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중 하나 운젠 규슈 지역의 3대 지옥온천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나가사키에서 출발해 운젠 지옥온천으로 가는 중간에 휴게소처럼 들른 곳이 지지와 전망대다. 일본 1혹 국립공원과 세계 지질공원이 있는 곳으로 시마바라 반도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시마바라 반도가 살아있고 움직이고 있다는 증거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시미바라 반도는 단층 활동이 왕성한데 이 전망대에서 보면 지지와 해안이 한눈에 보인다.
운젠 지지와 전망대 입간판
운젠 지지와 전망대 휴게소
운젠 지옥 온천으로 가기전 마치 고속도로 휴게소처럼 느껴지는 곳이지만 이곳은 큐슈 시마바라 반도의 단층 활동을 관측할 수 있는 장소중 하나로 지질학회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장소라고 한다.
전망대 앞에 서면 큐슈 시마바라 반도의 지질 활동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는데 아쉽게도 세계 지질공원으로 등록된 시마바라 반도의 땅 밑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이 일본어로 기록되어 있다.
이 간판을 보며 일본어 공부를 좀 열심히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데 다행히 밑에 영어로 설명이 기록되어 있다. 그나마 좀 이해가 되는데 시마바라 반도는 아직 지하에 화산활동과 함께 단층이 움직이고 있어 전망대 아래로 보이는 지지와 해변이 계속 움직이고 있다고 한다.
전망대에 망원경이 있어 동전을 넣고 망원경으로 해안을 보면 계단이 만들어져 있다.
지지와 해안부터 산에도 계단형의 단층이 형성되어 있는데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계단이 아닌 시마바라 반도 아래의 땅이 여전히 활발한 단층 활동으로 조금씩 움직여서 만들어진 자연 계단이라고 할까?
한번에 많이 움직이는 것이 아닌 1년에 사람이 느끼지 못할 만큼 아주 작은 움직인데 수천년의 세월동안 움직인 단층이 땅위에 계단을 만들어 놓았다.
사실 눈으로 보면 잘 느껴지지 않으며 사진을 보면 좀 이해가 된다. 지지와 전망대에 온 이유는 지질학에 대한 이야기를 하러 온것이 아니고 여기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기 위해 왔고 또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자가짱과 카스테라를 맛보기 위해서랄까 ~ 특히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은 빠뜨릴수는 없지 않은가 ~
다른 일본 휴게소 기념품 가게와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이 지지와 전망대 휴게소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빵이 2종류 있다.
나가사키 운제 지역은 감자 산지로 아주 유명한 곳이라 감자를 사용한 음식이 꽤 있는데 이곳에서 자가짱이라는 감자 튀김이 아주 유명하다. 운젠은 봄 가을 감자를 출하하며 운제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특산물이 감자이며 일본 전역으로 팔린다.
자가짱이라 불리는 감자튀김
자가짱이라 불리는 이 감자튀김은 한입에 먹기 딱 좋은 크기로 다른 재료를 넣지 않고 감자를 기름에 튀겨낸 것으로 간식거리로 유명한 음식중 하나다. 운젠에서 나온 감자로 막 튀겨낸 따뜻한 감자는 상당히 고소하면서 맛있다. 한국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는 것과 다른 맛이다.
조금 독특하지만 여기서는 감자튀김인 자가짱과 함께 커피를 마신다. 고소한 감자와 함께 쓴맛이 나는 아메리카노는 궁합이 안맞을 것 같은데 의외로 또 괜찮았다.
혹시 나가사키 여행중 운젠에 들리게 된다면 이곳에서 꼭 한번 드셔보길 권한다. 감자가 정말 맛있다고 할까? 상당히 고소하고 담백한 맛인데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을것이라 생각되는 감자였다.
그리고 또 하나 유명한 것은 바로 카스테라 나가사키 지역은 원래 카스테라가 유명하지만 지역마다 카스테라가 있다. 휴게소 안에 걸려있는 상장과 사진만 봐도 꽤 전통있는 카스테라 가게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카스테라를 만드는 곳이다.
이곳에서만 팔고 있는데 녹차, 치즈, 쵸코, 자몽, 허니, 딸기 모두 6가지 맛의 카스테라가 있다.
6종류의 카스테라를 파는데 시식도 가능하며 녹차와 함께 준비되어 있다 카스테라는 나가사키의 명물중 하나라 이곳도 역시 맛있는데 운젠에서만 먹어 볼 수 있는 카스테라다.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서 따뜻하게 먹으면 더 맛있는데 6종류 모두 시식하고 나서 결국 하나를 사고 말았다.
나가사키의 카스테라는 맛을 보면 안살 수 없는 맛이라고 할까? 가장 입에 맞는 치즈와 녹차 카스테라를 샀다.
참고로 지지와 전망대 휴게소에서 이곳 카스테라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 한국어로 특별 할인권이라 되어 있다. 나가사키 지역은 카스테라를 파는 곳이 많은데 혹시 이곳에서 카스테라를 구매한다면 저 할인 쿠폰을 이용하자.
지지와 전망대는 렌트카로 운젠 지옥온천으로 향하며 잠깐 쉬어가기 위해 들렀는데 뜻밖에 자가짱이라는 꽤 맛있는 먹거리도 발견하고 카스테라 장인이 만든 6가지 맛의 카스테라도 맛 보고 다시 출발했다.
우리 같은 여행자에게 입을 즐겁게 해주는 자가짱과 카스테라는 선물 같은 음식이었다고 할까?
나가사키 운젠을 렌트카로 여행한다면 잠깐 쉬어가기 좋으니 한번쯤 들어가봐도 괜찮은 휴게소니 참고 하세요.
'지구별여행 > 큐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가사키현 닭뼈로 우려낸 오바마 짬뽕과 함박스테이크 (0) | 2017.11.23 |
---|---|
가정집을 료칸으로 바꾼 나가사키 오바마 쿠니사키 (0) | 2017.06.12 |
나가사키 오바마 디저트 맛집 오렌지 젤라또 (2) | 2017.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