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올해 출시한 스마트워치중 가장 깔끔한 스마트워치를 꼽는다면 기어S3라고 생각합니다.
타이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워치이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며 아이폰과 연동은 현재 베타 테스트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LTE 모듈을 탑재해 독립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통신사를 통해 가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가입하면 개별 번호를 부여 받습니다.
진짜 시계같은 디자인 기어S3 프론티어
디자인 자체는 깔끔합니다. 여성보다는 남자들이 차는 스포츠 시계와 비슷합니다. 기어S3의 기본 워치 페이스가 상당히 깔끔한게 많이 있어 얼핏 보면 진짜 시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상단의 회전식 베젤을 돌려 기능을 설정하고 두개의 버튼은 기능과 홈 버튼의 역활을 합니다.
아날로그 시계를 닮은 디자인 워치페이스를 바꿔 다른 느낌을 줄수 있으며 LTE 모듈 탑재로 독립적으로 전화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컬러는 다크 그레이 1종만 출시 되었으며 생활방수/방진 기능 (IP68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 배터리의 경우 제조사 기준으로 한번 충전시 최대 3-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나 실사용시 차이는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한번 충전으로 하루 이상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어S3 충전기와 기어S3 프론티어 후면.
무선충전을 지원해 충전기에 올려두면 자동 충전되며 시계 후면에 심박계가 있습니다. 표준 22mm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어 일반 시계 스트랩중 22mm 기어S3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S3와 LG V20의 연결.
기어S3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은 구글플레이에 접속해 Gear앱과 Gear S Plugin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먼저 Gear앱을 설치해야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이나 확장성이 훨씬 좋아 졌습니다.
기어S3 설정화면
기어앱에서 기어S3 프론티어와 스마트폰과 연동및 알림, 웨어러블 앱 설치까지 모든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어S3 프론티어 설정 화면.
기어S3 프론티어 전화걸기 화면.
기어S3 프론티어 문자 보내기 화면.
기어S3 프론티어는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해 전화와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송수신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이 없어도 독립적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은 블루투스 혹은 모바일통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베젤을 돌려서 기능 설정하며 UI/UX는 상당히 편리하며 이전의 스마트 워치보다 확실히 많이 발전 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통신모듈이 탑재되며 KT에서 원넘버 서비스, 웨어러블 기기 요금제를 함께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 웨어러블 요금제와 원넘버 서비스 설정하기.
KT 웨어러블 전용 요금제와 원넘버 서비스가 있습니다. 웨어러블 요금제의 경우 가입하면 기본 혜택중 하나가 착신전환 무료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원넘버 서비스는 스마트 워치에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발송할 때, 동일명의 휴대폰 번호를 상대방에게 표시하는 서비스로 웨어러블 요금제와 별도로 운용되는 서비스 입니다.
원넘버 서비스만 별로도 가입할 경우 1650원(부가세 포함)의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KT 웨어러블 앱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합니다.
기어S3 프론티어에 원넘버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 웨어러블콜 앱 설치후 착신 전환을 스마트워치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단 이때 하나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아래 캡처 화면처럼 시스템 쓰기를 허용해 줘야 합니다.
그리고 기어S3 프론티어도 모바일 통신 접속을 항상 허용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투스는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기어S3 프론티어 전화 수신 화면
LTE 통신을 지원하는 스마트 워치의 경우 LG 어베인과 함께 기어S3 프론티어가 현재 원넘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모듈 탑재 스마트 워치의 독립 기어S3 프론티어.
스마트 워치 제품군에 통신 모듈이 탑재되며 스마트폰에 종속되지 않고 독립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기어S3 프론티어의 경우 이전의 스마트워치들이 알림을 보는 수준에서 벗어나 그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지 않아도 될만큼 다양한 앱의 지원이 늘어 났으며 스마트워치용 앱의 종류도 많이 늘어 났습니다.
LTE 모듈 탑재와 독립적인 기능을 더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나 그만큼 추가 비용의 부담은 있습니다.
- 아날로그 시계를 닮은 디자인, 꽤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 스마트폰 없이도 어느정도 활동이 가능해짐.
- 회전 베젤과 2버튼 방식의 편리한 UX/UI.
- 피트니스 기능 및 일상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앱의 지원.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활용이 가능함. (OS 6.0 이상)
'Tech > 스마트워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어S3 ios 정식버전 출시 아이폰과 연동해보니 (0) | 2017.01.09 |
---|---|
저렴한 가격 간편한 사용법 띵스 스마트밴드 (0) | 2016.09.22 |
아이폰6S와 LG 어베인 함께 사용해보니 (4) | 2016.01.25 |