LG G7 블루 개봉기, 스펙 디자인 톺아보기 (30) | 2018.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