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이 광고를 이미 보신분도 있겠지만 LG V30은 동영상 기능에 조금 특화된 기능이 있습니다.
시네 비디오 모드란 영상에 이펙트를 적용해 일반 영상에 독특한 색감을 입혀준다고 할까요? 영상을 위해 모두 15가지의 이펙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 영상 편집을 위해 후반 작업이 가능한 사용자들에게 전문가 모드(동영상)에서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가 되면 화면에는 로그 감마가 보정된 디스플레이 LUT가 적용된 상태로 표시되지만 저장된 영상은 원본 그대로 기록된다.
이 영상을 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노출이나 색감을 영상에 입혀줄 수 있습니다.
먼저 시네비디오와 관련된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시네비디오는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15종류의 이펙트를 활용해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독특한 색감을 만들어 줍니다.
V30에서 모두 15가지의 이펙트를 제공하는데 우측의 바를 움직여 효과의 강도를 조절하며 비네트 효과도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 아래 동영상은 제가 기차를 타고 가며 살짝 촬영한 영상 입니다.
비네트 효과를 반쯤 적용해 주고 이펙트에서 로맨틱 코미디 효과를 50% 정도 적용 했습니다. 일반 영상과 다르게 영상에 조금 독특한 색감을 적용해 줄 수 있는데 사용하기도 무척 쉽다는 점도 매력적이며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펙트 효과는 팝아트, 회상, 스릴러, 고전영화, 느와르, 미스터리, 멜로, 역사적인, 드라마, 풍경, 다큐멘터리, 로맨틱 코미디, 썸머블럭버스터, 뷰티, 로맨틱 모두 15가지의 색감 필터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사용자가 강도를 조절해 적용하면 자신만의 독특한 영상 색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 모드에서 후보정을 위한 LG-Cine Log 형식의 저장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마 소니 카메라나 다른 캠코더에서 S-LOG 기능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이 기능은 바로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영상 편집이 처음인 분들에게 이런 기능들은 익숙하지 않아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V30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LOG 기능은 그동안 전문 영상장비 촬영에서 주로 제공해왔던 기능인데 이번에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적용 되었습니다.
흔히 이미지의 raw 파일 저장을 생각하면 되는데 동영상 전문가 모드에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의 원본이 필요하면 LG-Cine Log 형식으로 저장을 켜두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색감을 따로 적용해 본 영상 입니다.
참고로 lg 스마트월드에 접속해 보면 전문가용 영상 후보정을 위한 전문가용 LUT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LUT 파일은 프리미어와 같은 영상 후보정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lut 파일을 다운받아 프리미어나 다빈치등 후보정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 후보정을 잘 하시는 분들에게 꽤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LG에서 제공하는 LUT는 편집 프로그램에서 임포트 하면 위와 같이 3종류가 나오며 V30으로 촬영한 LG Cine-log 파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후보정 편집툴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시네 비디오를 활용하면 아주 쉽게 동영상에 다양한 색감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LUT 기능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이미지의 RAW 파일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상에 사용자가 자신만의 색감을 적용해 완성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요즘 유튜버들에게 꽤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제 경우 여행 영상 편집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핀 포인트 줌 기능도 아주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인데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위 영상은 시네 비디오에서 핀 포인트 줌 기능을 활용해 촬영하면서 줌 기능을 이용 특정 부분을 확대하고 줄이는 것을 테스트해 본 것인데 아주 자연스럽게 줌 기능이 동작합니다. 고양이 머리와 발을 포인트 줌 기능을 영상 촬영하며 확대 했는데 꽤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제가 지정한 부분을 확대해 보여주네요.
그리고 V30의 경우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가 적용된 일반 화각의 렌즈는 F1.6의 조리개를 가지고 있어 이전보다 화질이 개선되었으며 플라스틱 렌즈보다 빛 투과율이 좀 더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저조도 환경에서도 꽤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임을 감안하면 야경 촬영에도 노이즈는 있지만 저조도 환경에서 이전보다 많이 개선 되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V30 동영상 촬영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좀 더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본 글을 소개하며,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Tech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8 빅스비 기능 설정과 후기 (0) | 2017.09.26 |
---|---|
LG V30 카메라 후기 광각 카메라의 매력 (6) | 2017.09.23 |
LG V30 디자인 편의기능 UX 톺아보기 (0) | 2017.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