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계속 확대되는 추세라 그런지 스마트폰에 다양한 페이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만 탑재했던 페이 서비스가 2018년은 모든 기종으로 확대가 되는것 같은데 LG에서 보급형 최초로 LG 페이를 지원하는 30만원대의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이 출시 되었습니다.
그럼 LG X4+ 라벤더 언박싱과 함께 디자인 특징을 간략히 살펴볼까요?
심플한 블랙 패키지 박스는 LG 스마트폰 공통인 듯 합니다. 기본 구성품은 충전기, 이어폰, 유심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화면을 닦을 수 있는 융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LG X4+ 기본 이어폰은 화이트 컬러에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 번들 이어폰은 딱 기본 이어폰 같은 느낌으로 Hi-Fi DAC의 원음 재생 능력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이어폰은 좀 더 좋은 것을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LG X4+ 는 lg 스마트폰중 30만원대의 보급형에서 처음으로 엘지 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AY 서비스는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만 지원했던 기능인데 이번에 처음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에 탑재 했습니다.
LG Pay 서비스는 LG G6때 부터 계속 사용해 왔는데 상당히 편리한 기능으로 현재 사용처와 지원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종류도 확대 되어 요즘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지원하지 않던 기능이라 보급형에서 페이 기능만 필요했던 분이라면 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X4+ 스펙과 특징.
AP : 스냅드래곤 425
디스플레이 : 5.3" HD
메모리 : 2GB, 내부 저장소 32GB
카메라 : 전면 500만 화소 광각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배터리 : 일체형 3,000mAh
기타 : LG Pay 지원, 미국방부 밀티터리 테스트 통과(고온, 저온, 습도, 열충격, 진동, 충격), Hi-Fi DAC 탑재, 라디오 기능지원
LG X4+ 디자인 살펴보기.
LG X4의 후면 라벤더 컬러는 V30의 바이올렛 컬러와 비슷한 느낌 입니다. 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스피커가 있습니다. 원음을 그대로 재생하는 Hi-Fi DAC 역시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G시리즈와 V 시리즈에만 탑재한 기능인데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원음을 그대로 재생하는 DAC를 탑재한 부분도 다른 매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Hi-Fi DAC는 이어폰을 연결 했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 슬림하게 느껴지며 라벤더 컬러의 특징은 빛을 받는 양에 따라 컬러 그라데이션이 연보라 느낌으로 이쁘게 보입니다. 측면에 유심과 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좌측면 볼륨 버튼
이어폰 단자와 충전부는 하단에 있으며 아쉽지만 충전부는 USB-C 포트가 아닌 Micro 5핀 입니다. USB-C가 계속 확장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LG X4는 손에 쥐었을 때 단단한 느낌 그리고 슬림한 두께는 꽤 마음에 듭니다.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셀피를 즐기는 분들에게 여행지에서 풍경과 함께 기록을 남길때 편리한 카메라로 일반과 광각 듀얼 화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면은 광각 카메라가 아니지만 요즘 전면 카메라를 많이 활용하는 분들에게 꽤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X4+는 3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G6나 V30과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기능 일부 그리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니즈를 많이 반영한 보급형 스마트폰 입니다.
후면 전원 버튼은 지문인식과 함께 전원 기능을 그리고 셀프 카메라 촬영시 촬영 버튼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V30 블루와 비교해 보면 LG X4+는 바이올렛 컬러와 비슷하지만 느낌은 좀 차이가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때 그립감은 슬림한 두께 덕분에 착 붙는 느낌이 좋으며 메탈 바디는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단 겨울이라 메탈바디는 좀 차갑게 느껴지지만 미국방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단단하고 슬림한 느낌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던 몇 가지 기능을 포함해 보급형이지만 사용자 니즈를 많이 반영한 느낌을 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Hi-Fi DAC가 재생하는 원음을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있으며 LG Pay 서비스는 지갑을 놓고 다녀도 결제할 수 있는 곳이 많아 편리하며 교통카드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밀스펙 스마트폰으로 내구성도 좋으며 웹서핑과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나 sns서비스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페이서비스에 원음 재생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많이 담은 느낌이며 메탈 바디 디자인도 깔끔하며 LG X4+ 라벤더 컬러는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급형이지만 괜찮아 LG X4 플러스 편의 기능 찾아보기 (2) | 2018.02.15 |
---|---|
LG V30 라즈베리 로즈와 블루 컬러 비교 (7) | 2018.02.01 |
LG V30 라즈베리 로즈 취향저격 컬러 발렌타인 패키지 개봉기 (21) | 2018.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